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cbs/upload/save/board/cbs_P000216_photo/18234_01.jpg)
** 공연 신청은 <공연 신청합니다> 게시판에
제목 말머리 [송영훈의 러브레터] 달고 신청 사연 남겨주세요 **
1. 일시 : 2017년 6월 29일 (목) 오전 11시
2. 장소 :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하이든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하는
2017 아람누리 마티네콘서트 <송영훈의 러브레터>
- 한국을 대표하는 중견 첼리스트 송영훈의 3년만의 해설 컴백작! -
- 아람누리 개관 10주년 마티네콘서트 10주년 맞아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진행 -
***해설 및 연주
첼리스트 송영훈
***출연
테너 김세일, 소프라노 강혜정, 피아노 선우예권, 피아노 김재원, 피아노 서인애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박진)이 2017년 아람누리 개관 10주년을 맞아, 완벽한 기교와 따뜻한 감성을 겸비한 국내 최고의 첼리스트 송영훈과 함께하는 2017 아람누리 마티네콘서트를 진행한다.
‘송영훈의 러브레터 Love Letter’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의 생생한 연주로 감상하는 사랑과 인생에 관한 4편의 음악편지로 꾸며진다.
6월 29일 첫 번째 편지는 ‘시인의 사랑’을 주제로 테너 김세일, 소프라노 강혜정, 피아노 선우예권이 슈만 등 낭만시대를 대표하는 가곡을 선보인다.
-6. 29 송영훈의 러브레터 Love Letter - 1. 시인의 사랑
슈만 등 낭만시대를 대표하는 성악 가곡 및 낭만적인 오페라 듀엣. 초여름 사랑이 시작되는 풋풋함과 일렁이는 감수성을 절묘하게 잡아내는 슈만의 명곡과 함께하는 시간
해설 및 연주(첼로) 송영훈, 테너 김세일, 소프라노 강혜정, 피아노 선우예권, 피아노 김재원, 피아노 서인애
***해설 및 연주(첼로) 송영훈
완벽한 기교와 따뜻한 감성을 겸비한 한국 최고의 첼리스트 송영훈은 9세에 서울시향과 랄로 협주곡 협연으로 데뷔, 2001년에는 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다음해인 2002년에는 헬싱키에서 열린 국제 파울로 첼로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으며 같은 해 한국을 대표하는 연주자로서 대한민국 문화홍보대사로 임명받았다. 솔리스트로서 잉글리쉬 챔버 오케스트라, 뉴욕 챔버 오케스트라, 필라델피아 챔버 오케스트라, 헬싱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핀란드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요미우리 도쿄 심포니 등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실내악 연주자로서도 세계의 주요 공연장에서 정명훈, 마르타 아르헤리치, 유리 바슈메트, 아르토 노라스 등과 같은 뛰어난 음악가들과 함께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핀란드 난탈리 페스티벌과 더불어 2010년부터 매년 꾸준히 일본 벳부의 아르헤리치 페스티벌에 초청되고 있으며 2016년 파블로 카잘스 페스티벌에도 초청을 받은 그는 연주 활동 이외에 2007년에 이어 또다시 KBS 1FM ‘송영훈의 가정음악’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예술의전당 기획 프로그램인 ‘11시 콘서트’의 진행자로서 활약하기도 하였다. 현재 경희대학교 관현악과 교수로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테너 김세일
테너 김세일은 서울예고 재학 시절 유럽으로 건너가 로마 산타체칠리아 음악원, 스위스 제네바 음악원, 스위스 취리히 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거쳐 아테네 마리아 칼라스 콩쿠르 2위, 취리히 키바니스리트 듀오 콩쿠르 1위, 스위스 베르비에 페스티벌 최고의 성악가상 등을 수상했다.
