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cbs/upload/save/board/cbs_P000216_photo/19890_01.jpg)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 2023년 3월 2일 (목) 저녁 7시 30분
2. 장소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크리스틴 정현 리 & 파비올라 김 듀오 리사이틀
2018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에서 공동 우승한 첼리스트 크리스틴 정현 리(이정현)가 오는 3월 2일 (목)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바이올리니스트 파비올라 김과 첫 듀오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첼리스트 이정현은 지난 2021년 대전, 부산, 서울 등 3개 도시 투어 리사이틀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 파비올라 김과 함께 선보이는 이번 듀오 리사이틀에서는 프로그램을 통해 긴 시간 외국 생활을 하며 한국인의 정체성, 내가 생각하는 나 자신, 그리고 내가 살아가는 세계에 비춰진 나의 모습들을 표현하고자 의지를 담아냈다.
고전파 시대를 대표하는 이탈리아 첼리스트이자 기악 작곡가 보케리니, 서로 융화하고 절묘한 화음을 보여주기보다는 경쟁하듯 밀고 당기며 치열한 연주가 특징인 라벨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소나타와 작곡 당시의 시대가 작품에 철저하게 반영되어 있는 슐호프의 작품, 그리고 세계1차대전 이후 당시의 상황을 표현해 내는 듯, 극도의 불안감을 명확하게 안겨주는 코다이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작품으로 피날레를 장식하며 4명의 작곡가의 독특한 개성을 감상할 수 있는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따뜻한 음색과 깊은 울림의 음악으로 세상이 하나 되기를 꿈꾸며 연주하는 첼리스트 이정현과 “눈부신 화려함과 정확성을 동시에 갖춘 솔리스트”라는 평을 받은 바이올리니스트 파비올라 김은 바이올린과 첼로, 두 악기만이 빚어낼 수 있는 다채로운 음악으로 관객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예정이다.
첼리스트 이정현은 2018년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1위 입상자이다. 또한 플로브디프 콩쿠르, 비보 콩쿠르, 리스트-개리슨 콩쿠르 1위 등을 수상했고, 휴스턴 심포니, 브뤼셀 필하모닉,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했다. 2021년 데뷔 앨범
출시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현대음악을 알리는 등 클래식 음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뮤직 샤펠에서 상주 음악가 프로그램으로 게리 호프만을 사사하며 모나 콰르텟 첼리스트 및 솔리스트로서 활약하고 있다.
화려한 색채로 단단한 음악적 구조를 잘 표현해내는 바이올리스트 파비올라 김은 서울시향 최연소 협연자로 음악계에 데뷔, 금호 영재 리사이틀 초청 연주와 미국 리빙스턴 심포니 영 아티스트 오디션, 얼빙 엠 크라인 국제콩쿠르 입상, 줄리어드 음대 콘체르토 콩쿠르 우승과 아스펜 국제음악제 협주곡 부문 우승 등으로 실력을 입증받았다. 주로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와의 협연뿐만 아니라 유수의 해외 음악제 등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콜번 스쿨 예비학교와 미시건 음대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첼리스트 크리스틴 정현 리 (이정현)
2002년 10세에 커티스 음악원에 최연소 합격하며 2005년 크리스토프 에센바흐 지휘로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데뷔한 첼리스트 이정현은 2018년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우승자로서, 예술의전당, 금호아트홀, 영산아트홀, 호암아트홀, KBS 홀 등에서 여러 차례 연주하였고, 서울시향 및 KBS교향악단과 협연하였다.
2016년 플로브디프 콩쿠르, 비보 콩쿠르, 리스트-개리슨 콩쿠르에서 1위를 하였고, 아이마호그콩쿠르, 칠레 루이스 시갈 콩쿠르 2위, 2017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도 입상하였다. 캘거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 브뤼셀 필하모닉,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2021년 데뷔 앨범 출시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현대음악을 한국 청중들에게 알리는 등 클래식 음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줄리어드 음대에서 전액 장학생으로 조엘 크로즈닉과 석사과정을 마치고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뮤직 샤펠에서 상주 음악가 프로그램으로 게리 호프만을 사사 하였다. 현재 모나 콰르텟 첼리스트 및 솔리스트로서 활약하고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파비올라 김
바이올린 연주를 시작한 지 3년 만인 일곱 살이 되던 해에 서울시향 주최 오디션 사상 최연소 우승을 기록한 후 금호 영재, 영 차이코프스키(일본) 등 다양한 국내외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재능을 인정받았다. 이후 도미해 아스펜 국제음악제 협주곡 부문 콩쿠르 우승과 함께 아스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다.
미국 리빙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 주최 영 아티스트 오디션, 버겐 필드 오케스트라, 2008코르푸스 크리스티 국제콩쿠르 현악부문 2위, 2010얼빙 엠 크라인 국제 콩쿠르 입상했으며, 2012년에는 뉴욕 필하모닉 음악감독인 알란 길버트가 지휘하는 줄리어드 오케스트라와 함께 링컨 센터 에이버리 피셔홀에서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가졌다.
줄리아드에서 학사 및 석사학위(사사:Sylvia Rosenberg, Ronald Copes), 미국 콜번 스쿨에서 Artist Diploma(사사: Robert Lipsett)를 받았으며 2020년 미국 미시간 음악대학(Ann Arbor) 최연소 바이올린 교수로 임명되었고, 미국 콜번 스쿨(Preparatory Division) 교수로도 재직 중이다. 또한 스승인 명교수 Robert Lipsett과 함께 Sounding Post Academy 공동 창립자이자 예술 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프로그램
보케리니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소나타 D장조
라벨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소나타
슐호프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듀오
코다이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듀오, Op.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