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서울시향 고전주의 협주곡 시리즈 (2)
비회원
2008.09.11
조회 304

2008. 9. 19(금)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지휘자 : 성시연

협연자 : 데얀 라지치(피아노)



Program

Sibelius, Lemminkainen's Return
시벨리우스, 레민카이넨의 귀향
Beethoven, Piano Concerto No. 4 in G, Op. 58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4번 G장조, 작품 58
Mussorgsky, Pictures at an Exhibition (arr. Ravel)
무소륵스키, 전람회의 그림


성시연 Shi-Yeon Sung, 지휘 conductor

국제 지휘계에서 젊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지휘자 성시연은 최근에 엄청난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 2006년 게오르그 솔티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우승한 이후 제임스 레바인과 보스턴 심포니의 초청으로 보스턴 심포니의 부지휘자로 초빙되어 2007-08 시즌을 시작하였다. 또 이에 뒤이어 밤베르크에서 개최된 구스타프 말러 지휘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에 입상였다. 그녀는 2004년 독일 음악 지휘 포럼의 지휘자 콩쿨에서 우승하였으며, 졸링엔 여성 지휘자 콩쿠르에서 우승한 바 있다.
서울시향과 처음으로 한국 지휘계에 데뷔하게 되는 성시연은 다음 시즌에 보스턴 심포니홀과 탱글우드 뮤직 페스티벌에서 보스턴 심포니의 정기연주회 무대에 데뷔하게 되며, 로테르담 필하모닉, 밀워키 심포니, 밤베르크 심포니 등도 지휘하게 된다. 또한 베를린, 뉘른베르크, 튀링, 남베스트팔렌, 북라인 베스트팔렌, 브란덴부르크의 주요 교향악단들도 지휘할 예정이다.
2002년 베를린에서 모차르트의 <마술피리>를 통해 지휘자로 데뷔한 그녀는 포츠담의 한스 오토 극장, 괼리츠 극장에서 부지휘자 일을 하면서 여러 오페라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2003년 2월부터 2006년 2월까지 성시연은 베를린 훔볼트 대학의 오케스트라인 카펠라 아카데미카의 상임지휘자로 일하였다.
2006년 8월부터 성시연은 스톡홀름 왕립음악원에서 요르마 파눌라를 사사하고 있다. 2001년부터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음대에서 롤프 로이터 교수를 사사하면서 지휘를 공부하기 시작하여 2006년 8월 디플로마를 받았다.
1975년 부산에서 태어난 성시연은 4세부터 피아노를 시작하여 수많은 국내 콩쿠르에서 수상하였고, 13세에 독주 무대에 처음 섰다. 2001년 성시연은 베를린 예술대학에서 피아노 연주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라즐로 시몬과 에리히 안드레아스를 사사하였으며, 이전에는 취리히에서 에카르트 하일리거스를 사사했다.


데얀 라지치 Dejan Lazic, 피아노 pianist

피아니스트 데얀 라지치는 크로아티아의 자그레브에서 태어나서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에서 수학하였다. 그는 그라모폰지의 표현대로 수많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이를 설득력있게 표현해내는 빼어난 피아니스트로서 명성을 얻고 있다. 뉴욕 타임즈는 그의 연주를 “시적이며, 맵시있는 프레이징과 생동감있는 다이내믹으로 음악을 신선하고 정열적으로 만든다”고 평하였다.
독주자이자 협연자로서, 베를린, 파리, 런던, 비엔나, 뉴욕, 시카고 등의 주요 공연장에서 연주회를 개최하였고, 에딘버러, 베르비에, 헌팅턴 페스티벌에 초청받았다. 최근의 연주는 필하모니아, 런던 필하모닉, 로테르담 필하모닉, 홍콩 필하모닉 등과의 협연이며, 링컨 센터,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보, 슐레스비히-홀스타인 페스티벌 등의 독주회도 개최하고 있다. 라지치는 첼리스트 피터 비스펠베이와 오랫동안 실내악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고던 니콜리치, 벤쟈민 슈미트, 토마스 체트마이어 등과도 호흡을 맞추고 있다.
채널 클래식스에서 음반을 녹음하고 있으며, 그의 슈베르트 소나타 D.960 녹음과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2번 녹음은 격찬을 받았다. 비스펠베이와의 베토벤 첼로 소나타 녹음은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2005년 가장 주목할 만한 녹음에 선정되었다.

* 이 공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신청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