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사경회

표준FM 월-금 21:05-21:30 (토 21:00-21:30) 20240603 봄개편 : 종영
[오늘 만나는 큐티] <회복시키시는 하나님> 8. 심히 통곡하더라 (열왕기하 20 :1~6)
2024.05.22
조회 125

CBS 사경회, 매주 수요일에는 [오늘 만나는 큐티]를 보내드립니다[오늘 만나는 큐티]는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과 찬양을 들으며 하루의 일과를 조용히 정리하는데요, 계속해서 [우리의 삶을 회복시키는 하나님] 이라는 주제로 묵상 이어갑니다.

오늘 성경은 열왕기하 201절에서 6절까지 말씀이구요, <심히 통곡하더라> 라는 제목으로, 강남중앙교회 장찬영 목사님께서 묵상의 말씀 전해주십니다.

오늘은 히스기야왕에 대한 내용입니다. 히스기야는 병들어 곧 죽게 되었을 때 이사야 선지자가 와서 네 집을 정리하고 너는 죽고 살지 못할 것이라는 여호와의 말씀을 전하자 너무나 비참한 심정으로 통곡합니다.


히스기야는 아직 젊었고
, 악한 아버지 아하스가 아니라 어머니의 기도를 따라 종교 개혁을 했던 왕이었구요, 어머니의 믿음의 양육대로 산당을 훼파해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는 것을 다 쓸어버렸던 왕입니다. 게다가 모세시대의 놋뱀을 우상화했던 것도 다 제거하고 믿음의 선한 일을 행했던 인물인데요, 히스기야라는 이름의 뜻도 여호와는 나의 힘이다. 나를 구원하셨다.’ 와 같이 좋은 뜻을 담고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런 히스기야였기에 병이 들어 죽게 됐다는 말씀을 전해 듣고는 낯을 성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께서 보시기에 선한 것을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하나님 앞에 엎드리고, 하나님 앞에 부끄러운 것밖에 없음을 통곡합니다.

히스기야의 모습을 보신 하나님은 그 마음을 돌이키시는데요, 히스기야에게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묵상 말씀을 통해 확인하시구요, 우리도 삶도 어떠해야 하는지 적용해 보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