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 2019년 12월 27일 (금) 저녁 8시
2. 장소 : 롯데콘서트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하피스트 곽정의 송년음악회
Sharing Love IX: Song in the Harp
***출연
하피스트 곽정, 하피데이앙상블, 플루티스트 조성현, 바리톤 서정학,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 도브레앙상블
아름다운 음악으로 나누는 따뜻한 이야기
- 하피데이앙상블, 플루티스트 조성현, 바리톤 서정학,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 등 출연
2019년 12월 27일(금)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하피스트 곽정의 송년음악회
가 개최된다. 2010년부터 매년 음악으로 따뜻한 연말을 선물해온 Sharing Love 시리즈는 올해 ‘Song in the Harp’ 라는 부제를 가지고 관객들과 만난다. 올해에도 크리스마스 콘서트 수익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운영하는 한사랑장애영아원 아이들의 수술비와 치료비를 위하여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올해의 송년 음악회는 클래식한 프로그램의 1부와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하프 앙상블과 스트링이 함께하는 풍성한 사운드가 준비되어 있다. 쾰른필하모닉오케스트라 수석인 플루티스트 조성현과 모차르트의 <플루트와 하프를 위한 협주곡 K. 299>을 연주할 예정이다. 플루트와 6대의 하프 앙상블, 그리고 스트링챔버앙상블이 함께 하는 특별한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2부에는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와 함께 피아졸라의 탱고의 역사, 엔니오 모리꼬네의 시네마 파리디소를 들려준다. 관능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색소폰과 하프 앙상블의 조합이 기대된다. 또한 바리톤 서정학과 함께 편안히 즐길 수 있는 작품들로 영화 음악, 에델바이스 등의 곡을 선보인다. 경직된 몸과 마음을 따스한 음악으로 어루만져 주는 공연이 되길 기대한다.
Sharing Love 시리즈! 10년동안 꾸준히 음악으로 사랑 나누기
- 12명의 아이들에게 새로운 희망 선물
2010년 12월, 나눔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하피스트 곽정의 는 공연을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한사랑장애영아원 아이들의 수술비와 치료비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모두 12명의 아이들에게 인공와우수술, 경피적 위루관 삽입술 등의 수술비와 재활 치료비를 지원했고, 아이들은 많이 호전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올해에도 하피스트 곽정은 Sharing Love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에게 밝은 미래를 선물하고 따뜻한 마음을 모두에게 전하며, 기부문화와 모금활동 확산의 밑거름이 되기를 소망한다.
하프를 알리기 위한 꾸준한 노력
- 하프 페스티벌/콩쿠르 개최까지
하피스트 곽정과 하피데이앙상블은 매년 연말 개최하는 자선공연 이외에도 ‘하프’라는 악기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2년부터 코리아 하프 페스티벌을 열고 있으며 2015년부터 국제 하프 콩쿠르를 개최해오고 있다. 오는 2020년 4월에는 제5회 코리아 하프 페스티벌과 제3회 대한민국 국제 하프 콩쿠르를 함께 열 계획이다.
***하피스트 곽정
하피스트 곽정은 하피스트로는 유일하게 주빈 메타가 이스라엘 필의 첫 내한공연 협연자로 직접 선정하여 크게 주목 받기 시작하였다. 인디애나 음대&이스트만 음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였으며, 이스라엘 필과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 야나첵 필하모니, 도쿄 스트링 콰르텟, 프라하 방송교향악단, 모스크바 방송교향악단, 제네바 챔버오케스트라, 이스라엘 피아노 4중주단, 비엔나 슈트라우스, KBS교향악단(요엘 레비), 서울시향(정명훈), 서울바로크합주단 등 수많은 연주단체들과 협연을 하였다.
또한 곽정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클래식 하프와 전자 하프를 동시에 연주하는 하피스트로서 꾸준히 전자 하프를 소개해 왔으며, <오! 하피데이>공연과 <곽정의 하프 이야기>, <곽정의 클래식 하프로의 초대>, <곽정의 서프라이즈 파티 시리즈>, <하피스트 곽정의 Sharing Love Series> 등 다양한 공연을 개최하였으며, 유니버설 뮤직과 전속계약을 맺어 , ,, , , 6개의 앨범을 출시하였다. 2016년 4월 카네기홀에서 하피데이앙상블과 함께 성황리에 리사이틀을 개최하였으며 커티스 음대에 초청되어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였다.
