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광장

표준FM 주일 08:00-09:00
“기후위기, 코로나 팬데믹..., 하나님의 창조질서의 보전과 한국교회” (출연 한국교회환경연구소 신익상 소장)
2020.08.21
조회 139

눈앞에 다가온 기후위기, 코로나 팬데믹, 호주의 산불, 녹아내리는 알라스카 빙하, 집중호우로 붕괴위기에 처한 세계 최대의 중국 산샤댐, 유례없이 길어진 장마... 이 모든 현상은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촌 생태계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는 긴박한 경도들입니다.

 

그런데 한국의 교회와 교인들은 하나님이 주신 창조질서의 보전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갖고 있을까요? 보건당국의 경고를 무시하고 광화문 집회를 개최해 시민의 안전과 생계를 결정적으로 위협한 전광훈 목사의 행태를 소위 한국교회 일부의 일탈로 봐야 할까요? 성공신화와 욕망에 휩쓸려 창조질서가 교란 받고 생태계가 위기에 처해도 나 몰라라 했던 대형교회들은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까요?

 

CBS광장(23일 오전 8CBS표준FM)은 성공회대 열림교양대학 교수이며 한국교회환경연구소장인 신익상 박사를 초대해서 최근 코로나 팬데믹 상황과 기후위기 등 우리 삶의 터전인 생태계의 오늘을 진단하고 창조질서 보전에 대한 한국교회의 책임적 자세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 CBS광장은 팟캐스트로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