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비회원
2006.09.04
조회 349

공 연 명: 빈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The Vienna Philharmonic]
초대장소 및 일정 : 9월 22일 금요일 상암 월드컵경기장
초대권 : S석(100,000원) 20장(10명)
공연단체: 빈필하모닉 오케스트라 (Vienna Philharmonic Ochestra)
지 휘 : 발레리 게르기에프(Valery Gergiev)
협 연 :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Sarah Jang)


정통성과 보수성을 대변하는 이름, 세계 최정상의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러시아의 영웅, 지휘자 발레리 게르기에프와 함께하는 내한 공연

단원들의 의견으로 객원지휘자를 선임하는 빈 필의 이번 공연의 지휘자는 러시아 음악계의 상징이자 21세기 세계 음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마에스트로 발레리 게르기에프,
그리고 천재 소녀 바이올리니스트에서 거장으로 성장한 열정적인 천재, 사라 장의 협연으로 이루어진다.

온화함과 유려함의 빈 필과 강한 카리스마로 청중을 사로잡는 최고의 지휘자 게르기에프의 만남!!
게르기에프는 마린스키 극장을 세계적인 단체로 끌어올리면서 러시아 음악계의 ‘표트르 대제’ 라고도 불리울 만큼 영웅적인 존재이다. 키로프 발레단, 키로프 오케스트라와의 내한은 물론, 지난해 마린스키 프로덕션을 이끌고 바그너의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를 18시간의 초연과 가장 차이코프스키를 잘 해석한 빈 필과의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음반으로 국내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현재 로테르담 필하모닉 수석지휘자, 메트로폴리턴 오페라 수석 객원지휘자, 상트페테르부르크 백야 축제와 모스크바 부활절 축제 음악감독 등을 겸하고 있으며 2007년 이후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까지 맡게 될 그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지휘자’로 꼽힌다.

지휘계의 거장과 바이올린계의 젊은 거장의 역동적이며 정열적인 하모니!
2003년에 이어 빈 필하모닉 내한공연의 협연자는 신동에서 이젠 ‘젊은 거장’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장영주. 3년 만에 빈 필과 함께 내한하는 사라 장의 정열적이고 화려한 연주와 게르기에프의 역동적인 힘의 절묘한 조화는 이 연주회를 반갑게 기다리던 국내 팬들을 위해 더욱 빛나는 하모니를 연출할 것이다.

< 주요 프로그램 >
9월 21일 (예술의전당)
MOZART Symphony No.36 in C major K.425 "Linzer“
모차르트 교향곡 제36번 '린츠' K.425
SARASATE Zigeunerweisen op. 20 (Sarah Chang)
사라사테 치고이네르바이젠 (협연 사라 장)
SCHUMANN Ouverture Scherzo and Finale, op. 52
슈만 서곡 스케르초와 피날레 op.52
Shostacovich Symphony No. 9 in E flat major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 9번

9월 22일 (상암 월드컵경기장)
National Anthem 애국가
MOZART La Clemenza di Tito Overture
모차르트 오페라 ‘황제 티투스의 자비’ 서곡
MOZART Symphony No.36 in C major K.425 "Linzer“,4th movement
모차르트 교향곡 제36번 '린츠' K.425 제 4악장
ROSSINI William Tell Overture
로시니 윌리엄 텔 서곡
SARASATE Zigeunerweisen op. 20 (Sarah Chang)
사라사테 치고이네르바이젠 (협연 사라 장)
BRAHMS Hungarian Dances
브람스 헝가리 무곡
TCHAIKOVSKY Symphony No. 5 in E minor, Op 64, 2nd movement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 5번 2악장
BERLIOZ Rakoczi March
베를리오즈 라코치 행진곡
STRAUSS Overture-Die Fledermaus
요한 스트라우스 2세 박쥐 서곡

* 마감됐습니다. 게시판 <알려드립니다>에 당첨자 명단 올렸습니다 . 초대권 신청하신 분들은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