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상트페테르부르크 아이스발레
비회원
2010.07.21
조회 433

아이스발레 신데렐라 & 잠자는 숲 속의 공주


【 서울공연일정 】

▣ 공연기간: 신데렐라 8.4(수)~8.8(일) ㅣ 잠자는 숲속의 공주 8. 10 (화) ~ 11(수)
▣ 공 연 장: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 공연시간: 평일 오후3시, 7시30분ㅣ토, 일 오후2시, 6시ㅣ8월9일 월요일 공연 없음
▣ 관람시간: 120분(휴식 20분 포함)


【 지방공연일정】

<수원> 『신데렐라』
▣ 일 시 : 2010. 7. 27(화) 오후7시30분 ~ 28(수) 오후2시, 7시30분
▣ 장 소 :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
▣ 문 의 : 031-230-3440 http://www.ggac.or.kr/


<군포> 『잠자는 숲 속의 공주』
▣ 일 시 : 2010. 7. 31(토) 오후3시, 7시~ 8. 1(일) 오후3시
▣ 장 소 : 군포문화예술회관
▣ 문 의 : 031-390-3500 http://www.gunpoart.net/


<이천> 『신데렐라』
▣ 일 시 : 2010. 8. 13(금) 오후7시30분 ~ 14(토) 평일 오후3시, 7시
▣ 장 소 : 이천아트홀
▣ 문 의 : 031-644-2100 http://www.artic.or.kr/


<대전> 『신데렐라』
▣ 일 시 : 2010. 8. 17(화) 오후7시30분 ~ 18(수) 오후3시, 7시30분
▣ 장 소 : 대전문화예술의전당
▣ 문 의 : 042-6100-2222 http://www.djac.or.kr/


* 아름다운 당신에게 청취자 초대공연은 서울 공연만 해당입니다.


2010년 7월, 2년간 기다려온 러시아 국립 발레단 ‘ 상트 페테르부르크 ’ 의 <아이스 발레> (이하 < 아이스 발레 > )가 드디어 막을 올린다.


러시아의 보석 ‘ 상트 페테르부르크 ’ 의 <아이스 발레> 2년 만에 국내 나들이

서울 예술기획 ㈜ (박희정 대표) 은 오 는 7월 수원공연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아이스 발레> 전국 투어 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공연은 오는 8월 5 일 (수) 부터 8월 11일 (수) 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올려질 예정.
<아이스 발레>는 지난 1998년 국내 첫 선을 보인 이 후 올해로 국내 공연 13년째 접어드는 스테디셀러 공연으로 매 공연마다 매진 사례를 기록 하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여름시즌의 대표 작품이다.
‘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 발레단 ’ 은 지난 67년 , 고전 발레의 대가이며「빙상 위의 연인」으로 추앙 받는 콘스탄틴 보얀스키 가 창단한 발레단이다. ‘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 발레단 ’ 은 창 단 이래 세계 각 지역에서 1만 회 이상의 공연을 올리고 있으며, 1995년 세계 최초로 미국과 캐나다의 정규 오페라 극장에 아이스링크를 설치하여 전 세계 이목을 모았다. <아이스 발레>는 ‘ 오페라 극장 아이스 공연 ’ 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였을 뿐만 아니라 세계 피켜스케이팅 선수 출신이 발레 라는 예술장르와 접목했다 는 점도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2010년, 절대 놓쳐선 안될 세계의 명작

<아이스 발레>의 대표적 레퍼토리로 차이코프스키의 ‘ 호두까기 인형 ’ , ‘ 잠자는 숲 속의 공주 ’ , ‘ 백조의 호수 ’ , 프로코피에프의 <신데렐라> 등 이 있다. 그 중 국내에서는 ‘ 백조의 호수 ’ 와 ‘ 호두까기 인형 ’ 이 많이 올려졌었다. 2010<아이스 발레>는 국내에는 많이 소개되지 않았던 , 절대 놓쳐선 안 될 <신데렐라> 와 < 잠자는 숲 속의 공주 > 를 선보이게 된다.
러시아의 자랑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 발레단의 <아이스 발레>는 탄탄한 구성력과 화려한 의상 에 차이코프스키나 프로코피에프 와 같은 세계적인 음악에 전교한 은반 위의 테크닉 은 공연을 보는 내내 탄성을 절로 나오게 만든다.
2010<아이스 발레>는 전 세계 어린 나이부터 나이든 사람에게까지 사랑 받는 동화 <신데렐라> 와 <잠자는 숲속의 공주 > 로 일상에 지친 어른들에게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동심의 세계를 , 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는 평생 잊지 못한 아름다운 기억 을 선사할 것이다.


관람 포인트

발레와 스케이팅 그리고 세계 명작 동화를 접목시킨<아이스 발레> 가 그 틀을 깨고, 매해 여름철 피서공연 으로 자리잡고 있다. 스케이팅과 퍼포먼스 위주로 짜인 여타 아이스 쇼와 달리 <아이스 발레>는 전통 공연장에서 무대, 세트, 음악, 의상, 조명, 그리고 짜임새 있는 한편의 스토리와 연기가 어우러져 무대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모두 가 부담 없이 문화예술을 공유할 수 있는 <아이스 발레>는 올 여름 한 번은 꼭 봐야 될 공연이다.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이 아이스 링크로 바뀐다!
도심 속 혹독한 여름, 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아이스 무대

