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광장

표준FM 주일 08:00-09:00
“대리운전을 하는 개척교회 목사의 생생한 얘기를 들어보시겠습니까?” (출연 : 하늘뜻푸른교회 박종배 목사, ‘넵 고객님! 대리운전 목사입니다’ 저자, 유튜브 ‘속지말자 TV' 운영
2021.07.08
조회 391

서울의 대형교회에서 부교역자로 사역하던 박 목사는 중소도시에 내려와 개척교회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교회재정도, 또 가정살림도 꾸려나가기 어려운 벼랑 끝에 몰려 고육지책으로 대리운전을 시작합니다.

박 목사는 ‘박 실장’이란 이름으로 불리면서 매일 밤 취객과 만나야했고, 험한 일을 하면서 성도들이 드리는 헌금의 의미에 대해서 새로운 깨달음을 얻습니다. 또 차 안에서 들려지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통해 한국교회에 대한 세상 사람들의 차가운 평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박 목사는 자신의 목회 경험을 처절한 실패담이라고 얘기하지만 그것만은 아니었습니다. 박 목사는 ‘나처럼 하면 교회 문을 닫을 수 있지만 교회의 주인이신 예수님이 보이다’고 고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CBS광장(18일 오전 8시 CBS표준FM)은 ‘넵, 고객님! 대리운전 목사입니다’라는 책을 쓴 강릉 하늘뜻푸른교회 박종배 목사를 초대해서 이중직(일목) 목회자의 처절하고 생생한 경험담을 들어보고 아울러 대형교회와 작은교회들이 공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마련합니다. (* CBS광장은 팟캐스트로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