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로맨틱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 전국 투어 콘서트 'Loving You'
비회원
2008.10.07
조회 276
한국을 사랑하는 로맨틱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 전국 투어 콘서트
Loving You
올 가을 가장 낭만적인 밤, 두근거리는 설레임으로 당신을 찾아갑니다.
사 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당신이 주인공이 된 사랑의 배경음악!!
►한국인이 사랑하고, 한국을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
마사추구 시노자키, 요시오 스즈키, 빅마마 등 한일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 사랑 ’ 을 노래하는 우정과 화합의 콘서트.
►한ㆍ일의 감성미학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이사오 사사키와 이루마가 함께하다!!
▣ 일시 및 장소
[서울] 2008.10.16(목) PM 8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대전] 2008.10.14(화) PM 7:30 ㅣ 우송예술회관
[대구] 2008.10.18(토) PM 5:00ㅣ 수성아트피아 용지홀
[광주] 2008.10.21(화) PM 7:30 ㅣ 5.18 기념 문화센터 민주홀
▣ 티켓가격
[서울] VIP석 88,000원 / R석 77,000원 / S석 66,000원 / A석 55,000원
[지방] R석 55,000원 / S석 44,000원 / A석 33,000원
▣ 예매 :티켓링크 1588-7890 / 인터파크 1544-1555
옥션티켓 1566-1369 / CJ티켓 1577-8888
▣ 공연문의: 스톰프 뮤직 (02-2658-3546) www.stompmusic.com
== 아당 청취자 여러분은 2008년 10월 16일 (Thr) pm 8:00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공연에 초대합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애잔하고 서정적인 선율, 그리고 도회적이고 현대적인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사오 사사키, 그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영혼을 움직이는 음악으로 아주 특별한 피아니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1년부터 2007년까지 총 10회가 넘는 내한공연을 매번 성황리에 마치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바 있다. 조기 매진 사례를 기록했던 2007 “Missing You” 콘서트를 통해 우리에게 우수어린 아련함이 깃든 그리움의 메시지를 들려줬다면, 올해에는 “Loving You” 라는 타이틀 아래 한층 더해진 로맨틱한 정취와 사랑의 메시지 가득한 무대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2년만에 활동을 재개하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전 공연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하고 일본 재즈 베이스계의 일인자 요시오 스즈키, 색소포니스트 손성제, 첼리스트 허윤정, 그리고 호소력있는 가창력으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빅마마에 이르기까지 한일 양국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우정과 화합의 연주를 보여줄 예정이다 .
1)한국인이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 이사오 사사키 ’
한국을 사랑하며 한국 음식을 즐기고 한국인 특유의 열정을 사랑한다는 이사오 사사키.
흡사 한국인과 비슷한 분위기 때문에 일본에선 간혹 한국인이 아니냐는 오해도 받는다며 웃는 그에게서는 영락없는 한국인 특유의 정감 있는 모습이 느껴진다. 8년째 매년 한국을 찾는 이사오 사사키 공연에는 그 세월만큼이나 많은 훈훈한 사연이 전해지는데, 삶의 실의에 빠졌을 때 우연히 이사오 사사키의 음악을 접하게 되어 삶의 의지를 다시 찾게 된 사연, 그의 음악이 사랑의 메신저가 되어 결혼이라는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된 사연 등 많은 감동 스토리들이 전해진다.
수많은 정치적 논쟁거리가 존재하는 한일관계 속에서도 이사오 사사키와 그의 음악은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다. 한국에 대한 그의 진심 어린 애정이 한국인들에게도 닿았음을 나타내는 반증이 아닐까 … 故 이수현을 위한 추모곡이 담긴 앨범 「 Eyes for you 」 앨범을 레코딩할 때가 마침 역사 교과서 왜곡 사건과 일본 총리의 신사 참배 문제로 온 나라가 떠들썩할 때였고, 공교롭게도 2008 내한 공연을 앞두고 이번에도 어김없이 여론은 독도 문제로 반일 감정의 목소리가 높다. 그러나 아픈 역사와 정치적인 논쟁과는 상관없이 이사오 사사키의 공연은 매번 전석 매진 등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한국인들의 영혼을 움직이는 음악으로 깊은 반향을 남기고 있다.
