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21장 2절시몬 베드로와 디두모라 하는 도마와 갈릴리 가나 사람 나다나엘과 세베대의 아들들과 또 다른 제자 둘이 함께 있더니
11절 시몬 베드로가 올라가서 그물을 육지에 끌어 올리니 가득히 찬 큰 물고기가 백쉰세 마리라 이같이 많으나 그물이 찢어지지 아니하였더라
오늘은 성경의 최대의 비밀은 153에 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모나미볼펜에도 153이 있을정도로 153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비밀입니다. 저 또한 아주 궁금했었는데 깨달아서 전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153은 하나님의 아들들이라는 뜻입니다. 수학적으로 153은 트리플 큐브넘버라고 하는 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하나님은 이 비밀을 수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알려주신 겁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아들들이라고만 알면 아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라는 뜻이 자기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자라고만 안다고 아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들이 무슨 뜻인지 알아야 합니다.
먼저 요한복음 1장에 나다나엘이 나옵니다. 예수께서 참이스라엘이라고 말씀하신 나다나엘이 요한복음 21장에 또 나옵니다.
왜 갑자기 21장에 나다나엘이 다시 나올까요? 예수께서 나다나엘이 참이스라엘이라고 말하고 하나님의 사자들이 인자위에 오르락내리락한다는 것을 본다고 말씀하셨는데 어디 그런 내용이 있습니까? 바로 여기 요한복음 21장에 있는 겁니다.
베드로가 물고기 153마리를 잡았는데 즉 하나님의 아들들이죠. 그 아들들이 나다나엘을 보러 오르락내리락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은 참 이스라엘인 의인을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욥기 1장,2장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의인 욥을 보려고 하나님과 함께 섰고, 하나님의 창조를 보고 기뻐 소리를 지른 것입니다(욥기 38장).
그리고 창세기 6장에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아내로 삼는 죄를 짓는 모습을 봅니다.
즉 하나님의 아들들은 의인을 보고자 하는 겁니다. 예서의 눈을 피해 하란으로 도망가던 야곱은 벧엘에서 하늘이 열리고 천사들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보는데 천사들이 의인 야곱을 보고자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입니다.
로마서8장 19절 피조물이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이니
즉 하나님의 아들들이 의인과 선한 것을 보는 자들이니까 자기가 하나님의 아들들을 보게 되면 자신은 의인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의 피로 의인이 된자 또는 온전한 회개를 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들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이 비밀을 말하는 자 이 비밀을 듣는 자는 모두 복있는 자들입니다. 이 비밀을 전하는 자 본인이 하나님의 아들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면 이러한 비밀을 전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보내신 자를 믿는 것입니다. 이 비밀을 전하는 하나님의 아들을 영접하는 자만이 참 이스라엘인으로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