현재 그녀는 아시아 하프 페스티벌의 Co-founder이며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USA 국제 하프 콩쿠르의 최연소 이사, 세계하프대회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2017년 제5회 멕시코 국제 하프 콩쿠르 심사위원을 역임하였다. 국내에서는 현재 예원학교, 서울예고, 중앙대학교, 예술의전당 음악영재아카데미,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출강, (사)국제아동돕기연합 홍보 대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사절단, (사)하피데이앙상블의 이사장 및 음악감독, 코리안 하프 페스티벌의 예술감독 및 대한민국 국제 하프 콩쿠르의 음악감독을 맡고 있다.
***하피데이앙상블
2002년에 창단한 하피데이앙상블은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하피스트들로 구성된 세계적으로 드문 하프 연주 단체이다. 2002년 금호 영아티스트 오디션에서 앙상블 단체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광을 안으며 금호아트홀에서 창단 연주회를 개최했다. 이후 제8회 스위스 제네바 세계 하프 대회에서는 아시아 대표로 초청받아 2회의 공연을 가졌으며, 예술의전당 IBK클래식 스타 시리즈, KBS FM 실황 콘서트, 홍콩 하프 페스티벌 연주, 서울 메세나 아츠워크 등 국내 외에서 초청 받아 외국은 물론 매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IBK 챔버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롯데 콘서트홀, 호암아트홀, 금호아트홀, KBS홀 등 곳곳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2016년 4월에는 전석이 매진된 가운데 카네기홀에서 뉴욕 데뷔 리사이틀을 가졌다. 2017년 이탈리아 알바에서 열린 ‘USA &Alba Music Festival 2017’ 에 초대되어 세계적인 하프 악기사 ‘Salvi’의 악기 협찬을 통해 연주를 하였다. 또한 2018년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연주회를 열어 언론 및 관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2019년에는 ‘미국 투어 콘서트’를 세계적인 하프 회사 ‘Lyon & Healy’와 가장 권위있는 하프 국제 콩쿠르인 ‘USA International Harp Competition’의 초청으로 시카고, 인디애나 폴리스, 블루밍턴 에서 연주했으며, ‘Si-Yo Music Foundation’의 초청으로 뉴욕의 링컨센터에서 전석이 매진되며 K-클래식의 위상을 높였다.
2013년에는 하프 앙상블로는 세계 최초로 사단법인에 등록하여 더욱 더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그 밖에 코리안 하프 페스티벌 기획 및 운영, 국제 하프 콩쿠르 개최, 저소득층 및 장애인 교육 사업, 자선 공연,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홍보대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하프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하피데이앙상블(음악감독 곽정)은 창단멤버이자 리더인 방선영을 중심으로 멤버 지윤미, 지예송, 황세영, 황세희 등 국내 외 콩쿠르와 오디션 우승 및 연주 등 가장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차세대 하피스트들로 구성되어있다.
***플루티스트 조성현
플루티스트 조성현은 솔로와 앙상블, 그리고 오케스트라 활동을 고루 섭렵하며 세계무대에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일찍이 국내의 수많은 콩쿠르를 모두 석권한 그는 2012년 이탈리아 에서 열린 제1회 세베리노 가첼로니 국제 플루트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2015년 5월에는 체코에서 열린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준우승에 오르며 다시 한번 그 저력을 과시하였다. 오케스트라 주자로서는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인턴십 프로그램인 카라얀 아카데미에서 수학하며 베를린 필하모닉의 단원으로 활동하였고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의 제1수석을 역임하는 등 세계 굴지의 교향악단에서 활약했다. 그가 속한 바이츠 목관 5중주 앙상블은 2015년 칼 닐센 국제 실내악 음악 콩쿠르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박의경을 사사하고 미국 오벌린 음대에서 미셸 드보스트의 가르침을 받은 조성현은 베를린 필하모닉의 카라얀 아카데미에서 안드레아스 블라우, 미하엘 하젤, 그리고 엠마누엘 파후드와 공부하기도 했다. 2017년 독일 쾰른 필하모닉 (쾰른 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프랑수아 자비에 로트)의 플루트 수석으로 발탁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바리톤 서정학
바리톤 서정학은 서울음대와 미국 커티스 음악원을 졸업하였다. 동아콩쿨 1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쿨 우승, 미국 음악협회 콩쿨 대상 수상을 수상하였고,
1996년 동양인 최초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Merola Grand Finals에서 최고영예인 Schwabacher Family Awards 수상하였다.
