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사경회.. 목요일과 금요일은 설교 하나 되는 시간 [올포원]으로 함께합니다.
어제에 이어 <영성의 눈으로 바라보는 삶> 두 번째 시간 문을 엽니다.
어제 설교 삼총사들을 통해 영성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들었는데요, ‘먼저 영적인 사람이 되려면 돈 문제는 반드시 훈련받아야 할 분야이다. 왜냐하면 예수님도 돈을 맘몬이라는 영적 존재로 표현하실 정도로.. 돈은 사람을 살리기도 하고 죽이기도 하는 영적인 힘이 있기 때문이다’라는 것이죠. 그렇기에 십일조나 구제 같은 재정의 훈련이 선행돼야 하는데요, 이런 재정 훈련은 많은 사람을 사랑하고 섬기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영적인 사람을 만드는 기본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간은 ’영이신 하나님‘과의 교제하는 영적 존재이기에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을 때 그 자체로 영성이 되고요, 이웃과의 관계에도 자연스럽게 그 영성이 반영되는데요, 특별히 영과 진리이신 예수님을 영접함으로 우리의 영혼은 소성케 되고 더는 죄악된 육의 정욕이 아닌 거룩한 진리를 따라 영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복된 삶을 살게 된다고 전해주셨습니다.
또 진정한 영성은.. 영성의 눈으로 바라봐야 의미를 알 수 있는 일상의 작은 일들이 가진 가치를 찾는 것인데요, 다윗의 충성된 세용사의 이야기를 통해 작은 일에 충성하고 그 어떤 지혜보다 진실한 섬김은 하나님의 사랑과 거룩함을 체험하게 한다는 것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설교 삼총사들의 깊이 있는 설교에도 아직 영성이 무엇인지 좀 어렵게 느껴진다면, 오늘 <영성의 눈으로 바라보는 삶> 두 번째 시간, [문답토크]를 통해 좀 더 확실하게 알아봅니다. 순복음대구교회 이건호 목사님,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구약학 교수 이한영 목사님, 예수뿐인교회 조동천 목사님 설교 삼총사와 [올포원] 전체 패널들을 함께 만나봅니다.
[올포원] 영성의 눈으로 바라보는 삶 2.
2023.09.08
조회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