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첨자 명단 (5쌍)
천*단 / 2380
강*구 / 3335
이*영 / 8941
양*희 / 8535
염*학 / 4334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성함 중 한 글자를 *표로 표기하고, 전화번호 뒷자리 네 자리만 표기합니다.
당첨자 분들께는 공연 주최측에서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티켓은 1인당 2매가 제공됩니다.
**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공연장에 가셔서 본인 확인 후 직접 티켓을 수령해주세요.
** 초대권은 절대로 타인에게 양도하시거나 판매하실 수 없습니다.
1. 일시 : 2025년 4월 3일 (목) 저녁 8시
2. 장소 : 롯데콘서트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월드 스트링 콰르텟 시리즈 II
에벤 콰르텟 내한공연
***출연
에벤 콰르텟
바이올린 피에르 콜롱베/가브리엘 르 마가뒤흐, 비올라 마리 쉴렘므, 첼로 유카 오카모토
- ARD 국제음악콩쿠르 우승 이후, 20여 년 간 최정상 앙상블을 유지하며 거장의 길을 향해 걷고 있는 프랑스의 혁신가들이 돌아온다.
- 프랑스를 대표하는 최정상 실내악단 에벤 콰르텟의 6년 만의 내한 에벤 콰르텟이 선보이는 베토벤 후기 현악사중주의 정수
정통의 틀 안에서 자유로이 변모하는 혁신의 아이콘, 에벤 콰르텟
세계적 명성의 독일 ARD 국제음악콩쿠르 현악사중주부문 우승(2004) 이후 꾸준한 레코딩 작 업과 더불어 색다른 음악적 시도로 정통의 틀 안에서 자유로이 변모해온 혁신의 아이콘 에벤 콰르텟이 2019년 내한 이후 6년 만에 한국 관객들을 찾는다. 에벤 콰르텟은 현재 활동하는 세계 최정상 스트링 콰르텟 팀 라인업의 <2025 목프로덕션 기 획 월드 스트링 콰르텟 시리즈>를 통해 내한공연 소식을 전해왔는데,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 될 반가운 이번 내한공연에선 현대음악인 B. 브리튼의 세 개의 디베르티멘티와 더불어 2부에 올려질 베토벤 후기작이 특히 눈에 띈다. 베토벤의 작품 세계에서 현대적인 음향세계까지로의 확장으로도 평가받는 후기 걸작인 현악사중주 제13번(Op.130)과 대푸가(Op.133)이 과연 프랑스에서 온 이 '혁신가들에 의해 어떻게 해석될지 기대감과 함께 에벤 콰르텟을 맞아보자.
***에벤 콰르텟
지난 20년 동안 에벤 콰르텟은 익숙한 레퍼토리에 완벽함을 넘어선 새로운 방식으로의 접근을 꾀하고, 끊임없이 관객과의 교감을 추구하고자 하였다. 2024년 봄, 콰르텟의 명망 높은 연주자 대열에 합류한 첼리스트 유야 오카모토는 새로운 차원을 더했다.
에벤 콰르텟은 파리에서 이자이 콰르텟과 수학하고 가보 타카치, 에버하르트 펠츠, 죄르지 쿠르 탁의 가르침도 받았다. 이들은 이후 2004년 ARD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그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리고 이는 곧 포르베르크-슈나이더 재단이 수여하는 벨몽 상 수상(2005), 보를레티 뷔토니 기금상 수상(2007), 앙상블 최초 프랑크푸르트 음악상 수상(2019) 등으로 이어졌다.
