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11/30(목)] 포레 콰르텟 당첨자 명단입니다
2023.11.27
조회 255

당첨자 명단 (5쌍)

김*윤 / 8832
이*선 / 0101
이*희 / 7780
남*미 / 7716
백*정 / 296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성함 중 한 글자를 *표로 표기하고, 전화번호 뒷자리 네 자리만 표기합니다.
당첨자 분들께는 공연 주최측에서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티켓은 1인당 2매가 제공됩니다.

**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공연장에 가셔서 본인 확인 후 직접 티켓을 수령해주세요.
** 초대권은 절대로 타인에게 양도하시거나 판매하실 수 없습니다.



1. 일시 : 2023년 11월 30일 (목) 저녁 8시


2. 장소 : 금호아트홀 연세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금호아트홀 아름다운 목요일 콘서트 시리즈 인터내셔널 마스터즈

***출연
포레 콰르텟


세계적인 음악가들의 놓칠 수 없는 내한 무대 <인터내셔널 마스터즈> 시리즈는 2023년에도 클래식 음악계를 뜨겁게 사로잡은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선보인다.
오는 11/30(목), 최고의 앙상블과 흥미로운 실험으로 실내악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피아노 사중주단, 포레 콰르텟이 찾아온다.

포레 콰르텟, 실내악의 새로운 감각을 열어주다
11월 30일(목) <인터내셔널 마스터즈> 포레 콰르텟 Piano Quartet
포레 콰르텟은 피아니스트 디르크 모메르츠, 바이올리니스트 에리카 겔드세처, 비올리스트 사샤 프룀플링, 첼리스트 콘스탄틴 하이드리히로 결성된 피아노 사중주단으로, 베를린 필하모니, 암스테르담 콘세트르 헤바우, 런던 위그모어 홀 등 세계 최정상급 무대를 장식하고 있다. 포레 콰르텟은 주요 레퍼토리 외에도 흥미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북독일 방송교향악단의 빅밴드, 가수 루퍼스 웨인라이트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협연하거나 뉴욕 르 푸아송 루즈 클럽과 같이 다채로운 무대에 오르며 실내악에서의 새로운 소리를 실험하고 발견해 나가고 있다. 2009년 발표한 음반 ‘팝송’은 에코 클래식의 크로스오버 상을 수상했으며 2008년 발매한 ‘브람스 피아노 사중주 1번과 3번’ 또한 에코 클래식의 실내악 음반상을 수상했다. 포레 콰르텟은 뤼겐 봄 축제의 예술감독이자 독일 카를스루에 대학교의 상주 사중주단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피아노 사중주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피아노로 구성된 실내악 편성이다. 고전주의 시대 이전에는 주요 실내악 편성으로 주목받지 못했으나, 모차르트, 베토벤 등 주요 작곡가들에 의해 걸작이 탄생하며 하나의 실내악 장르로 부상하였다. 피아노 사중주는 오래도록 사랑받은 현악 사중주와는 또다른 균형 잡힌 편성으로 받아들여졌다. 조화로운 앙상블과 혁신성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현악기의 치밀한 화음에 피아노의 풍성한 울림을 담아 더욱 발전적인 음향을 선보였다. 이러한 편성의 대표 주자 포레 콰르텟은 이번 무대에서 19세기 중후반 작곡된 포레, 브람스, 말러의 피아노 사중주 작품을 연주한다. 세 작곡가의 피아노 사중주 작품은 다채로운 색채와 탁월한 균형감, 깊은 내면의 심리성이 녹아 있어 듣는 이에게 새로운 감각을 일깨워준다. 탄탄한 앙상블을 바탕으로 설득력 있는 음악을 들려주고, 신선한 음악적 실험을 접목하여 실내악의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나가는 포레 콰르텟의 찬란한 무대를 기대한다.


#프로그램

구스타프 말러
피아노 사중주 a단조

가브리엘 포레
피아노 사중주 제1번 c단조, Op.15
Allegro molto moderato
Scherzo. Allegro vivace
Adagio
Allegro molto

I N T E R M I S S I O N

요하네스 브람스
피아노 사중주 제1번 g단조, Op.25
Allegro
Intermezzo. Allegro, ma non troppo
Andante con moto
Rondo all Zingarese. Pre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