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 10/23(화) 최나경 재즈 프로젝트 센세이션
아름다운 당신에게
2018.10.15
조회 392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 2018년 10월 23일 (화) 저녁 8시




2. 장소 :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티엘아이 아티스트 시리즈 Ⅲ
최나경 재즈 프로젝트 <센세이션>




올 가을! 플루트 뮤즈, 재즈에 빠지다!
세계 무대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플루트의 뮤즈, 최나경!
재즈의 계절인 가을, 스산한 마음을 따스하게 어루만져줄 클래식 재즈 공연으로 관객과 만난다.
‘센세이션'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공연은 플루티스트 최나경과 전용준 재즈 트리오가 함께 꾸미는 공연으로 오는 10월 23일(화) 오후 8시,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펼쳐진다.





최정상의 자리에서도 도전은 멈추지 않는다!
최나경은 예원학교를 거쳐 서울예고 재학 중 플루트의 거장 줄리어스 베이커로부터 “커다란 센세이션”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만 16세에 미국 커티스음대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이후 줄리어스 베이커가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4년을 공부하며 거장의 마지막 제자가 되었다. 졸업 후 줄리어드 음대에서 제프리 케이너를 사사했으며, 이후 커티스 음대, 줄리어드음대를 비롯해 콜번 스쿨, 맨하탄 음대, 인디애나 주립대, 플로리다 대학, 비엔나 음대, 뮌헨 음대 등에서 초청 마스터 클래스를 가진 바 있다.

한국인 관악기 주자로서는 최초로 미국 메이저 오케스트라(신시내티심포니, 음악감독 파보 예르비)와 유럽 메이저 오케스트라(빈심포니, 음악감독 파비오 루이지)에 수석으로 임명되어 세계 정상급 플루트 연주자로서 우뚝 섰으며, 한국 관악 계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음악을 즐기고 전달하는 데에 국경과 장르의 벽은 없다’고 생각하는 최나경은 솔로 리사이틀과 협연은 물론, 실내악과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의 객원수석으로 세계를 누비고 있다. 그녀는 레퍼토리의 확장을 위해 바이올린 곡들을 플루트로 편곡하여 연주하기도 하며, 재즈와 팝, 즉흥연주 등으로 청중에게 신선한 감흥을 안겨 주고 있다. 430만의 조회 수에 달하는 유튜브 연주 영상들로 그녀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얼마나 큰 지 확인할 수 있다.





전용준 재즈 트리오와의 환상의 콜라보!
이번 공연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오텀 리브스(고엽), 조지 거쉰의 레이디 비 굿, 테이크 5, 프레디 허바드의 버드라이크 등 대중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재즈 명곡을 플루트로 연주한다. 특히, 재즈 피아니스트 전용준이 이끄는 트리오가 함께 참여하여 최나경과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며 다채로운 재즈 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재즈 피아니스트 전용준은 가수 나윤권, 더원, 임재범, 서영은, 심수봉, 장윤주, 김현철, 디셈버, 최진희, 김조한, 고찬용, 윤하, 정준일, 브라운아이드소울 등 수 많은 가수들의 라이브 세션으로 참여했을 뿐 아니라, 자이언티, 빅뱅 등의 앨범 작업을 함께한 실력파 뮤지션이다.










***플루트/ 최나경 (Jasmine CHOI)

“플루트의 여신” ? 한국일보
“이시대 플루트의 선구자” ? 필라델피아 인콰이어러
"환영하오, 비르투오조 플루트!" - 월간객석
"재스민 최는 콘서트 홀 천장이 다 깨어질듯한 놀라운 연주로 유명하다." - 영국 신피니뮤직


최나경은 한국인 관악기 주자로서는 최초로 미국 메이저 오케스트라(신시내티심포니, 음악감독 파보 예르비, 경쟁률 187:1)와 유럽 메이저 오케스트라(빈심포니, 음악감독 파비오 루이지, 경쟁률 245:1)에 수석으로 임명되어 세계 플루트계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으며 한국 관악계에는 이전에는 없었던 전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현재 솔리스트로서 주가를 높이고 있는 그녀는 전세계를 누비며 풀타임 솔리스트로 활동하는 유일한 여성 플루티스트로 꼽히며 플루티스트를 꿈꾸는 이들에게 많은 가능성과 희망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시즌의 하이라이트로는 베를린필하모니에서 베를린심포니와 제야음악회 협연, 잘츠부르크 모차르트 플레이어스와 모차르트 레지던스에서의 협연을 비롯, 피아니스트 로만 라비노비치 와 링컨센터 데이비드 게펜홀 (구, 에이버리 피셔홀)에서의 리사이틀, 그리고 비엔나, 파리, 뉴욕, 시애틀, 도쿄, 홍콩에서 솔로 리사이틀과 협연을 가진 바 있다.

