2006년 10월과 11월이 만나는 주 FM POPS에서 드리는 음악선물과 공지사항
2006.10.29
조회 2685
<일요스페셜-이랬던 노래가... 제4편>

이번 주 일요스페셜은 지난해 9월에 이어서 ‘어... 이게 리메이크였어?’라고 생각할 정도로 리메이크 버전이 훨씬 더 유명한 노래들의 오리지널 곡들을 들어보는 <이랬던 노래가...>, 그 네 번째 편으로 마련해 드리겠습니다.



<김형준의 FM POPS에서 드리는 음악 선물>
* 선물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정확한 성함과 주소, 그리고 우편번호를 반드시, 필히, 꼭, 그리고 무조건 남겨주세요.




오이 스트리트 제공으로 젊은 감성 세대의 대중문화 소통 공간, 월간 오이 스트리트 3개월 구독권을 매주 두 분께 드립니다. 성함과 주소, 우편번호를 반드시 남겨주세요.




EMI 뮤직 제공으로 Jesse McCartney의 신보 Right Where You Want Me를 드립니다.

데뷔작 Beautiful Soul로 인기를 톡톡히 누렸던 제시 맥카트니의 두 번째 앨범 Right Where You Want Me는 예쁘장한 얼굴의 배우/가수로서의 이미지를 탈피코자 하는 노력이 담겨있는 앨범입니다. 마룬 파이브의 아담 레빈과 저스틴 팀버레이크를 연상시킬 정도의 가성을 넘나드는 보컬 실력이 만만치 않고, 수록 곡 전체의 작곡에 참여했을 정도로 발전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넘실거리는 기타 리프와 제시 맥카트니의 그루브 넘치는 목소리가 어우러진 첫 싱글 Just so you know, Blow your mind 등은 바로 그의 변화를 가장 확실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소니/BMG 뮤직 제공으로 John Legend의 새 앨범 Once Again을 드립니다.

Ordinary people의 주인공!! 2006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한 존 레전드의 새 앨범 Once Again의 첫 싱글로 낙점된 러브 발라드 'Save Room'은 블루스의 터치가 살짝 배어나는 키보드 연주와 가을 남자의 향취가 물씬한 레전드의 허스키 보컬이 매력만점의 곡으로 2006년 가을의 대표 발라드 곡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앨범에 담긴 대부분 트랙들이 그러하듯 이 곡 역시 블랙 아이드 피스의 윌.아이.엠 그리고 카니예 웨스트와 함께 직접 곡을 쓰고 프로듀스하여 품격을 높였다.



유니버설 뮤직 제공으로 James Morrison의 앨범 Undiscovered를 드립니다.

혜성처럼 등장한 신세대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제임스 모리슨이 2006년 8월 발매와 동시에 UK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시선을 모으고 있는 데뷔앨범 Undiscovered!! 존 메이어, 잭 존슨, 데미안 라이스, 제임스 블런트, 다니엘 파우터를 잇는 신세대 싱어 송라이터!! 훵키한 베이스라인과 리듬감 넘치는 피아노 연주, 감미로운 현악기의 절묘한 배치가 돋보이는 첫 번째 트랙 Under the influence, 탄탄한 곡 구성과 소울풀한 보이스로 영국 라디오 방송차트 1위를 기록한 메이저 데뷔 싱글 You give me something 등 21살 청년의 삶과 감성을 소울과 포크의 그릇에 담아낸 11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에그 뮤직 제공으로 Ladysmith Black Mambazo의 라이브 앨범 Live At Montreux를 드립니다.

폴 사이먼의 앨범 Graceland에 참여하면서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남아공 출신의 10인조 보컬 그룹 레이디스미스 블랙 맘바조는 지난해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47회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앨범 Raise your spirit higher로 최우수 전통 세계음악 부문상을 석권했으며 그 이전인 1987년에는 앨범 Shake Zulu로 그래미상을 받은 대표적인 월드뮤직 그룹입니다. 본 앨범은 이들의 1987, 1989, 2000년에 참여한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라이브 중에서 엄선한 곡들을 담은 음반으로 폴 사이먼(Paul Simon)과 공동으로 작업한 대표곡 Homeless를 포함한 11곡이 담겨 있습니다.



칠리 뮤직 제공으로 Lasse Lindh의 셀프타이틀 신보 Lasse Lindh를 드립니다.

드라마 소울메이트의 테마곡 C'mon through와 The stuff, Bruised의 주인공 라쎄 린드의 2006년 신보 Lasse Lindh!! 얼마 전 첫 내한공연을 가진 스웨덴의 꽃미남 가수 라쎄 린드는 이제 국내에서 확실하게 자리를 잡은 팝/록 뮤지션의 반열에 오른 이번 신보에는 스웨덴 어로 부른 17곡과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 C'mon through 등 모두 18곡의 방대한 노래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