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강동석의 희망콘서트
비회원
2006.10.12
조회 313

제7회 간염없는 세상을 위한 '강동석의 희망 콘서트'

일정
-10월 21일(토)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마침표없는 콘서트로 희망을 연주하다

“강동석의 희망콘서트”는 음악과 의학이 어우러지는 공간이다. 만성 B형 간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을 위로하고 치료의 희망을 주기 위해 마련된 공연이기 때문이다. 만성 B형 간염은 간경변이나 간암으로 까지 진행되는 매우 심각한 질병이다.1 우리나라의 경우 2003년 4, 50대의 주요 사망원인으로 간질환이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전체 사망률 순위 1위를 기록한 것은 암이었는데, 그 중에서도 폐암과 위암 다음으로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이 간암이었다.2 간질환 및 간암 환자의 50-70% 정도는 B형 간염과 관련이 있다.3 한 집안의 가장으로서 한창 일할 나이의 4, 50대 중추 인력의 손실과 남겨진 가족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보더라도 만성 B형 간염은 개인의 차원이 아니라 사회, 국가적인 차원에서 다루어져야 한다. 대한간학회와 글락소 스미스클라인(이하 GSK)은 2000년부터 만성 B형 간염에 대한 심각성과 올바른 이해, 그리고 적극적인 치료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일에 앞장서 왔다. 그 일환으로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씨를 만성 B형 간염퇴치 명예대사로 위촉하고 희망콘서트를 시작했다. 매년 서울을 비롯하여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5개 대도시에서 개최되는 희망콘서트는 “음악”이라는 수단을 통해 청중들에게 마음의 위안과 치료 의지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공연이다.


*거장들이 함께 연주하는 희망의 무대

강동석의 희망콘서트는 해를 거듭하면서 한층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피아니스트 김대진, 클라리네티스트 로멩 귀요, 첼리스트 조영창, 바이올린 박재홍, 카렐 마크 시숑 지휘의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출연진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욱이 이번 강동석의 희망콘서트는 쇼스타코비치, 슈만, 모차르트의 곡들과 “7”이 들어간 프로그램들로 꾸며져 쇼스타코비치 탄생 100주년, 슈만 서거 150주년,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 그리고 강동석의 희망콘서트 7회를 축하하는 “Anniversary”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나 국내 초연 곡들도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 공연 초대 원하시는 분은 게시판<초대합니다>에 간단한 사연과 함께 본인의 실명, 연락처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첨을 통해 초대권 1인2매를 드립니다.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