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및 장소 2023년 3월 10일 (금) 저녁 8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2023년 3월 11일 (토) 오후 5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 ★원하시는 공연 날짜를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2. 초대인원 : 10쌍 (1인 2매, 총 20매) 3. 작품설명 : 모차르트의 영혼과 가장 가까운 오케스트라, 진정한 모차르트 사운드가 찾아온다!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출연 지휘 아담 피셔 협연 바이올리니스트 레이 첸 음악의 도시 잘츠부르크, 잘츠부르크의 상징 모차르트. 이들이 서울을 찾아온다. 모차르트의 정신을 이어받아 잘츠부르크 뮤직페스티벌을 이끌고 있는 악단,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가 내한하여 “All Mozart” 프로그램으로 내한공연을 펼친다. 특별히 모차르트 스폐셜리스트로 정평이 나있는 지휘자 아담 피셔가 이번 연주를 이끌 것으로 예정되어 있어 더욱 기대가 크다. 1841년, 모차르트 가족에 의해 시작된 오케스트라, 이제는 잘츠부르크 음악계 중심에서 그 정신을 들려주고 있어 잘츠부르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는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영혼과 가장 가까운 오케스트라다. “잘츠부르크와 모차르트”라는 연결고리에서 그 기원은 당연히 그의 고향이라는 점이겠지만, 음악적 차원에서의 시작은 흔히 모차르테움Mozarteum이라는 약칭으로 알려진 모차르트 재단Stiftung Mozarteum과 함께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모차르트 재단은 1875년부터 최초로 모차르트 전곡의 비평판 악보 출판 작업을 주도했고, 또 오늘날 세계 최고의 음악 페스티벌로 꼽히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기원 역시 1877년에 모차르테움 재단이 개최한 ‘잘츠부르크 음악 페스티벌’로 거슬러 올라간다. 재단과 세계적인 음악대학, 오케스트라 이 세 단체는 ‘모차르테움’이라는 이름을 공유하며 “잘츠부르크와 모차르트라”는 테두리 안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는 1841년 재단의 출발과 함께 탄생한 오케스트라로, 모차르트의 아내 콘스탄체와 두 아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기악 앙상블이 악단이 시초가 되어 현재에 이르렀다. 잘츠부르크에서 1949년에 첫 번째 모차르트 마티네를 개최한 것도, 1956년 모차르트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며 시작된 제1회 모차르트 주간에서 개막 연주를 담당한 것도 당연히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였다. 100년 넘게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 참여하면서 모차르트 레퍼토리의 연주역사를 쌓아 올렸으며, 잘츠부르크 오페라 극장의 상주 오케스트라이기도 하다. 그런가 하면 20세기에 시작된 역사주의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반응해서 아이보 볼튼Ivor Bolton, 리카르도 미나시Riccardo Minasi처럼 현대악기와 시대악기를 자유롭게 오가는 지휘자들을 음악감독으로 영입하고 트레버 피노크Trevor Pinnock등을 수석 객원지휘자로 초청해서 모차르트 음악의 동시대적인 다채로운 해석에도 열린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모차르트와 하이든 음반만 200여개가 넘는 빈 고전주의음악에 탁월한 감각을 자랑하는. 아담 피셔 이번 3월 내한 공연을 책임질 지휘자는 우리시대 최고의 모차르트와 하이든 해석자로 손꼽히는 아담 피셔(Ádám Fischer·1949~)이다. 젊은 시절부터 오스트리아-헝가리 하이든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하며 체득한 음악적 전통에 더해, 오랫동안 빈 국립 오페라 극장, 라 스칼라 극장, 취리히 오페라 극장 등 유럽 각지의 오페라 극장에서 갈고 닦은 오페라 해석을 바탕으로 근본적으로 ‘오페라적인’ 모차르트 음악을 탁월한 감각으로 이끌어간다. 또 아담 피셔는 역사주의 연주양식을 연구하고 시대악기 단체를 지휘하며 빈 고전주의 해석을 계속 새롭게 가다듬었으며, 꾸준한 음반 작업으로 예술적 성과를 축적해왔다. 그가 덴마크 국립 실내악단Danish National Chamber Orchestra을 지휘해서 녹음한 모차르트 교향곡 45개 전곡(Dacapo) 음반은 7년간의 작업시간을 거쳐 만들어졌으며, 12시간 가까운 전체 러닝타임동안 탁월한 양식감과 자연스러운 균형 감각이 돋보이는 수려한 연주로 선보여 2015년 International Classical Music Awards를 수상했다. 그런가 하면 모차르트 오페라 <이도메네오Idomeneo>와 <루치오 실라Lucio Silla> 음반은 그라모폰 매거진 으로부터 ‘오페라의 독특하고 경탄스러운 탁월함을 충실하게, 만족스럽게 잡아낸 놀라운 결과물’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아담 피셔가 지휘하는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의 모차르트는 우리 시대 모차르트 해석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지휘자와 오케스트라의 만남이라고 할 만하다. 우리가 떠올리는 악동 모차르트, 그 자체 가식 없는 개성의 Ray, 바이올린 선율을 더하다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와 아담 피셔’라는 가장 전통적인 모차르트 사운드가 기대되는 이번 내한 공연의 구성은 바이올리니스트 협연자, 레이 첸(Ray Chen)이 합류하면서 새로운 색을 띠게 되었다. 그 누구보다도 시대적인 감각으로 세계 클래식계의 중심에서 활동 중인 21세기형 비르투오소 레이 첸. 메뉴인 콩쿠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를 연이어 우승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레이 첸은 데뷔 앨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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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 3/10(금)&11일(토)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아름다운 당신에게