< 아이스 발레 > 의 가장 특별한 매력은 도심 속 중간 전통 오페라공연장인 예술의 전당에서 품격 있는 아이스공연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하나의 예술 공연을 위해서<아이스 발레>는 무대를 아이스링크로 바꾸기 위한 고 난위 도 무대 작업을 한다. 무대는 아이스 공연을 위해 러시아 기술진 이 직접 내한하여 얀츠맷(Yontzmat Portable Ice Link)이라는 특별 공법으로 24시간 만에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을 아이스링크로 변신 시킨다.
이러한 공연장의 무대를 링크로 변신시키는 과정은 거대한 또 하나의 특징이 다. 무대 위에 설치되는 아이스 링크의 빙질은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24시간 영하 15도로 공연장의 온도가 유지하고 , 특별히 고안된 자가 냉동식 링크에 총 5톤의 분쇄 얼음 을 붓고 , 매끄러운 스케이팅 표면을 만들어내기 위해 12시간 동안 매 30분 마다 얼음을 뿌려 완성시킨다. 이렇게 완성된 아이스무대는 공연이 끝날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아래 최상의 무대를 유지한다.
<아이스 발레>는 한여름 피서지 못지 않은 휴양지로 제격이다. 아이스무대를 유지하기 위한 냉동링크는 에어컨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공연장을 시원하 게 만든 다. 또한 많은 수분함량의 차가운 공기로 공연 소리의 음파를 세밀하게 퍼트려 음향을 더욱 웅장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배우들이 얼음을 가를 때 ‘ 사각사각 ’ 거리는 소리까지 전달되어 극의 묘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공연을 보는 두 시간은 무대에서 펼쳐지는 예술적 감동과 시원함이 함께하여 여 느 피서지 가 부럽지 않은 시간 이 될 것이다.



세계 를 빛낸 위대한 예술가를 만날 수 있는 기회!
사랑스런 이야기와 부드러운 클래식 선율

<아이스 발레>의 또 하나의 묘미 는 바로 음악이다. 막이 오르면 귀에 감기는 친숙한 음악 은 관객들의 작품몰입을 극대화 시킨다. 음악은 공연을 보는 내내 무대와 객석이 서로 교감을 이루게 하는 또 하나의 통로가 된다.
<아이스 발레>는 프랑스의 동화작가 C.페로( Charles Perrault )의 이야기에 러 시아가 낳은 위대한 작곡가 오던 차이코프스키(Pyotr ll ’ yich Tdhaikovsky ,1840~1893 ) 와 세르게이 프로코피에 프 (Sergei Prokofiev , 1891~1953 ) 의 음악 으로 공연을 한층 더 고급화 시킨다.
2010<아이스 발레>의 프로그램 <신데렐라> 와 <잠자는 숲 속의 공주 > 는 프랑스의 동화작가 C.페로 ( Charles Perrault ) 가 지은 이야기이다. 그의 대표작으로 <빨간모자>, <신데렐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 <장화을 신은 고양이> 등이 있다. 페로 는 손자를 위해 동화를 썼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각각의 동화마다 교훈을 담고 있다.
< 신데렐라 > 는 옛날부터 유럽에서 구전되 어 오던 대표적인 의붓자식 이야기로, 신데렐라(상드리용:‘재를 뒤집어 쓰다’라는 뜻)는 항상 부엌 아궁이 앞에 앉아 일을 한다고 하여 지 어진 이름이다. 비슷한 유형의 이야기는 유럽에서 500가지가 넘는 이야기로 내려온다. 우리나라의 비슷한 이야기로 ‘ 콩쥐팥쥐 ’ 를 예로 들 수 있다.<잠자는 숲속의 공주 >는 C.페로의 동화집 『옛이야기와 교훈』가운데 한편이다
차이코프스키는 젊은 시절 유명한 현악사중주 곡인<안단테 칸타빌레>를 러시아 민요로 작곡해서 톨스토이를 눈물 흘리게 만든 장본인이다. 세계인이 사랑하는 그의 3대 발레 곡은 ‘ 백조의 호수 ’ , ‘ 잠자는 숲 속의 공주 , ‘ 호두까기 인형 ’ 이 있다. 차이코프스키는 러시아 최초의 국제적 작곡가였으며, 섬세함과 웅장함, 슬픔과 유머, 민족적인 것과 세계적인 것을 모두 음악으로 표현해 낸 위대한 예술가였다.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는 20세기 러시아 를 대표하는 작고가 중의 한 피아노 협주곡과 발레 그리고 오페라음악 등 많은 습작을 완성하였다. 그의 대표적인 발레 음악으로 제2차 대전 전야의 ‘ 로미오와 줄리엣 ’ , 전쟁중의 <신데렐라> , 전쟁 후의 ‘ 돌꽃 ’ 이 있다. 이에 프로코피에프는 당시 러시아 발레 계를 풍미했던 키로프 발레단의 갈리나 울라노바를 심중에 두고 <신데렐라> 을 구상, 2년여에 걸쳐 1944년에 완성하였으나 아이러니하게도 초연은 1945년 볼쇼이 극장에서 이루어 졌다.
<아이스 발레>는 세계가 사랑하는 명작동화, 음악의 거장 차이코프스키와 프로코피에프 , 세계 최고의 스케이팅 선수 와 발레리나들에 의해 만들어진 예술적 요소들이 총 집합된 걸작이다. 산 예술인들이 만들어낸 ‘ 상트 페테르부르크 ’ 의 <아이스 발레>는 2010년 여름 예술을 갈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잊지 못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 아름다운 당신에게 청취자 여러분은 8월 5일 저녁 7시30분 공연에 초대되실 예정입니다. 지방 공연은 아당 초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신청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