이런 정치적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가슴의 울림으로 태어난 한곡 한곡 이 한국인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은 국경과 민족 ,그리고 정치적, 논리적 이유를 떠나 서로를 이어주는 음악의 힘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는 좋은 음악이라면 어떠한 조건 과는 상관없이 시공간을 초월하는 사랑을 보여주는 한국인의 특징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2)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의 ‘ 한국 사랑 ’
작곡가에게 음악만큼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도구가 또 있을까 … 그래서 인지 이사오 사사키의 음악에는 늘 인간에 대한 따스한 애정이 묻어져 나온다. 그는 음악을 통해 좀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늘 고민하는 아티스트이기 때문이다.
2001년 지하철에서 일본 취객을 구하다가 사고를 당한 故 이수현을 위한 추모곡 ‘Eyes for you’를 발표한 것은 이사오 사사키의 한국 사랑을 드러내는 대표적인 예이다. 뉴스에서 사고 소식을 접한 뒤 깊은 감동을 받아 작곡했다는 ‘ Eyes for you ’ 는 지금도 잔잔한 감동으로 남아 많은 사람들에게 그 의로움을 기억하게 만든다. 특히 2007년 이사오 사사키 내한 공연 ‘ Missing You ’ 공연때는 故 이수현 부모님을 초청해서 그 위로와 감사의 뜻을 음악을 통해 전한 바 있다.
한국에서의 앨범 작업을 위해 국내에 머무는 동안 자신의 음악을 듣고 행복에 젖어들 한국 팬들을 생각하며 그들을 위한 작업에 열중한다는 이사오 사사키는 그의 한국 사랑을 담아 가장 좋아하는 한국 민요 ‘ 아리랑 ’ 을 앵콜로 연주, 한국 연주자들도 함께하는 화합과 우정의 ‘ 아리랑 ’ 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 사랑 ’ 을 테마로 한 이번 공연을 위해 2곡의 스탠다드 Love Song 이 담긴 스페셜 앨범이 제작되었는데, 이는 평소 오래도록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준 한국 팬들에 대한 보답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자 고심했던 이사오 사사키의 아이디어로 그가 직접 제작한 이 특별한 선물은 ‘ Loving You ‘ 콘서트만의 특별한 감동의 여운을 더할 것이다 .
이번 이사오 사사키 ‘ Loving You ’ 공연에는 스페셜 게스트로 이루마가 참여한다. 한국과 일본의 감성미학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인 이루마와 이사오 사사키. 그들의 음악은 간결하면서도 가슴에 와 닿는 감성적 선율로 잔잔하고 깊은 감동을 불러일으킨다는 공통점이 있다. 군복무로 인한 2년간의 공백으로 인한 긴 기다림을 끝낸 팬들의 곁으로 돌아와 활동을 재개하는 이루마는 이 공연에 앞서 발매 예정인 이사오 사사키의 신보「Prologue」를 위해 ‘ A Letter of Song ’ 을 헌정하였는데 ‘ 이루마로부터 온 편지 ’ 라는 의미로 타이틀이 붙여진 곡은 이루마가 만들어 낸 테마와 멜로디로 이사오 사사키가 연주, 그 둘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곡으로, 이번 공연의 특별한 묘미가 될 것이다. 이처럼 두 아티스트의 아름다운 나눔은 각별한데 그들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다는 건 벌써부터 커다란 설레임을 가져다 준다. 뿐만 아니라 저명한 바이올린 교육서 ‘ 시노자키 ’ 의 교본을 만들어낸 바이올린 명가 ‘ 시노자키 ’ 家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인 ‘ 마사추구 시노자키 ’ . 그는 영화 ‘ 마지막 황제 ’ , ’ 러브레터 ’ 등에 참여하고 MBC TV 드라마 ‘ 태왕사신기 ’ 의 음악에도 참여한 바 있으며 음악 감독으로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일본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다. 또한 일본 재즈 베이스계의 일인자 요시오 스즈키, 색소포니스트 손성제, 첼리스트 허윤정, 그리고 호소력있는 가창력으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빅마마에 이르기까지 양국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우정과 화합의 만남은 여러가지 빛깔의 사랑의 색채를 전함으로서 숨막힐 듯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역별 게스트
Violin_ 마사추구 시노자키 / Bass_ 요시오 스즈키(서울, 대전)
Vocal _ 빅마마 (서울) /Saxophone_ 손성제(서울) /Cello_ 허윤정 (대구) * 광주는 미정
-위 지역별 출연진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 PROGRAM //
Loving You
Sky Walker
Moon River
Place where we can be happy
A letter of song
Ophelia
Eyes for you
Sunset
Princess of flowers
Always in a heart
* 본 프로그램은 아티스트의 사정에 의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This program is subject to change without any notice.
