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 4/4(목) 러시아 국립 볼쇼이 합창단 내한공연
아름다운 당신에게
2019.03.25
조회 310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 2019년 4월 4일 (목) 저녁 8시




2. 장소 :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광활한 대지의 울림을 들려주는 러시아 최고의 합창단
러시아 국립 볼쇼이 합창단 내한공연


- 90여년 전통의 깊은 울림을 주는 러시아 3대 합창단 중 하나
- 한국 가곡‘남촌’‘청산에 살리라’… 한국 관객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무대



1927년 창단된 러시아 국립 볼쇼이합창단은 러시아 3대 합창단 중 하나로, 러시아 음악 전통을 가장 잘 간직하면서 현대적 감각을 지닌 연주 실력을 보여주며 ‘영혼의 목소리’로 불리운다. 90여년의 오랜 전통을 간직한 만큼 슬라브 특유의 깊은 원숙함과 저음을 바탕으로 풍부한 화음과 레퍼토리로 세계음악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제 5대 예술감독겸 지휘자 레프 칸타로비치와 함께 성가곡과 러시아 민요, 오페라 아리아뿐만 아니라 ‘청산에 살리라’, ‘남촌’ 등 한국가곡을 함께 선보이며 한국 관객을 위한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지휘자 레프 칸타로비치

지휘자 레프 칸타로비치는 1947년 모스크바에서 태어나 1964년 러시아합창의 대부인 스베쉬니코프 국립합창학교를 졸업하였고, 1969년 모스크바국립음악원(차이코프스키 콘서바토리)에서 볼쇼이합창단을 발전시킨 치차교수와 긴스버그, 쉬니트케를 사사하였다.
레프 칸타로비치는 모스크바국립대학, 러시아국립예술극장대학, 러시아국립예술아카데미에서 교수로 역임하였고 1996년부터 모스크바국립음악원(차이코프스키 콘서바토리)교수로 재직하며 1997년에는 쉬니트케 모스크바국립음악대학의 실내합창단과 독일, 핀란드, 북한, 이탈리아, 스페인을 순회공연 하였으며, 1999년부터 러시아민속오케스트라 예술 감독을 맡고 있다.
또한 예브게니 스베틀라노프, 블라디미르 페도셰예프, 미하일 플레트네프, 므스티슬라브 로스트로비치, 발레리 폴리얀스키, 세이지 오자와, 켄트 나가노 등 당대 최고의 지휘자들 뿐 만 아니라 안나 넵트렙코, 드미트리 흐보로스토로프스키, 로베르토 알라냐 등의 성악가들과도 협연하였다.
그는 2005년에 러시아 최고의 합창지휘자인 루드밀라 예르마코바와 함께 러시아국립TV&RADIO방송 아카데미 볼쇼이합창단의 상임지휘자가 되어 볼쇼이합창단을 러시아합창에서 세계의 합창단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러시아볼쇼이합창단

80년의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볼쇼이 합창단은 1928년 러시아 합창음악의 거장 알렉산드르 스베쉬니코프에 의해 창단된 러시아 최고의 합창단으로 모스크바의 차이코프스키 홀, 뉴욕의 링컨 센터 외 60여 개 국 130여 개 도시에서 러시아 민요, 오페라 아리아, 그리고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연주활동을 벌여왔다.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볼쇼이 합창단은 프로코피에프, 쇼스타코비치, 쉬니트케, 하차투리안 등 근대 러시아 작곡가들의 많은 작품들을 초연하였으며, 스베틀라노프 등 당대의 거장들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특히, 러시아 작곡가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는 "볼쇼이 합창단은 러시아 최고의 합창단이다. 이 뛰어난 음악가들과 같은 시대에서 일하며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은 생애 최고의 기쁨이자 영광이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또한 1988년 서울올림픽 당시 축하공연에 내한하여 슬라브 합창예술의 진수를 들려주었고 그 후 청중에 반응에 힘입어 1994년 내한공연을 가졌다. 2005년 러시아연방공훈예술가이며 모스크바국립음악원 합창교수인 레프 칸타로비치를 볼쇼이합창단의 다섯 번째 예술 감독으로 취임 후 지금까지 세계각지에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프로그램

P. Chesnokov
Praise The Lord from Heaven (하나님의 나라를 찬양하라)

P. Chesnokov
We Hymns Thee (우리의 찬양을 받으소서)

V. Kikta
The Night Drops Down the Stars (별들이 떨어지는 밤)

P. Tchaikovsky
Waltz (왈츠)

G. Caccini
Ave Maria (아베마리아)

F. Schubert
Ave Maria (아베마리아)

J.S. Bach&C. Gounod
Ave Maria (아베마리아)

J.S. Bach
Badinerie (바디느리)/ Scherzo (스케르초)

A. Piazzola
Ave Maria (아베마리아)

C. Saint-Saens
Ave Maria (아베마리아)

W. A. Mozart
Alleluia (알렐루야 / from Cantata“Exsultate, Jubilate”)

G. Handel
Hallelujah from Oratorio“Messiah”(할렐루야-오라토리오 “메시아”중)


-인터미션-


김규환
남촌

김연준
청산에 살리라

I. Frenkel
Cranes (백학)

러시아민요
On Volga River Billows are rolling (볼가강의 큰파도)
Along The Kazanka River (카잔인의 강을 따라서)
From Beneath The Oak, from Beneath the Elm
(떡갈나무 아래, 느릅나무 아래에서)
Oh My Good Woman Let's Go Home (본향으로 가는 여인)
The Brooms (금작화)

A. Piazzola
Adios Nonino (아버지 안녕히 / 작별인사)

Lucho Bermudez
Prende La Vela (Cumbia / 콜롬비아&파나마춤곡)

Guido Lppez-Gavilan
I Que rico é! (Mambo / 쿠바춤곡)

Jose Daniel Zuniga
Cana Dulce (사탕수수)

러시아 민요
Kalinka (칼린카)


※상기 출연진 및 프로그램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