거장 니콜라이 겟다, 프랑코 코렐리를 사사하고 현재 암스테르담 콘서트헤보우, 비엔나 뮤직페라인, 바덴바덴 페스트슈필하우스, 네덜란드 오페라 스튜디오, 베를린 국립 오페라 극장, 취리히 톤할레, 루체른 헨델 페스티벌 등 유럽과 한국을 중심으로 연주회와 오페라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4년 KBS Classic FM이 주관하는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음반에 가곡 전문 피아니스트 루돌프 얀센과 함께 참여했다. 그는 유럽 주요무대에서 바흐 ‘마태 수난곡’, ‘요한 수난곡’의 에반겔리스트(복음사가, 복음서를 집필한 저자)역으로 활동하고 있다. 에반겔리스트는 정확한 발음의 전달력과 경건하고 섬세한 음색이 요구되는 작품이라 동양인에게 주어지는 경우가 드물어 김세일의 활약은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2011, 201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차세대 예술인으로 선정되었으며, EBS 라디오 '클래식 드라이브'의 진행자로도 활동했다. 또한 서울시 오페라단의 <오르페오>초연에 '오르페오'역으로 출연, <겨울나그네> 전곡 연주, 국립합창단 '메시아', KBS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카르미나부라나’, 금호아트홀 보컬시리즈, JCC아트센터 명연주 시리즈 등에 참여했으며 코리안심포니, 바로크합주단 등과 협연했다. 2016년에는 고양문화재단의 마티네콘서트의 사회자로 선정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
***소프라노 강혜정
소프라노 강혜정은 연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고 도미, 뉴욕 매네스 음대에서 석사와 최고 연주자 과정을 전학년 장학생으로 졸업하였다. 2005년 미국 뉴욕 The Michael Sisca Opera Award 수상한 그녀는 그해에 뉴욕 Kaye Playhouse에서 공연한 오페라 마술피리의 파미나 역으로 데뷔, 뉴욕타임즈의 "다채롭지만 유연한, 너무나 달콤한 소프라노"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유학중인 2006년 서울시 오페라단의 신인 공개 오디션에 합격하여 바리톤 고성현과 함께 오페라 "리골레토"에 질다 역으로 출연하였고, 국립오페라단, 서울시 오페라단, 부천문화재단, 대구 오페라하우스 등이 주최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마술피리>, <돈조반니>, <돈빠스꽐레>, <라보엠>,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호프만의이야기>, <사랑의 묘약>, <유쾌한 미망인>, <로미오와 쥴리엣>, <카르멜회 수녀들의 대화> 등 다수의 오페라에 주역으로 출연하였다. 부천필 창단 20주년 말러 시리즈 협연, KBS 광복 60주년 기념음악회 출연 외 다수의 시립교향악단과 헨델 메시아, 구노 장엄미사, 모짜르트 대관식 미사, 브람스 독일 레퀴엠, 포레 레퀴엠, 베토벤 합창 교향곡 등 출연하였고, 2009년 일본 도요타 현 콘서트 홀 초청 리사이틀, 교토 챔버 필하모닉, 이태리 피렌체 오케스트라 협연, 2010 테너 호세 카레라스 내한공연, 2011 프랑스 르망 국제음악축제 초청 리사이틀을 가진 바 있다. 제 3회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 신인상을 수상한 그녀는 현재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성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피아노 선우예권
2015년 4월, '별들의 전쟁'이라 불리는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또 한 번 국제무대에 이름을 드높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이미 2014년 한국인 최초 방돔 프라이즈(베르비에 콩쿠르) 1위 수상으로 우리 음악계를 놀라게 하며 현재 떠오르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그룹 중 선두주자로서 저명한 국제 콩쿠르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이미 2009 인터라켄 클래식 국제 음악 콩쿠르 1위, 2010 퀸 엘리자베스 국제 음악 콩쿠르 입상, 2012 윌리엄 카펠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및 청중상, 체임버상, 2012 피아노 캠퍼스 국제 콩쿠르에서 1위 및 청중상, 2013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했으며 이 외에도 플로리다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및 줄리어드 콘체르토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선우예권은 김선화 사사로 예원학교와 서울예고에서 수석 입학, 졸업을 하고 이 후 도미하여 전액장학생으로 커티스 음악원에 입학하여 세이무어 립킨을 사사하고 단 한 명의 피아니스트에게만 주어지는 라흐마니노프 상을 수상하며 졸업했으며 줄리어드 대학원 졸업 시에도 한 명의 졸업생 피아니스트에게만 주어지는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매네스 음대에서 리차드 구드를 사사로 전문 연주자과정을 졸업하며 드물게 미국 3대음대에서 모두 수학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왔으며 현재는 독일로 옮겨 하노버 국립음대 연주자 과정에서 베른트 괴츠케를 사사하고 있다.
현재 세계 무대에서 그의 연주활동은 나날이 왕성해지고 있다. 2012년 윌리엄 카펠 우승 당시 볼티모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성공적인 협연의 연장선으로 2014년 4월, 다시 초청되어 마린 앨솝의 지휘로 또 한번의 연주를 함께 하였고, 6월에는 도쿄 하마리큐 아사이홀에서 솔로 리사이틀을 열었으며 2014년 12월 일본에서 Fontec Label로 음반이 발매되었다.
***피아노 김재원
최근 국내 음악계가 주목하고 있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김재원. 그는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수학하였으며, 동아음악콩쿠르 1등, 아시아 국제 피아노 아카데미 금상, 틴에이저 콩쿠르 1등, 한국일보 콩쿠르 2등, 한국브람스협회 콩쿠르 2등, 서울내셔널 필하모닉 콩쿠르 1등 등의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한다. 어린 나이에 그는 금호 영재 독주회(금호 아트홀), 서울 내셔널 필하모닉과 협연(예술의 전당), 아시아 그랜드 피아노 콘서트(예술의 전당) 등의 무대에서 연주를 하였다. 금호아트홀 개관 기념 연주회에서 공연 직전 급작스럽게 공연을 취소한 호르니스트를 대신해 독주를 선보여 관객들을 감동시켜 언론을 비롯해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은 이후 준비된 피아니스트로서 대중들에게 큰 찬사를 받았다. 그는 코리아 심포니 오케스트라,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코리아쿱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을 하였으며, 최근 <클림트, 베토벤을 만나다>, <하루키, 미야자키 하야오를 만나다>, <클래식 큐레이터> 등의 다양한 무대에 서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솔리앙상블의 단원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프로그램
아르디티, 입맞춤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 中 '내 이름은 미미'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 中 '오 사랑스런 아가씨'
리스트, 사랑의 꿈
슈만, 환상 소곡집
슈만, 시인의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