// PROFIEL //
Isao Sasaki _pianist, composer
이사오 사사키는 한 번 들으면 쉽사리 뇌리에서 떠나지 않는 명곡 ‘Sky Walker’ 로 뉴에이지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첫 앨범 『Missing You』를 통해 최고의 뉴에이지 아티스트로 자리잡았다. 2001년 3월 첫 내한공연을 시작으로 매년 이루어진 한국 콘서트에서 그는 최고의 감성미학을 선보이며 국내 팬들의 열띤 호응을 받아왔다.특히 2005년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해금 연주자 김애라의 앨범 『Scent of wind』의 프로듀스를 맡아 화제가 되었는데 이 앨범으로 이사오 사사키는 한국과 일본,양국간의 문화적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사오 사사키는 세 살 때부터 바이올린, 플루트, 기타 등의 클래식 교육을 받고 19세 때부터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동을 시작하여 안스쿨을 거쳐 프리랜서 피아니스트로서 활동을 하던 중 1978년 뉴욕으로 가서 재즈 본고장에서 활동하기 시작했다. 뉴욕 활동 시절에는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SUZUKI Band"와 "밥 모제스" 등과 활동을 하였으며 이후 일본으로 돌아온 뒤에는 82년 노르웨이 오슬로의 ECM Studio에서 레코딩한 첫 솔로 앨범 『Muy Bien』을 통해 데뷔하였다. 이후 여러 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세계적인 뮤지션 "마사추구 시노자키(바이올린)" "YAS-KAZ(퍼커션)","SUZUKI Band" 등의 음악동료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는 이사오 사사키는 앨범 발표와 공연 외에도 TV 드라마, 영화, 무용, 광고 음악 분야에서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있다.일본 내에서 영향력있는 작곡가이자 실력파 피아니스트인 그는 클래식과 재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피아노로 나타낼 수 있는 섬세한 터치와 다양한 표현력과 바이올린,얼후, 베이스, 퍼커션 등을 잘 활용하여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음악을 표현하는데 최고의 재능을 지니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겸손하고 조용한 그의 성격처럼 서정적이고 정적인 그의 음악은 1999년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된 이래 지금까지 많은 음악팬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Special Guest : Yiruma
한국 뉴에이지 피아니즘의 감성미학을 새롭게 탄생시킨 이루마. 심플한 선율에 섬세한 감정의 흐름을 실어내는 그의 연주에는 감미로운 멜로디만큼 이나 따뜻한 그의 감성이 스며들어 있다. 이루마는 2001년 1집「Love Scene」으로 데뷔, 순수한 서정의 미를 수줍은 듯 고백하며 우리 곁을 찾아왔다. 같은 해 12월 2집「First Love」를 발표하여 서서히 그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함과 동시에 드라마 ‘겨울연가’에 그의 ‘When the love falls’가 삽입되면서 굉장한 반향을 일으켰다. 이후 영화 ‘오아시스’ 이미지 앨범「OASIS & YIRUMA」, 애니메이션 「강아지똥 O.S.T」 를 발표, 피아니스트뿐만 아니라 작곡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실험적 시도와 최상의 미니멀리즘이 돋보이는 정규 5집 「h.i.s monologue」등 총11장의 앨범들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2006년 7월, 해군에 입대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뉴에이지 아티스트로서는 드물게 대중적인 인기까지 얻으며 국내 연주 음악 장르의 성장과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이루마는 2008년 11월, 그의 서정적 피아노 선율을 고대하는 팬들 곁으로 돌아올 23개 도시 전국 투어를 통해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