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사경회

표준FM 월-금 21:05-21:30 (토 21:00-21:30) 20240603 봄개편 : 종영
[잘잘법] 복음을 왜 성령이 아닌 인문학, 지성으로 설명하나요?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김학철 목사)
2024.06.01
조회 154

CBS 사경회 6월 3일 프로그램 개편으로 오늘 마지막 시간으로 함께 합니다.
매주 토요일은
[잘 믿고 잘 사는 법]으로 여러분을 만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평소보다 5분 일찍 시작합니다.

 

[잘잘법]으로 함께하는 CBS 사경회 마지막 시간인데요, 오늘은 좀 민감하지만 크리스천들이 오해하거나, 잘못된 판단의 근거가 되는 문답으로 궁금증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의외로 많은 크리스천들이 성령과 체험은 하나님의 주관 속에 있지만. 인문학과 지성은 세속적이기 때문에 하나님과 분리되고 신앙하고는 동떨어진 분야라고 생각하기 쉽죠.

 

그런데요, 이성도, 감성도, 논리도, 체험도, 지성도, 신앙도 모두 소중한 것이고 이 모든 게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귀한 선물인데요, 이것을 하나님의 창조물로 생각하는 게 아니라 하나님의 영역과 인간의 영역으로 구분해 대립시키고, 크리스천은 이성이나 논리, 인문학, 지성을 얘기하는 건 신앙적이지 않다는 오류에 빠져 있는 걸 아닐까요?

 

그래서 오늘은 [잘잘법] 구독자들이 궁금해하면서 댓글로도 많이 질문한 <복음을 왜 성령이 아닌 인문학, 지성으로 설명하나요?> 라는 제목으로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교수이신, 김학철 목사님께 인문학과 지성과 신앙의 상관관계와 의미를 자세히 설명 들어봅니다.

 

==================================================================

  1. 복음을 왜 성령이 아닌 인문학, 지성으로 설명하나요 -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김학철 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