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발레 서커스 판타지 <시르크 넛>
비회원
2009.11.24
조회 287

공연명: 발레 서커스 판타지 <시르크 넛>
장 소: 올림픽공원 한얼광장 내 빅탑시어터
일 시: 2009.12. 04 ~ 12. 31 (총 37회 / 러닝타임 100분 )
평일 8시/ 토,일,공휴일 오후 3시, 7시/
월요일 공연없음(23 ~ 31일 낮 4시 공연 추가/ 6일 7시 공연 없음)

청취자 여러분이 초대되실 공연은 12월 4~18일입니다.



아트서커스와 클래식 발레의 만남 예술로 피어난 극한의 서커스
그들이 들려주는 12월의 교향곡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공연트렌드 “아트서커스(art circus)”와
“고전발레(classic ballet)”의 환상적인 앙상블로 한국 관객들을 매료시킬
<발레서커스판타지 ‘시르크·넛’>

고전발레 최고의 인기 레퍼토리이자 러시아 작곡가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으로 친숙한 “호두까기인형(Nutcracker)”을 원작으로 이번 작품은 러시아의 벨라루스 국립 발레대학의 완성도 높은 고전발레와 벨라루스 국립 서커스단의 환상적인 아트서커스라는 이색적인 장르 간 결합으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클래식발레와 “태양의 서커스”, “머스커닝햄 댄스컴퍼니” 등에서 활동했던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전회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 작품은 세계적인 흥행대작 “호두까기인형”을 기반으로 구성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또한 스펙터클한 무대와 조명, 장엄하고 화려한 의상이 발레서커스의 판타지를 극적으로 연출하고 있으며, 초대형 첨단 야외 공연장인 빅탑시어터는 아트서커스판타지의 감동을 배가 시킬 것이다. 눈을 뗄 수 없는 테크닉과 감동이 함께하는 환상적인 여행의 100분은 뛰어난 예술성과 대중성으로 21세기 세계적 문화트렌드를 가장 잘 포착한 작품으로 평가 받게 될 것이다.

ART CIRCUS(예술과 서커스의 만남) 전 세계 공연 역사를 다시 쓴 금세기 최고의 판타지 “아트서커스”. 12월이면 전세계 곳곳에서 울려 퍼지는 교향곡 “호두까기인형”. 무대 위의 마법이 시작되면 관객들은 놀라운 상상력의 세계로 현실과 환상을 오가며 생애 가장 아름다운 꿈을 꾸게 된다.

ACTOR(절정의 테크닉과 최고의 비주얼) 세계 5대륙 200개 이상 도시에서 펼쳐지는 태양의 서커스에 수많은 공연자를 배출한 “벨라루스 국립 서커스단”과 볼쇼이, 키로프, 벨라루스 국립발레단에 수많은 졸업생을 배출한 “벨라루스 국립 발레대학”. 그들이 보여주는 절정의 테크닉과 최고의 비주얼

STAGE(환상적인 무대와 의상) 기존의 호두까기인형 무대에 구속받지 않는 ‘자유로움’과 ‘크리에이티브’가 접목된 역동적이고 환상적인 무대와 조명, ‘오 드 꾸뛰르’방식의 섬세함과 고급스러움으로 창조되는 의상. 꿈은 놀라운 크리에이티브 정신의 테크놀로지로 완성된다.

*Hot Issue

전 세계를 겨냥하여 한국에서 제작되는 글로벌공연 “시르크 넛”
세계 5대륙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펼쳐지는 금세기 최고의 공연 판타지“아트 서커스”
2008년 12월 전국에서 200회 공연, 송년 최고의 공연 레파토리“호두까기 인형”의 만남

