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g.co.kr/about/faq.pg
많은 유명 기업들이 부도설, 원료 이상설, 이단설과 같은 근거 없는 루머로 건전한 기업활동에 피해를 입었으며 악성 루머 중 일부는 경쟁업체에 의해 의도적으로 조작되거나 유포됨으로써 큰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P&G의 경우 미국에서 1980년대 초에 P&G가 이단 종교와 관련되었다는 루머가 나타난 이래, 회사측의 지속적인 반박 근거자료 제시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형태로 유포되어 건전한 기업 활동 및 기업 이미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P&G는 앞으로 기업의 이미지와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근거 없는 루머에 대해 객관적인 근거 자료를 토대로 활발한 진실 규명 활동을 벌여 나갈 것이며 , 이를 통해 건전한 기업 문화를 확립하고 공정한 시장 경쟁을 통한 기업 활동을 정착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P&G의 회장이 토크 쇼에 출연하여 사탄교와 관련이 있다고 말한 사실이 있습니까?
이러한 루머는 미국에서 1980년대초 이래로 유포되고 있으나, 사실이 아닙니다.
루머에서 언급하는 Phil Donahue, Sally Jesse Raphel, Merv Griffin, Jenny Jones 등 유명 토크 쇼의 진행자 혹은 제작자들이 이미 'P&G의 임원이 우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는 내용의 친필 사인이 든 진실 규명 자료를 P&G에 보내왔으며, 저명한 종교계 지도자들 역시 P&G 관련 루머가 사실이 아니라는 편지를 보내 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탄교를 지원한 경우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P&G는 세계 70여 국가에서 경영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경제 활동 주체로서, 특정 종교를 지원하지 않으며 각종 교육 단체, 사회 봉사 단체와 환경프로그램 등을 통해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및 봉사를 실천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업 윤리를 중시하는 P&G의 다양한 활동은 Fontune지, Financial Times지와 같은 권위 있는 매체가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하는 근거가 되기도 했습니다.
누가 루머를 최초로 유포하였으며 왜 그랬습니까?
언제 누가 왜 그런 루머를 시작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이 루머가 1980년대초에 시작되었다는 것과 기업간의 경쟁에서 비롯되었을 것이란 추측만이 가능합니다. 국내의 경우 99년 말, 모 기독교 잡지에서 언급한 이래, 현재까지 교회의 게시판과 인터넷 사이트, 기독교 관련 동호인 모임, 신학 대학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유포되고 있습니다.
P&G의 로고인 "달과 별"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문맹률이 높았던 1851년 P&G의 설립자인 Procter와 Gamble은 양초와 비누를 구별하기 위하여 최초로 달과 별을 로고로서 사용하기 시작하였으며, 13개의 별은 최초 미국의 독립주가 13개였다는데 기인한 것입니다. 이 상표는 이미 1882년 미국 특허청에 공식 등록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십시오.
P&G는 루머에 대하여 지금까지 어떻게 대응하여 왔으며 앞으로는 어떻게 할 예정입니까?
P&G는 루머가 사실이 아니라는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대화와 이해로써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원칙은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국내의 경우, 교계의 여러 지도자들이 루머의 진위에 관한 입장을 표명했으며, 2000년 10월10일 총신대학교 학보, 2000년 11월 11일자 한국 기독 신문, 2001년 3월14일자 한국 크리스천 신문 등에서 P&G 루머가 사실이 아니라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자료나 설명이 필요한 경우, 담당자 (전화번호 ***-****-**** / Email : kwack.sh@pg.com) 에게 연락을 주시면 언제라도 필요한 자료는 물론 직접 상담까지도 가능합니다.
김미애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
> 수십년 전부터 지금까지 애청해 오고 있는 성도입니다.
> 다름이 아니라 <새롭게 하소서>를 시작할 때 사회자 두 분이 오프닝 멘트를 하시고 난 다음에는 광고가 이어집디다. 그런데 그 광고 중에는 P&G사에서 나오는 '페브리즈'라는 상품에 대해서 광고를 합니다.
> 이 P&G사는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이단종교단체로써 사탄숭배자라고 알고 있습니다.
> 그런데, 어떻게 기독교방송에서 이런 사탄숭배자가 주는 광고료를 받고 방송으로 광고를 내보내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이단에 대해서만은 철두철미해야 될 우리가 그것도 <새롭게 하소서>라면 누구나 좋아하고 애청하는 방송일진대 말입니다.
> 거기에 대해서 자세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혹 제가 잘못 알고 있는지도 모르니까요.


Re:P&G 코리아에서 찾았습니다.
섬김이
2003.01.21
조회 57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