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네째주 FM POPS에서 드리는 음악선물과 공지사항
2003.04.21
조회 2166
사연과 신청곡은 Hey Mr.DJ 로 !!
김형준의 FM POPS는 구곡과 신곡을 반반으로 준비해드리는 50:50! Fifty / Fifty! 라는 구성으로 청취자들의 신청곡과 함께합니다. 사연과 신청곡은 홈피 좌측메뉴 Hey Mr.DJ 에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핸드폰으로 방송참여.. 모바일 서비스 시작 !!
인터넷이나 팩스가 없어도 이제 핸드폰만으로도 방송참여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이제 [ 모바일 스튜디오 ] 라는 코너를 통해 핸드폰 문자만으로도 신청곡과 사연을 올릴수 있게됐습니다.
FM POPS 고유번호인 [019-200-7003]으로.. 사연과 신청곡을 40자 이내로 남겨주시면, 다른 사연과 똑같이 방송됩니다.
019-200-7003! 전화걸지 마시고.. 신청곡과 사연을 보내주십시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토요스페셜: 팝역사와 함께해온 음반레이블 그리고 아티스트
올해 그래미 어워즈 8개부문을 석권한 Norah Jones 이름만큼이나 많이 거론됐던건 바로 바로 재즈의 명가 '블루노트' 레이블인데요... 이렇듯 음반레이블은 무명의 아티스트를 발굴할뿐 아니라 시대별 트랜드를 선도... 음악쟝르의 흥망성쇠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음악적 구심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Soul과 R&B, 흑인음악의 메카 Motown, 1980년대부터 힙-홉과 R&B로 새로운 음악무대를 창조해낸 선구 레이블 Def Jam, 전통적인 Rock 레이블 Geffen, 퓨전 재즈 음악의 메카 GRP 레이블, 뉴 에이지의 명가 나라다 레이블, 그리고 독립 음반 레이블 매버릭을 설립해 앨라니스 모리세트 와 미셀 브랜치와 같은 후배 양성에도 힘써 온 마돈나까지.. 팝역사와 불가분의 관계인 음반레이블에 대한 조명과 레이블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노래를 함께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생방송듣기(방송시간 오후 2:00~4:00)
응모를 원하시는 분들은 홈피좌측메뉴Hey Mr.DJ 에 사연과 함께 연락처,성함(필수)을 남겨주세요
유니버셜 뮤직 제공으로 Simply Red의 새앨범 [ Home ]을 드립니다.
빌보드 싱글챠트 1위고 " Holding back the years " 와 " If you don't know me by now " 로 유명한 블루 아이드 소울의 기수 Simply Red 의 2003년 새앨범 [ Home ]을 드립니다.
첫 싱글 ' Sunrise '는 Hall & Oates 히트곡 " I Can't go for that (No can do)를 샘플링한곡으로 지난주 UK 싱글챠트 2위, 앨범챠트 2위에 핫샷 데뷔했습니다.
Zu Records 제공으로 F.R David의 베스트앨범 [ Best of F.R David ] 를 드립니다.
[Words],[Music],[Girl (YouAre My Song)],[Stay], [Sahara Night],[Pick Up The Phone],[Long Distance Flight], [Don't Go], [I Need You]등 386세대들이 10대 중반~20대 초반에 애청하던 "80년대의 아티스트" FR 데이비드의 모든 히트곡이 총망라되어 있는 베스트앨범 [ Best of F.R David ] 에는 'I Need You' 와 'Words'의 99 Version이 보너스로 수록되어있습니다.
Warner뮤직 제공으로 Madonna의 새앨범 [America Life]와 자서전 [울지마, 울지마, 울지마] 를 드립니다.
반전과 평화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찬 첫번째 싱글 [American Life]는 처음으로 접할 수 있는 마돈나의 랩과 새로운 사운드로 무장하고 있는데요... 특히 충격적이고 강렬한 영상으로 미국에서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직 비디오는 현대 미국사회의 가치와 문화를 조롱하는 내용을 담으면서 진정한 '아티스트'로서의 마돈나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고 있습니다. 새앨범 [ American Life ]와 영국 황태자비 다이애나의 자서전을 썼던 앤드류 모튼이 쓴 가수 마돈나의 전기 [ 울지마, 울지마, 울지마 ]를 함께 드립니다.
EMI 뮤직 제공으로 Blur의 새앨범 [ Think Tank ]를 드립니다
블러의 창단 멤버이며 그룹의 기타리스트였던 그레이엄 콕슨이 탈퇴한 후 3인조로 축소편성된 Blur 의 새앨범 [ Think Tank ]를 드립니다. 데이먼 알반은 “[Parklife] 이래 우리의 가장 단도직입적이고 솔직한 앨범!”
베이시스트 알렉스는 "난 이걸 [ Parklife]에 비교하고 싶어요. 둘 다 우리가 어떤 법칙들을 벗어버렸단 점이 공통적입니다 "
라고 밝힌 새앨범 [Think Tank]엔 첫 싱글인 'Out Of Time'을 포함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Stomp 뮤직 제공으로 Chie Ayado의 새앨범 [ Life ]를 드립니다
일본에서 공연티켓을 가장 구하기 힘든 아티스트, 일본 최고의 보컬리스트 치에 아야도의 2003년 새앨범 < Life > 를 드립니다. < Life > 는 일본에서 1999년에 발매된 그녀의 통산 3번째 앨범으로 이 앨범을 통해 그녀가 명실상부한 일본 최고의 보컬리스트로서 그 명성을 확고히하게 한 출세작이라 할 수 있는데요... 피아노를 연주하면서 노래하는 치에 아야도 특유의 라이브 스타일을 음반화한 앨범으로 그녀가 라이브에서 즐겨 부르는 곡들을 위주로 선곡하였다. 대중적인 인기,음악적 평가,사운드 퀄리티 모든 면에서 최고로 평가 받고 있는 베스트 앨범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프엠팝스 청취자들이 만들어 가는 "피플스 쵸이스!!!"
홈페이지 좌측 메뉴하단에 있는 < to : fm pops > 를 누르시고 자신이 선택한 팝 열곡~ 열다섯곡 과 사연을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번주 피플스 쵸이스는...
"도시나 나라 이름이 들어간 노래로의 여행"이란 주제로 꾸며주신 김승희씨께서 선정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