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 6/9(금) 바리톤 공병우 독창회
아름다운 당신에게
2017.06.05
조회 576

** 공연 신청은 <공연 신청합니다> 게시판에
제목 말머리 [바리톤 공병우] 달고 신청 사연 남겨주세요 **





1. 일시 : 2017년 6월 9일(금) 오후 8시




2. 장소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바리톤 공병우 독창회





바리톤 공병우 독창회

풍부한 성량과 폭넓고 깊이 있는 해석으로 여러 오페라와 콘서트 무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바리톤 공병우 독창회가6월 9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열린다.
이번 무대에서 공병우는 베를리오즈의 <여름 밤>, 말러의<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 코른골트의 아리아 등 굵직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이번 연주회에서는 뮌헨 국립음대에서 헬무트 도이치(Helmut Deutsch)를 사사하며 가곡 반주과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고 전문 성악 반주자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민지가 반주를 맡는다.

바리톤 공병우는 서울대음악대학을 졸업, 동대학원 재학 중 도불하여 프랑스국립오페라학교CNIPAL를 전액장학생으로 수학하고 이어 마르세유국립음악원 CNR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일찍이 벨베데레국제콩쿠르에서 특별상을, 2007년 10년만에 다시 부활한 서울국제성악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였다.
2000년 스페인 지로나극장 <라보엠>의 마르첼로역을 시작으로, 사바델극장 <피가로의결혼>의백작역을 맡았고, 프랑스아비뇽극장에서<코지 판 투테>의 굴리엘모 역, 독일라이프치히극장에서는 유명한 음악감독 크리스토프루쎄와 함께 바로크오페라 <렘피오푸니토>의 아트라체역을 맡아 열연한 바 있다.

노르웨이 오슬로극장에서<라보엠>의 쇼나르와 아그더극장에서 <돈조반니>의 주역을 맡았으며, 이때 노르웨이 일간지<파드렌드스베넨>에서 동양인 성악가로는 이례적으로 문화면 머리기사를 장식하며 “청중을 압도하는 재치있는 연기와 풍부한성량의 돈조반니”라는 극찬을 받았다. 그 후 프랑스 파리의 마씨극장 <라 보엠>에서 마르첼로, 낭트극장 <시몬보카네그라>에서 파올로, 리모주극장 <세빌리아 이발사>에서 피가로, 보르도극장 <투란도트>에서 핑과 <라체네렌톨라>의 단디니, 메츠극장 <자이데>에서 알라짐, 몽펠리에극장 <가면무도회>등 유럽의 여러 극장에서 활약하였다.
국내 무대에서는 2012년 정명훈 지휘의 국립오페라단<라보엠>에서 마르첼로로 출연 하였고, 2013년과 2014년 연속으로 국립오페라단의 <돈카를로>의 로드리고 역을 맡았다. 2014년 국립오페라단<돈조반니>에서 타이틀롤을 맡아 열연하였고, 샤오치아뤼의 지휘와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 한 예술의전당콘서트 오페라<예브게니 오네긴>의 타이틀롤인 오네긴을 맡아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15년엔 금호아시아나그룹 신년음악회를 시작으로 서울시향 아르스노바 시리즈, 예술의전당 오페라<마술피리>, 전주시립교향악단 갈라, 국립오페라단 <진주조개잡이>등의 연주로 관객을 만났다.
2016년부터는전남대학교성악과교수로재직하면서세계적지휘자Stephen Asbury가지휘하는서울시향과함께칼닐슨의3번교향곡의솔리스트로출연하였고, 예술의전당기획공연<마술피리>, 금호아트홀기획공연<슈만파우스트갈라>등여러무대에서활약하였다. 2017년에는 마카오 국립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샤오치아뤼가 지휘하는 대만 국립교향악단과 대만 국립극장의 프로덕션이 함께 하는<일 트리티코>에 출연이 예정되어 있다.









#프로그램

Louis Hector Berlioz 루이 엑토르 베를리오즈(1803~1869)
여름 밤 Les nuits d'été
목가 Villanelle
장미의 정령 Le spectre de la rose
호수에서: 애가 Sur les lagunes : Lamento
부재 Absence
묘지에서: 달빛 Au cimetière: Clair de lune
미지의 섬 L'îleinconnue


Intermission


구스타프 말러 Gustav Mahler (1860~1911)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 Lieder einesfahrendenGesellen
그녀가 신부가 될 때 Wennmein Schatz Hochzeitmacht
아침 들을 걸을 때 Gingheut morgen übers Feld
나는 번뜩이는 칼을 가지고 있다 Ich hab' einglühend Messer
그녀의 푸른 두 눈 Die zweiblauenAugen

에리히 볼프강 코른골트ErichWolfgangKorngold (1897~1957)
오페라 죽음의 도시 中 ‘나의 갈망, 나의 환상’ ‘Mein Sehnenmein Wähnen’ from Die tote Stad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