“재즈 밴드로 얼마든지 쉽게 바뀔 수 있는 현악사중주단”이라는 뉴욕타임스(2009)의 평처럼 이들은 전통적인 앙상블 레퍼토리 외의 다른 스타일에도 도전해 왔다. 1999년 대학교 연습실에 서 머리를 식힐 겸 재즈 스탠다드와 팝송을 즉흥으로 연주하던 것에서 시작된 이 활동은 에벤 콰르텟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지금까지 에벤 콰르텟은 해당 장르에서 《Fiction》 (2010), 《Brazil》 (2014), 《Eternal Stories》 (2017) 등 총 3개의 앨범을 발표했고, 2024년 6월에는 일렉트로닉 사운드 아티스트 자비에 트리볼레와 함께한 새로운 프로젝트 'Waves'를 선보였다. 이처럼 다양한 스타일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은 에벤 콰르텟이 이루어온 예술적 작업의 모든 측 면에서 유익한 긴장감을 만들어 낸다. 그들의 전작(全作)이 띠는 복잡성은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에벤 콰르텟의 바르톡, 베토벤, 드뷔시, 하이든, 포레, 멘델스존 레코딩 음반은 그라모폰상, BBC 뮤직 매거진 어워드, 미뎀 클래식 어워드 등을 수상하였다. 2015년과 2016년 2년 동안 은 '리트(Lied, 독일 가곡)'라는 주제에 전념하였다. 에벤 콰르텟은 카운터테너 필립 자루스키의 《Green-Mélodies françaises》 음반에 참여하고,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와 함께 슈베르 트 음반을 발매했으며 또한 첼리스트 고티에 카푸숑과 함께 슈베르트 현악오중주를 레코딩하 였다. 2023년 봄에는 비올리스트 앙투안 타메스티와 작업한 모차르트 현악오중주 K. 515, K. 516 레코딩 음반을 발표하였는데, 이 음반은 디아파종 황금상 수상, 그라모폰 이달의 레코딩 선 정 등의 영예를 얻었다.
에벤 콰르텟의 디스코그라피 중 가장 중요한 음반은 베토벤 현악사중주 16곡 전곡 레코딩으로, 2019년 5월부터 2020년 1월까지 전 세계 6개 대륙을 돌며 작업한 결과물이다. 창단 20주년을 기념한 이 전곡 레코딩은, 파리 필하모니, 프랑크푸르트 알테 오퍼, 뉴욕 카네기 홀, 비엔나 콘체 르트하우스 등과 같은 유서 깊은 세계 저명홀에서의 현악사중주 전곡 사이클 공연을 통해 더욱 빛났다.
또한 후학 양성에 대한 열의를 실행으로 옮기며 2021년 1월부터 에벤 콰르텟은 뮌헨국립음악대 학에 신설된 '에벤 콰르텟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현악사중주 클래스를 지도해오고 있다.
에벤 콰르텟은 2021/22시즌부터 비엔나 콘체르트하우스 현악사중주 시리즈에서 벨체아 콰르텟 과 함께 협업하고 있으며, 2023/24시즌에는 룩셈부르크 필하모니의 상주 앙상블로 활동하였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라디오 프랑스의 상주 앙상블로서 파리에서 세 차례 공연을 예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시즌에는 런던 위그모어 홀, 베를린 필하모니,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부다페스 트 리스트 아카데미, 암스테르담 무지크헤보우 공연도 포함되어 있어 기대를 더한다. 에벤 콰르 텟은 벨체아 콰르텟과 함께 뉴욕 카네기홀, 상파울루 테아트로 쿨투라 아티스티카, 홍콩 리자오 지 센터 그랜드홀, 통영국제음악당 등에서 예정된 북·남미·아시아 옥텟 투어를 통해서도 관객들 을 만난다.
#프로그램
루트비히 판 베토벤 / 현악사중주 1번 바장조 Op. 18 No. 1
벤저민 브리튼 / 현악사중주를 위한 세 개의 디베르티멘티
인터미션
루트비히 판 베토벤 / 현악사중주 13번 내림나장조 Op. 130
루트비히 판 베토벤 / 현악사중주를 위한 대푸가 Op. 133
*상기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4/3(목)] 프랑스 실내악단 에벤 콰르텟 내한공연 당첨자 명단입니다
2025.03.26
조회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