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 조윤성과 함께 하는 'Latin-Corea'
비회원
2007.06.21
조회 188
1) 음악 장르: Contemporary Latin Jazz
2) 공연 일정: 2007년 6월 22일, 23일 / 대구 분도소극장
2007년 6월 27, 28일 20시 / 성남 아트홀
3) 재즈피아노 클리닉: 2007년 6월 26일 / 야마하 아티스트 서비스 서울(코엑스 1층)
Piano: 조윤성
Bass: 허진호
Drum: 크리스 바가
Percussion: 발치노 아나스타시오
특별출연: 김경옥(Piano) - 서울 공연 시
최근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라틴음악에 대한 관심이 점차로 높아져 가고 있는 이때에 미국의 MI(Musicians Institute)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헐리웃을 중심으로 재즈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Cho, Yoon Seung(조윤성)을 초청하여, 라틴재즈의 진수를 선보이고자 한다. 또한, 국내외에서 클래식 현대음악 연주자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김경옥과의 피아노 듀오 연주는 한국정서와 라틴재즈의 절묘한 만남을 선사할 것이다. 조윤성은 한국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남미에서 보냈고, 아르헨티나 국립음대에서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뒤 미국의 University of Berklee, New England Conservatory에서 재즈를 공부하였으며, 아시아인으로는 최초로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의 ‘Monk’ Program에 선발되기도 하였다. 또한 피아니스트 김경옥은 서울대 음대 졸업 후 오스트리아 국립음대에서 수학 후 현재 서울대, 선화 예고 등에 출강 중이며 현대음악 연주 전문단체 ‘트리오 한’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을 통하여, JAZZ와 CLASSIC의 환상적인 조화로움을 접하고 그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라틴 재즈라는 장르의 음악을 만남으로써, 관객들은 문화의 다양성과 그 환상적인 연주에 모두 열광하게 될 것이다.
1부 - Piano Solo
El Concierto de Aranjuez('아랑후에즈 협주곡') - Joaquin Rodrigo
Spain
La Historia del Amor
Guest 연주자와 함께하는 Piano Duo (Guest Pianist: 피아니스트 김경옥)
Scaramouche - Darius Milhhaud
Libertango - Astor Piazzolla
Adios Nonino - Astor Piazzolla
Intermission
3부 - Jazz Band
La Siesta De La Premavera
Brazil
Cantiga De Jardim (꽃밭에서/반달)
El Recuerdo del Rio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
Tico - Tico
La Fantasia Coreana (애국가)
La marcha de los Palitos (젓가락 행진곡)
El pajaro azul (새야새야)
Program 해설:
Thematical 하면서 간단하고 강렬한 리듬을 구사할 수 있는 Musician들을 통해 모험적이고 실험적인 편곡형식을 추구하고 있지만 Comercial 적이며 대중에 친숙한 Latin Style 을 모든 곡에 적용시킨다.
Tango dance와 salsa, Flamenco dance(Piano Duo 시)로 시각적 흥분도를 높이며 관중들도 참여할 수 있는 Call &Response 형식으로 모든 공연을 Climax 형태로 유도시킨다.
조윤성의 이번 공연은, 어릴 적 부터의 Latin 음악과 남미 문화의 영향을 받은 조윤성의 정서를 바탕으로, Authentic한 남미음악과 한국음악의 성격과 융합을 표현시키는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공연과 동시에 출시되는 음반 ‘Latin-Corea'는 이를 바탕으로 한국적인 소제와 향취를 세계에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album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