뉴욕 타임즈로부터 “관객을 사로잡는 강렬하고 세련된 음악으로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선사하는 성악가”라는 찬사를 받은 그는 96~97 시즌 메트로폴리탄 오페라극장과 98~99 시즌 비엔나 국립극장에서 세빌리아의 이발사, 카르멘, 나비부인, 돈 카를로, 라 트라비아타, 루치아 등 오페라 공연을 하였으며
한-미 대통령 정상회담 백악관 초청 만찬행사 축하공연, 정명훈, 강동석, 홍혜경 등과 뉴욕 카네기홀, 워싱턴 케네디센터 에서 IMF나라사랑음악회, 부산 APEC정상회담 초청 기념음악회 공연, 일본 도쿄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독창회 공연,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독창회 “숨” 공연,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개관기념 콘서트, tvN 오페라스타 2011 심사위원 및 멘토 출연 등 관객과 소통하는 연주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
프랑스 리옹 국립 음악원 최고 연주자 과정 졸업, 미국 신시내티 음악대학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미국 신시내티 음대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석사 학위를, 동 대학원에서 한국인 색소폰 연주자 중 최연소 나이로 박사학위(D.M.A)를 받았다.
클래식 색소폰 정규 앨범 [Saxophone Sonata], 솔로 앨범 [Oh, Happy da], [The Saxophone Song], [The Hym], 색소폰 콰르텟 앤 [Hello, Dear!], 미국 프로미티안 색소폰 콰르텟 [Through Adam’s Fall] 앨범을 전세계 발매하였으며 미국 카네기홀, 링컨센터, 프랑스 스트라스부르그 월드 색소폰 콘그레스, 크로아티아 자그렙 Blagoje Bersa Hall, 미국 놀스 아메리칸 색소폰 알리앙스 컨퍼런스, 아시아 색소폰 콘그레스, 아시아 퍼시픽 아카데미, 스페인 몬테프리오 그라나다 홀, 대만 국제 TSE 아카데미 등에서의 초청 리사이틀을 개최하였다.
현재 중앙대학교, 삼육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서울종합예술학교, 서울청암예술학교, 예원예대 출강 중이며, 아시아 퍼시픽 아카데미 초청 교수, 야마하 아티스트, 다아다리오 아티스트, 라프레크 아티스트, 시흥시 문화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도브레앙상블
하피스트 곽정, 하피데이 앙상블과 2013년부터 전속으로 호흡을 맞추는 Dobre String Ensemble은 국내 유수의 음악대학 및 미국, 유럽 등지에서 교육을 받은 최고의 실력을 갖춘 젊은 연주자로 구성되어 있다. 클래식 기반의 탄탄한 연주력은 물론이고, 무대 컨셉에 맞춰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적 유연성을 지닌다.
하프와 가장 조화로운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는 찬사를 받고있는 도브레앙상블은 매해 개최되는 하피스트 곽정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항상 함께하고 있으며 그 외, 곽정과 함께하는 Talk Concert등 크고 작은 연주회에서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1st Vn:홍윤경, 김수경, 김하은, 이태홍
2nd Vn: 홍윤희, 이명은, 한재민
Va: 박용은, 이효원, 문여진
Vc: 이나래, 양혜선
#프로그램
Texu Kim / Angelic Chorus
M. Grandjany / Aria in Classic Style
W. A. Mozart / Concerto for Flute and Harp in C Major K. 299
INTERMISSION
A. Piazzolla / History of Tango “Night-Club 1960”
E. Morricone / New Cinema Paradiso(시네마 천국 OST)
R. Løvland / You Raise Me Up
C. Gardel / Por Una Cabeza (여인의 향기OST)
R. Rogers / Edelweiss(사운드 오브 뮤직 OST)
P. Chertok / Around The C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