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피터 비스펠베이 첼로 소나타 전곡연주회
비회원
2008.09.09
조회 248

최상의 듀오 , 첼로의 신약성서 베토벤을 정복하다 !

Pieter Wispelwey Complete Beethoven
피터 비스펠베이 첼로 소나타 전곡연주회

♣ 공연 일시 및 장소 : 2008년 9월 27일(토) 오후 7시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출 연 : 피터 비스펠베이(Vc), 알렉산더 멜니코프(Pf)
♣ 프로그램 : 베토벤 첼로 소나타 5곡 전곡, 변주곡


* 21 세기 가장 각광받는 첼리스트 피터 비스펠베이와 리히터의 후계자로 사랑 받았던 알렉산더 멜니코프 , 최상의 듀오가 펼치는 첼로의 신약성서 !

* 1992년과 2005년, 두 번의 레코딩을 통해 명반을 남기며 베토벤 첼로 소나타의 스페셜리스트임을 입증한 피터 비스펠베이! ( 뉴욕타임즈 선정 2005년 가장 주목할만한 음반 )

* 2번의 인터미션 과 3시간에 달하는 러닝타임 , 소나타 전곡과 변주곡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비스펠베이의 연주는 눈에 보이는 듯한 다채로운 대비로 가득했다. 한 순간 구슬픈 선율을 바이브레이션 없이 연주하다 바로 다음 순간 첼로의 현에 달려들며 굵직하고 단호한 소리를 만들어내며 넘치는 에너지를 보여주었고, 그의 작은 제스처 하나하나는 깊은 음악적 통찰력에서 비롯된 듯 했다.
– 2006년 10월 뉴욕타임즈(베토벤 소나타& 변주곡 전곡 @ 링컨센터 리뷰 중)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첼리스트 중 하나인 피터 비스펠베이 와 러시아 피아니즘의 진정한 계승자라 평가 받고 있는 알렉산더 멜니코프의 만남은 베토벤 첼로 소나타라는 레퍼토리에서 그 진정한 빛을 발한다 . 여느 첼로 소나타와는 달리 첼로와 피아노가 동등한 목소리를 내며 시종일관 서로 대화를 주고받는 듯한 구성의 베토벤 첼로 소나타는 두 연주자의 기량을 만끽 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다.

특히 비스펠베이는 바로크 첼로로 녹음한 1992년의 앨범과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그 해 가장 주목할 만한 앨범으로 꼽힌 2005년, 두 차례에 걸쳐 베토벤 첼로 소나타 전곡 앨범을 출시하였고, 현재까지 명반으로 남아 스페셜리스트로의 면모를 뽐낸 바 있다.


:: 고전과 현대를 오가는 특별한 첼리스트 피터 비스펠베이!
1990년부터 현재까지 채널 클래식 레이블을 통해 30 장에 달하 는 앨범을 발매하며 쇼크상, 디아파종상, 칸느상, 그라마폰, 텔레라마 리뷰 만점에 빛나는 수많은 찬사를 받아온 이 시대 최고의 첼리스트 피터 비스펠베이!

첼리스트로는 드물게 고전과 현대를 오가며 다양한 레퍼토리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네덜란드 출신의 피터 비스펠베이는 뛰어난 테크닉과 작품에 대한 진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첼로의 음을 가장 잘 표현하는 연주가로 평가 받고 있다. 1996년 첫 내한독주회(호암아트홀)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그는 2000년, 바흐의 무반주 첼로 모음곡 전 6곡을 완주하고, 2002년에는 호암아트홀에서 베토벤 소나타 전 5곡을 연주하는 등 첼리스트로서는 초인적인 무대를 연달아 가지며 국내 음악 팬들에게 선사해왔다. 또한 200 4 년에는 과다니니 악기 사상 최고 경매가를 기록한 1760 년산 조반니 바티스타 과다니니 첼로를 소유하여 보다 풍부한 첼로 음색을 표현해내고 있다.

지난 2006년 내한하여 대전시향과 함께 엘가의 첼로 협주곡을 연주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았던 비스펠베이는 이번 내한 리사이틀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베토벤 첼로 소나타 전곡연주 로의 도전을 통해 그만의 중후하고 깊은 첼로 음색을 선보일 예정이다.


:: 러시아 피아니즘의 진정한 계승자 알렉산더 멜니코프!
전설적인 거장 피아니스트 스비아토슬라프 리히터는 자신 의 페스티벌에 알렉산더 멜니코프를 항상 초대하곤 했다 . 1992년 독일 슐레스비히-홀스타인 페스티벌에서 당시 19세였던 멜니코프를 청중 앞에 소개하고 " 시간이 갈수록 빛나는 연주자가 될 것 " 이라고 극찬한 유명한 일화는 그를 순식간에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 Program //

베토벤 >



소나타 F 장조 Op.5 No. 1

Sonata in F major, Op. 5 No. 1

‘ 소녀 한 명이나 여인 한 명’주제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in F major on “Ein Mädchen oder Weibchen,” from Die Zauberfl öte, Op. 66
소나타 g단조 Op. 5 No. 2

Sonata in G minor, Op. 5 No. 2


-INTERVAL 1-

베토벤

소나타 C장조 Op.102 N o.1
Sonata in C major, Op.102 no.1

‘ 사랑을 느끼는 남자들은’ 주제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in E-flat major on “Bei Männern, welche Liebe fühlen,” from Die Zauberflöte, WoO.46
소나타 D장조 Op. 102 N o.2

Sonata in D major, Op. 102 no.2


-INTERVAL 2-


유다스 마카베우스의 ‘ 보아라, 용사는 돌아온다’주제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in G major on “See the conqu’ring hero comes,” from Judas Maccabaeus, WoO.45

소나타 A장조 Op.69
Sonata in A major, Op.69



** 이 공연에 청취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초대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