2023.02.27
조회 449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및 장소 2023년 3월 10일 (금) 저녁 8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2023년 3월 11일 (토) 오후 5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 ★원하시는 공연 날짜를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2. 초대인원 : 10쌍 (1인 2매, 총 20매) 3. 작품설명 : 모차르트의 영혼과 가장 가까운 오케스트라, 진정한 모차르트 사운드가 찾아온다!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출연 지휘 아담 피셔 협연 바이올리니스트 레이 첸 음악의 도시 잘츠부르크, 잘츠부르크의 상징 모차르트. 이들이 서울을 찾아온다. 모차르트의 정신을 이어받아 잘츠부르크 뮤직페스티벌을 이끌고 있는 악단,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가 내한하여 “All Mozart” 프로그램으로 내한공연을 펼친다. 특별히 모차르트 스폐셜리스트로 정평이 나있는 지휘자 아담 피셔가 이번 연주를 이끌 것으로 예정되어 있어 더욱 기대가 크다. 1841년, 모차르트 가족에 의해 시작된 오케스트라, 이제는 잘츠부르크 음악계 중심에서 그 정신을 들려주고 있어 잘츠부르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는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영혼과 가장 가까운 오케스트라다. “잘츠부르크와 모차르트”라는 연결고리에서 그 기원은 당연히 그의 고향이라는 점이겠지만, 음악적 차원에서의 시작은 흔히 모차르테움Mozarteum이라는 약칭으로 알려진 모차르트 재단Stiftung Mozarteum과 함께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모차르트 재단은 1875년부터 최초로 모차르트 전곡의 비평판 악보 출판 작업을 주도했고, 또 오늘날 세계 최고의 음악 페스티벌로 꼽히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기원 역시 1877년에 모차르테움 재단이 개최한 ‘잘츠부르크 음악 페스티벌’로 거슬러 올라간다. 재단과 세계적인 음악대학, 오케스트라 이 세 단체는 ‘모차르테움’이라는 이름을 공유하며 “잘츠부르크와 모차르트라”는 테두리 안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는 1841년 재단의 출발과 함께 탄생한 오케스트라로, 모차르트의 아내 콘스탄체와 두 아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기악 앙상블이 악단이 시초가 되어 현재에 이르렀다. 잘츠부르크에서 1949년에 첫 번째 모차르트 마티네를 개최한 것도, 1956년 모차르트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며 시작된 제1회 모차르트 주간에서 개막 연주를 담당한 것도 당연히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였다. 100년 넘게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 참여하면서 모차르트 레퍼토리의 연주역사를 쌓아 올렸으며, 잘츠부르크 오페라 극장의 상주 오케스트라이기도 하다. 그런가 하면 20세기에 시작된 역사주의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반응해서 아이보 볼튼Ivor Bolton, 리카르도 미나시Riccardo Minasi처럼 현대악기와 시대악기를 자유롭게 오가는 지휘자들을 음악감독으로 영입하고 트레버 피노크Trevor Pinnock등을 수석 객원지휘자로 초청해서 모차르트 음악의 동시대적인 다채로운 해석에도 열린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모차르트와 하이든 음반만 200여개가 넘는 빈 고전주의음악에 탁월한 감각을 자랑하는. 아담 피셔 이번 3월 내한 공연을 책임질 지휘자는 우리시대 최고의 모차르트와 하이든 해석자로 손꼽히는 아담 피셔(Ádám Fischer·1949~)이다. 젊은 시절부터 오스트리아-헝가리 하이든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하며 체득한 음악적 전통에 더해, 오랫동안 빈 국립 오페라 극장, 라 스칼라 극장, 취리히 오페라 극장 등 유럽 각지의 오페라 극장에서 갈고 닦은 오페라 해석을 바탕으로 근본적으로 ‘오페라적인’ 모차르트 음악을 탁월한 감각으로 이끌어간다. 또 아담 피셔는 역사주의 연주양식을 연구하고 시대악기 단체를 지휘하며 빈 고전주의 해석을 계속 새롭게 가다듬었으며, 꾸준한 음반 작업으로 예술적 성과를 축적해왔다. 그가 덴마크 국립 실내악단Danish National Chamber Orchestra을 지휘해서 녹음한 모차르트 교향곡 45개 전곡(Dacapo) 음반은 7년간의 작업시간을 거쳐 만들어졌으며, 12시간 가까운 전체 러닝타임동안 탁월한 양식감과 자연스러운 균형 감각이 돋보이는 수려한 연주로 선보여 2015년 International Classical Music Awards를 수상했다. 그런가 하면 모차르트 오페라 <이도메네오Idomeneo>와 <루치오 실라Lucio Silla> 음반은 그라모폰 매거진 으로부터 ‘오페라의 독특하고 경탄스러운 탁월함을 충실하게, 만족스럽게 잡아낸 놀라운 결과물’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아담 피셔가 지휘하는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의 모차르트는 우리 시대 모차르트 해석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지휘자와 오케스트라의 만남이라고 할 만하다. 우리가 떠올리는 악동 모차르트, 그 자체 가식 없는 개성의 Ray, 바이올린 선율을 더하다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와 아담 피셔’라는 가장 전통적인 모차르트 사운드가 기대되는 이번 내한 공연의 구성은 바이올리니스트 협연자, 레이 첸(Ray Chen)이 합류하면서 새로운 색을 띠게 되었다. 그 누구보다도 시대적인 감각으로 세계 클래식계의 중심에서 활동 중인 21세기형 비르투오소 레이 첸. 메뉴인 콩쿠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를 연이어 우승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레이 첸은 데뷔 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