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 2022년 12월 8일 (목) 저녁 7시 30분
2. 장소 :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김정원 피아노 리사이틀
시처럼 감미롭고 아름다운 선율을 만나다
올 겨울, 피아니스트 김정원이 전하는 섬세하고 따뜻한 연주가 찾아온다.
성남문화재단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견 피아니스트 김정원의 솔로 리사이틀 <클라비포에지(KLAVIPOESY) : 건반으로 쓰는 시>를 오는 12월 8일(목) 성남아트리움(구 성남시민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피아니스트 김정원은 섬세한 감성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음색, 강렬하고 폭발적인 에너지를 함께 가지고 있는 피아니스트로 손꼽힌다.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와 프랑스 파리 고등국립음악원 최고 연주자 과정을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했으며, 동아음악콩쿠르 1위, 뵈젠도르퍼 국제피아노콩쿠르 1위, 마리아 카날스 국제피아노콩쿠르 금메달 등 국내외 주요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클래식계에 이름을 알렸다.
이번 공연은 <클라비포에지 : 건반으로 쓰는 시>라는 부제로, 마치 한편의 시처럼 마음에 깊은 울림을 남겨줄 감미롭고 아름다운 선율의 작품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모차르트부터 리스트, 쇼팽 등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음악 거장들의 작품을 김정원만의 섬세하고 따뜻한 연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차분한 선율 가운데 모차르트의 시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환상곡 3번’을 시작으로, 신앙적 감정과 가치관을 담아낸 리스트의 ‘시적이고 종교적인 선율’ 중 7번 ‘장송’, ‘모든 영혼을 기리는 날의 기도’(슈베르트 원곡-리스트 편곡)와 쇼팽의 환상곡을 차례로 연주한다. 이어 쇼팽의 작품만으로 꾸며지는 2부에서는 청년 쇼팽의 아름다운 선율미를 느낄 수 있는 초기작인 ‘야상곡, Op.9’ 1번과 2번, 원숙한 음악성이 녹아든 후기 작품 ‘뱃노래, Op.60’, ‘환상 폴로네이즈’를 들려줄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김정원 Julius-Jeongwon Kim
“따뜻한 감성과 판타지,
아이디어가 넘쳐 시종일관 청중을 사로잡는 연주”
- 피아니스트 Murray Perahia -
“논리적인 해석을 바탕으로 연주하면서도
음악의 맛을 잃지 않는 피아니스트”
- 피아니스트 Paul Baduara-Skoda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견 피아니스트 김정원은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와 프랑스 파리 고등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최우수 성적으로 마치고 유럽에서의 활발한 연주활동으로 세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동아음악콩쿠르 1위, 엘레나 롬브로 스테파토프 피아노 콩쿠르 1위, 뵈젠도르퍼 피아노 콩쿠르 1위, 마리아 카날스 콩쿠르 금메달을 수상하였으며, Vaclav Klaus 전 체코 대통령, George W. Bush 전 미국 대통령 故 Lech Aleksander Kaczymski 전 폴란드 대통령, 2018 문재인 대통령 방러 당시 양국 정상 앞에서 연주를 하기도 하였다.
런던심포니, 빈심포니, 체코필하모닉, 독일NDR, 토론토심포니, 덴마크방송필 등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와 주요 공연장들에서 공연하였으며 도이체 그라모폰에서 아시아 초연한 라흐마니노프 5번 협주곡과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음반을 발매하였다.
김정원은 2009년부터 2017년까지 경희대학교 교수를 역임하였고, 예술의전당 청소년 음악회, 롯데콘서트홀에서 3년간 이어진 김정원의 음악신보, 세종문화회관 상주 아티스트 그리고 아트센터 인천에서 진행되고 있는 김정원의 낭만가도 등 주요 공연장들의 다양한 대표 공연들을 기획하고 연주하였으며 클래식 스트리밍 서비스의 시초인 네이버 V살롱콘서트의 총예술감독직과 같은 독보적인 행보로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으며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프로그램
모차르트 환상곡 3번 라단조, K.397
리스트 시적이고 종교적인 선율 S.173, 7번 ‘장송’
리스트 모든 영혼을 기리는 날의 기도, S.562(슈베르트 원곡)
쇼팽 환상곡 바단조, Op.49
Intermission
쇼팽 두 개의 야상곡, Op.9
1번 내림 나단조 / 2번 내림 마장조
뱃노래 올림 바장조, Op.60
폴로네이즈 7번 내림 가장조, Op.61 ‘환상 폴로네이즈’
※ 프로그램은 연주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