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 나이젤 케네디 내한공연
비회원
2007.04.24
조회 321

나이젤 케네디 내한공연
Nigel Kennedy Quintet

클래식계의 악동, 바이올리니스트 나이젤 케네디!
재즈를 연주하다.

2007년 5월 10일 목요일 8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2007년 5월 9일 수요일 8시 성남아트센터

전통을 벗어난 파격적인 연주 복장과 펑크 머리로 비발디의 ‘사계’를 연주, 고전 음악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던 바이올리니스트 나이젤 케네디(Nigel Kennedy). 가장 많은 음반판매를 기록한 클래식 바이올린 연주자로 기네스북에 오른 나이젤 케네디가 드디어 한국 무대를 찾는다. 바흐도 연주하고 지미 헨드릭스도 아우르는 그에게는 ‘클래식계의 이단아’라는 타이틀이 늘 따라다녔는데, 틀에 박힌 모습을 거부하지만 늘 빼어난 영감과 재능으로 많은 프로듀서와 평론가들로부터 존경과 관심의 대상이 되어온 인물이다.

1956년 아일랜드에서 태어나 잉글랜드의 ‘메뉴힌 스쿨’에서 음악교육을, 미국에서 고등교육을 받은 나이젤 케네디는 점잖은 나라 영국 평단의 전폭적인 후원을 받는 ‘유일무이한 악동’이다. ‘무서운 아이’ ‘클래식의 이단아’ ‘펑크 바이올리니스트’ 등 케네디를 수식하는 단어들이 대부분 그의 ‘외형과 행동’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지만 실상 그의 음악은 ‘전통의 연장선상’에있다는 평론가들의 중론이다. 그에 대한 그의 한마디. “나는 전통을 파괴하려고도, 극복하려고도 시도해 본 적이 없다.”

이번 무대는 나이젤 케네디 최초 내한 공연이며, 론 카터, 잭 디조넷, 조 로바노, 케니 워너 등 블루노트가 자랑하는 초호화 재즈 뮤지션들과 함께 만든 나이젤 케네디 사상 첫 본격 재즈 음반을 바탕으로 한 공연이다. 파격적이고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나이젤 케네디. 수십 년 동안 갈고 닦은 그의 예술과 타오르는 재즈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아름다운 당신에게 청취자 다섯 분께 두 장씩 초대권을 드립니다. <초대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많이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