모차르트 협주곡 집, 플루트 판타지, 클로드 볼링 재즈 모음곡, 모차르트 콰르텟 전집, 텔레만 판타지 전집, 재즈 뮤지션들과의 즉흥 연주집, 파리의 연인 리사이틀 실황 라이브 레코딩 등 일곱 장의 앨범이 발매되었고, 올 시즌에는 파가니니 카프리스를 비롯한 싱글 앨범 3장과 전용준 트리오와 작업한 재즈 스탠다드 앨범이 발매 예정이다. 현대음악에도 조예가 있어 마크 레이콕, 데틀레프 글렌에르트, 개리쇼커, 유리엘 밴체스타인, 김택수, 김솔봉, 백영은 등의 곡을 세계 초연해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2018년에는 그녀를 위해 쓰여지는 클린트 니드함과 다니엘 도르프의 협주곡도 차례로 올랜도와 뉴욕에서 세계초연이 예정되어 있다.

음악을 즐기고 전달하는 데에 국경과 장르의 벽은 없다고 생각하는 최나경은, 솔로 리사이틀과 협연은 물론, 실내악과 또한 오케스트라의 객원 수석으로 세계를 누비고 있으며, 플루트라는 악기에 국한되어 있는 레퍼토리의 확장을 위해 바이올린 곡들을 플루트로 편곡하여 자주 연주한다. 그밖에 재즈와 팝, 즉흥연주 등으로 청중들에게 신선함을 주기도 한다. 그녀의 연주는 430만의 조회수에 달하는 유튜브 영상들로도 자주 접할 수 있다.

올 시즌 주요 공연으로는 뉴욕 클래시컬 플레이어즈의 상주음악가로서 3년동안 매년 새로운 플루트 협주곡을 위촉하여 연주하고, 독일의 저명한 모차르트 페스트에 메인 솔리스트로 초청받아 모차르트 협주곡과 마크 레이콕의 ’재스민 최를 위한 협주곡’을 연주한다. 또한 일본, 타이완, 싱가포르에서 협연을 하고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리는 공식 올림픽 행사에 초청받아 연주하며, 한국에서의 주요 공연으로는 대전시향 신년음악회, 부천시향과 교향악축제, 서울스프링 페스티벌, 세종문화회관의 2018년 상주음악가로 선정되어 한 해 동안 네 번의 특별한 공연을 선사한다.

2016년부터 대전시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된 최나경은 대전 성모초등학교, 예원학교를 거쳐 서울예고 재학 중, 플루트의 거장 줄리어스 베이커로부터 “커다란 센세이션”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만 16세에 미국 커티스 음대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했고, 이후 그가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4년을 공부하며 거장의 마지막 제자가 되었다. 졸업 후 줄리어드 음대에서 제프리 케이너를 사사했다.







***전용준 재즈 트리오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 (작곡전공)
2010 제 1회 맥재즈콩쿨 개인부문 2위 수상
2010 제 1회 한양대재즈콩쿨 1위수상
일본 다카츠키 재즈페스티벌 연주 - 홍순달 퀸텟
Taiwan Jazz Festival 참여- 'Kenji Omae Quintet(Feat. Dave Smith)
가수 나윤권, 더원, 임재범, 서영은, 심수봉, 장윤주, 김현철, 디셈버, 최진희, 김조한, 고찬용, 윤하, 정준일, 브라운아이드소울 등 라이브세션
2010 SBS 볼쇼이 아이스쇼 라이브 세션
2014 재즈피플지 선정 라이징스타
광운대학교, 한양여대 출강
2014 1집 'Don't bother me anymore' 발매
2015 싱글 'Blues New' 발매
2016 2집 'Chromatic DNA' 발매
앨범참여
이소월 2,3집 New Outlooks, the Universe and I, 허소영2집 That's all, 신현필1집 Nu- Stream, Superbrass1,2집 손지연4 '꽃샘바람', 최미나 Newsong Worship 전곡녹음/ NY물고기 3집참여/ 산 울림 트리뷰트앨범 참여(독백)/ 자이언티-양화대교 작곡, 연주 참여 자이언티-No make up 작곡참여 / 빅뱅 Last dance 작곡 연주참여








#프로그램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 위대한 사랑
Antonio Carlos Jobim, O Grande Amor

조제프 코스마, 고엽
Joseph Kosma, Autumn Leaves

데이브 브르벡, 테이크 파이브
Dave Brubeck, Take Five

프레디 허바드, 버드라이크
Freddie Hubbard, Birdlike

케니 도햄, 블루보사
Kenny Dorham, Blue Bossa

찰리 파커, 도나 리
Charlie Parker, Donna Lee

조지 거쉰, 레이디 비 굿
George Gershwin, Lady Be Good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