“호두까기 인형”의 새로운 변신, 그 중심에 한국이 있다. 올 겨울 전 세계적으로 초연하는 ‘시르크 넛’은 처음부터 문화 수출을 겨냥해 제작되었으며, 국내 공연기획사가 세계시장을 겨냥해 이처럼 대형작품을 제작하는 것은 사실상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에 이어 내년에는 벨라루스 민스크에서 40회 공연이 확정되었고, 영국, 스페인, 중국 등에서의 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탄탄한 스토리라인, 스펙터클한 무대와 조명, 장엄하고 화려한 의상으로 지구촌 관객들의 눈길을 모으기에 충분한 ‘시르크 넛’.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발레 ‘호두까기인형’의 아트서커스 버전으로 평가 받을 만하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우며, 세계적으로 무대예술계에서 클래식발레와 아트서커스의 예술적 융합을 시도한 복합장르 공연은 ‘시르크 넛’이 처음이다. 시르크 넛은 이러한 점에서 국내외 공연예술 전문가들로부터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공연이다. 실제로 시르크 넛은 제작기획 단계에서부터 영국 등 유럽 각국 공연예술 전문가들로부터 매우 창의적이고 예술성과 대중적 재미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제작방식도 기존 관념의 틀을 뛰어 넘는다. 국내 공연기획사 J&S 인터내셔널이 기획제작하고, 50명이 넘는 출연진은 전원 명재임 예술감독을 중심으로 현지에서 섭외 및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벨라루스, 영국 등 외국출신이다. 이들은 벨라루스 국립서커스단과 벨라루스 국립발레대학 출신을 중심으로 공개오디션을 거쳐 선발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갖춘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이번 공연의 예술감독을 맡은 명재임 씨는 출연진의 면면을 꼼꼼히 살펴보면 이번 공연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아트서커스 부문에는 태양의 서커스 출신들이 대거 출연한다. 율리야 라스키나(에어리얼 후프), 드미트리 쥬코프(러시안 스윙) 등은 태양의 서커스를 빛낸 주역들이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드로셀마이어 역의 다니엘 스콰이어. 세계를 대표하는 현대무용단 머스커닝햄 댄스컴퍼니 수석무용수를 지낸 그의 발레리노로의 변신은 또 한번의 장르융합으로 공연기획 의도를 엿볼 수 있게 하는 대목이다. 발레 부문에서는 벨라루스 국립발레대학 최우수 무용수들이 출연, 빼어난 발레 실력을 선보이게 된다.
연출자와 스탭진의 면면을 살펴보는 것도 시르크 넛의 작품세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연출자는 기슬리 외른 가다손. 무대예술에 어느 정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만한 인물이다. 영국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는 그는 세계 공연예술계가 주목하고 있는 연출가다. 국내에서도 그가 연출한 카프카의 변신, 보이첵 등이 소개되어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어 이번 공연이 더욱 기다려진다. 무대 디자이너 토마스 더간 역시 유럽 공연계가 주목하고 있는 차세대 주역이다. 그는 이번 작품에서 클래식 발레의 예술성과 아트서커스의 극한적 기예 표현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무대의 입체화와 극적 전환 등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혀 자못 기대가 크다.

*Production

Belorussian National Statement Circus / 벨라루스 국립 서커스단

세계 5대륙 200매 이상 도시에서 펼쳐지는 <태양의 서커스>에 수많은 공연자를 배출한 “벨라루스 국립서커스단”. 7세가 넘으면 입학할 수 없는 벨라루스 국립 서커스학교를 운영하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종합예술로 발전한 전 세계 <아트 서커스>의 밑바탕을 이루고 있다.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수도 민스크의 빅탑 공연장에서 하루 2회 365일 상설공연으로 진행되고 있다.

National Belarus State Choreographic College / 벨라루스 국립 발레대학

볼쇼이, 키로프, 벨라루스 국립발레단 등 북유럽을 중심으로 한 세계 유수 발레단에 수많은 졸업생을 배출한 발레루스 국립 발레대학. 엄격한 클래스 교육과 매년 자체 내에서 2회씩 실시되는 테크니컬 오디션과 비주얼 오디션으로 절정의 기량 및 최고의 체격조건 유지를 추구하고 있다.

*Synopsis

제1막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저녁. 드로셀마이어는 대녀인 마샤를 위해 인형 선물을 만든다. 마샤는 예쁜 인형을 제쳐 두고 못생긴 호두까기인형을 고른다. 어스름한 밤 마샤의 꿈에서 생쥐들과 호두까기 병정의 전투가 시작된다. 마샤는 위험에 빠진 호두까기 병정을 구하려고 생쥐대왕을 향해 칼을 던진다. 호두까기 병정이 생쥐대왕을 물리치려는 순간 생쥐대왕은 가면을 벗는데, 생쥐대왕은 다름 아닌 드로셀마이어이다. 못난이 호두까기 병정은 온데 간 데 없고 멋진 왕자님이 나타나고 마샤는 아름다운 공주가 된다. 드로셀마이어는 모든 사람을 크리스마스 초대하고, 마샤와 왕자도 참여한다. 그의 친구들은 예쁜 눈꽃송이들과 함께 춤을 추며 환상의 나라로 여행을 떠난다.

제2막
햇빛은 눈송이들을 멋진 꽃으로 변하게 한다. 환상적인 여행은 계속된다. 환상의 나라에 도착하자 아름다운 왕국이 펼쳐지며 마샤와 왕자를 맞이하는 팡파레가 울려 퍼진다. 왕국에서는 귀한 이들을 위한 환영의 춤이 시작된다. 스페인, 페르시아, 중국, 러시아, 프랑스 인형 등이 축하의 춤을 추고 마샤와 왕자는 화답의 춤을 춘다. 모든 인형이 사랑하는 한 쌍을 축하해주고 모두는 행복이 넘친다. 절정으로 이르는 순간 음악과 왕국이 사라져 가고 마샤는 잠에서 깨어나게 된다. 이 모든 것이 꿈이라니! 마샤는 드로셀마이어에게 행복한 미소를 짓는다.

***'신청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