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둘째 주 FM POPS에서 드리는 음악 선물과 공지 사항
2003.10.05
조회 2259
<토요스페셜 : Ebony & Ivory> 이번 주 토요스페셜은 흑인 솔로 가수와 백인 솔로 가수가 만나서 함께 부른 노래들을 들어보는 시간으로 꾸며드리겠습니다. 아름다운 음악으로 흑백 화합을 이룬 곡들을 들으시면서 인류애(?)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매주 이어지는 <우대의 날> 퍼레이드!!" 지난 <학생우대기간>처럼 특정한 위치에 있는 분들을 모시는 매주 수요일 <우대의 날>에는 그 분들의 사연과 신청곡이 우선적으로 방송됩니다. 그러나 <우대의 날>은 지난 여름 <학생우대기간>처럼 1주일 동안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수요일 하루로 끝나며, 그 우대되는 대상은 매주 바뀔 것입니다. 고로 다양한 분들이 FM POPS에 참여하실 수 있겠습니다. 10월 1일 수요일, <백조 우대의 날> 10월 1일, 첫 번째 <우대의 날>은 사회 활동을 당분간 쉬고 계시는 <백조 우대의 날>로 정했습니다. 현재 여러 가지 이유로 집에서 개인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께선 이번 주 수요일인 10월 1일, FM POPS 게시판과 모바일 스튜디오를 무차별 공격하세요. 여러분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최우선적으로 모시겠습니다. 10월 8일 수요일, <예비부모 우대의 날> 10월 8일, 10월의 두 번째 <우대의 날>에는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기다리고 계신 <예비 부모 우대의 날>로 정했습니다. 바로 오늘 임신 사실을 확인하셨거나 내일이 예정일이든 그 기간에 관계없이, 그리고 이번에 태어날 아이가 첫 번째이든 아홉 번째이든 상관없이 새 생명의 탄생을 기다리고 계신 분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최우선적으로 모시겠습니다. 예비 부모님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FM POPS 제작진도 출산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여러분들의 사연을 기다리겠습니다. 10월 15일 수요일, 과연 어떤 <우대의 날>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우대의 날 사연*음악 신청은, <우대의 날> 전용 게시판에!!
<김형준의 FM POPS에서 드리는 음악 선물> * 선물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정확한 성함과 주소를 반드시, 필히, 꼭, 남겨주세요. EMI 뮤직 제공으로 Lisa Ono의 새 앨범 Dans Mon Ile를 드립니다. 이번 음반은 일본 출신의 리사 오노가 샹송을 보사노바 풍으로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이미 FM POPS 청취자 여러분의 레이다 망에 포착된 C'est si bon을 비롯해 '고엽'으로 알려진 Les feuilles mortes와 에디뜨 피아프의 노래로 유명한 La vie en rose 등 모두 12곡의 친근한 샹송이 보사노바로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유니버설 뮤직 제공으로 Water Boys의 앨범 Forever Young을 드립니다. 록 음악의 고전을 귀여운 아이들의 목소리로 리메이크 한 음반입니다. 프랑스와 영국을 비롯한 유럽 지역에서는 이미 광고 음악으로 사용되어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첫 싱글인 퀸의 We will rock you를 비롯해서 조안 젯트 & 더 블랙하츠의 I love rock n roll, 티어스 훠 피어스의 Shout 등 우리 귀에 익숙한 팝송을 아이들이 앙증맞은 목소리로 불러줍니다. 원 뮤직 제공으로 Auscultate의 그레고리안 챈트 앨범 Love Songs를 드립니다. 실제 수도승들이 그레고리안 성가 스타일로 부른 팝 명곡들은 우리들에게 각별하게 다가옵니다. Imagine, Against all odds,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How deep is your love, When I need you, Hard to say I'm sorry 등 모두 12곡의 팝송이 경건하게(?) 커버되어 수록되었습니다. 워너 뮤직 제공으로 Michael Buble의 셀프타이틀 데뷔 앨범 Michael Buble를 드립니다. 유명한 프로듀서 데이빗 포스터에 의해 발굴된 캐나다 출신의 꽃미남 재즈 싱어 마이클 부블레. 그의 데뷔 앨범에는 조지 마이클의 Kissing a fool, 퀸의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 프랭크 시나트라의 Come fly with me 등 13곡의 명곡을 재즈 스타일로 재해석한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칠리 뮤직 제공으로 컴필레이션 음반 Platinum Rock Ballad를 드립니다. Platinum Rock Ballad는 19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국내에서 인기를 얻었던 록발라드 33곡을 엄선한 음반입니다. 80년대 국내 라디오에서 사랑을 받았던 헤븐의 Knocking on heaven's door를 비롯해 에이프릴 와인의 Just between you and me, 에드가 윈터 그룹의 Autumn 등 그동안 구하기 힘들었던 노래들이 두 장의 CD에 담겨있습니다. 소니 뮤직 제공으로 John Mayer의 신보 Heavier Things를 드립니다. No such thing과 Your body is a wonderland가 수록된 앨범 Room For Squares로 올해 그래미에서 최우수 남자 가수상을 수상한 존 메이어의 새로운 앨범 Heavier Things. 여러분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첫 싱글 Bigger than my body가 수록된 이번 음반은 얼마 전에 빌보드 앨범차트 등장과 동시에 1위에 오르는 등 전작의 성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