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cbs/upload/save/board/cbs_P000216_photo/18167_01.jpg)
** 공연 신청은 <공연 신청합니다> 게시판에
제목 말머리 [보리스 고두노프] 달고 신청 사연 남겨주세요 **
1. 일시 : 2017년 4월 23일 (일) 오후 3시
2. 장소 :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M.무소륵스키_보리스 고두노프 Boris Godunov
- 예술감독 김학민
- 지휘 스타니슬라브 코차노프스키 Stanislav Kochanovsky
- 연출·무대·의상·조명·안무 스테파노 포다 Stefano Poda
- 조연출·드라마투르기 파올로 지아니 Paolo Giani
***출연
오를린 아나스타소프 Orlin Anastassov
미하일 카자코프 Mikhail Kazakov
구은경 서필 이석늑 이준석 신상근 알리사 콜로소바 Alisa Kolosova
양송미 박준혁 김대영 민경환 양계화 이진수
연주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스칼라오페라합창단
대한민국 오페라사에 던지는 회심의 일격
러시아 음악의 개혁자 무소륵스키의 대역작
러시아 음악의 개혁자 무소륵스키의 대역작 <보리스 고두노프>로 국립오페라단은 다시 한번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보리스 고두노프>는 16세기 말부터 17세기 초에 러시아를 지배했던 실존인물 보리스 고두노프의 비극적인 일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황권 찬탈의 야심을 품고 황태자를 살해하고 그 망령에 시달리다가 죽음을 맞이한 보리스 고두노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곡가 무소륵스키는 러시아 역사의 한 단면을 그린 이 작품 곳곳에 화려한 기교의 아리아 보다는 러시아적인 색채가 물씬 풍기는 장엄하고도 숙연한 합창과 중창을 배치하였다. 민족적 화합의 강력한 의지에서 비롯된 예술적 영감이 작품 전반에 내재되어 있는 민중을 위한 오페라이자 가장 러시아적인 오페라를 세상에 내놓은 것이다. 국립오페라단은 <보리스 고두노프>의 국내 초연으로 대한민국 오페라사에 다시 한 번 기념비적인 회심의 일격을 던진다. 비범한 창조, 파격의 연출가 스테파노 포다와 함께 잊혀지지 않는 장엄하고 숙연한 역사의 한 장면을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