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사경회

표준FM 월-금 21:05-21:30 (토 21:00-21:30) 20240603 봄개편 : 종영
[올포원] [산상수훈 말씀대로 살아보자] 6. '아름다운 열매를 맺으라' 두 번째 시간
2024.03.19
조회 64
CBS 사경회.. 설교로 하나되는 시간 [올포원]으로 함께합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 [산상수훈 말씀대로 살아보자] 6편 <아름다운 열매를 맺으라>두 번째 시간입니다.
 
어제 설교 삼총사의 설교를 들으면서 신앙인이라면 거짓 선지자, 나쁜 열매에 속지 말아야 하는데요, 자칫 믿음이 있는 사람도 그렇게 될 수 있다고 경고하셨습니다. 그렇기에 먼저 내가 나쁜 나무인지 좋은 나무인지부터 분별해야 하구요, 만약 내가 나쁜 열매 맺는 나쁜 나무였다면, 믿음으로 참 감람나무이신 예수님께 접붙인 존재가 돼야 하는데요, 접붙임을 통해 나의 뿌리가 바뀔 때 좋은 나무가 돼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다는 겁니다. 

또 우리는 믿음과 행위가 같이 따라가야 하지만 삶으로 녹여내는 건 쉽지 않습니다. 열매는 하루아침에 맺히는 게 아니기 때문인데요, 철야기도 한두 번으로 열매가 나타나거나 성경 일독으로 탐스러운 믿음의 열매가 맺힌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만약 지금까지 좋은 열매를 맺지 못했다면 다시 출발해야 하는데요, 앞날에 맺힐 열매는 이제부터 살아가는 삶에 의해 결정되기에 오늘을 어떻게 사느냐가 아주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도구와 아름다운 열매를 착각했다면 분별하는 세 가지 지혜를 가져야 하는데요, 먼저 교리적으로 많이 아는 것보다 삶에서 역동적으로 나타나는 열매가 중요하구요, 또 직분의 권위는 갖고 있지만 남을 책망하고 나는 대단한 신앙의 열매를 맺고 있는 걸로 착각한다면 삶 속에 열매가 없는 거죠. 그리고 영적인 능력이나 은사도 하나님이 주신 거긴 하지만 열매는 사랑, 희락, 화평, 자비, 온유, 양선 같은 성령의 열매를 맺는 전인격적인 변화라고 하셨습니다.
 
[산상수훈 말씀대로 살아보자] 6편 <아름다운 열매를 맺으라> 두 번째 시간에서는 거짓 선지자를 분별하는 법과, 영적인 능력과 신앙의 수준을 가늠할 영성의 척도도 짚어봅니다. 오늘도 순복음대구교회 이건호 목사님, 광주벧엘교회 리종빈 목사님, 예수뿐인교회 조동천 목사님, 설교 삼총사 나오시구요, [올포원] 전체 패널들과의 [문답토크]로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