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음악FM 매일 09:00-11:00 (재) 매일 02:00-04:00

이번 주 초대 공연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월~금 생방송 도중 #9390(50원 유료문자)으로 신청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 분들께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감] 8/3(금) 스타워즈 인 콘서트
아름다운 당신에게
2018.07.23
조회 367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 2018년 8월 3일 (금) 저녁 8시




2. 장소 : 롯데콘서트홀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스타워즈 인 콘서트>
STAR WARS A NEW HOPE IN CONCERT



***출연
지휘 백윤학
연주 코리아쿱오케스트라






롯데콘서트홀의 대형스크린으로 영화를 즐기며 오케스트라의 생생한 연주로 사운드트랙 전곡을 감상할 수 있는 오감만족 필름 콘서트

첫 편 개봉 이후 40여년간 전세계를 매료시킨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를 가장 돋보이게 하는 존 윌리엄스의 사운드 트랙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스타워즈 : 새로운 희망> 사운드 트랙은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음악이며, 문화적으로 역사적으로 또는 미학적으로 중대한 의미를 지닌다.”
- 미국 영화 연구소(American Film Institute) 2005




“일반 영화관에서는 음악이 영화 장면을 받쳐주는 조역 위치에 머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롯데콘서트홀에서는 한층 주도적인 위치의 ‘영화를 살아 숨 쉬게 하는 음악’을 마주할 수 있었다”
- 음악평론가 황장원 2016
<탄둔 무협영화 3부작 리뷰 중>







한국 클래식 시장에 필름콘서트의 새로운 지평을 연 롯데콘서홀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스타워즈 인 콘서트-새로운 희망>

롯데콘서트홀은 2016년 필름 콘서트 <탄둔 무협영화 3부작>, 2017년 썸머 나이트 오케스트라 <프랑켄슈타인의 신부> 등을 통해 한국 클래식 시장에 필름 콘서트의 새 지평을 열었다. 기존에 공연된 필름 콘서트는 대부분 야외 무대 등에서 상연되어 음향에 대한 아쉬움이 많았지만, 롯데콘서트홀이 초대형 스크린(가로 12m, 세로 6.5m)과 섬세한 어쿠스틱으로 선보인 필름 콘서트는 영화와 음악이 단순히 결합된 대중적인 레퍼토리를 넘어 실감나는 영상과 웅장한 사운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보다 진일보한 형식의 클래식 레퍼토리로 평가받았다.

2018년 여름 롯데콘서트홀은 또 한 번 새로운 필름 콘서트로 관객들과 만난다. 8월3일과 4일 전세계를 매료시킨 1977년 개봉작 <스타워즈 : 새로운 희망>을 필름 콘서트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공연은 시리즈 중 팬들로부터 최고의 명작으로 꼽히는 <스타워즈 : 새로운 희망>을 스크린으로 상영함과 동시에 영화 사운드트랙을 무대 위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로 선보여 클래식 팬 뿐 만 아니라 스타워즈 시리즈를 좋아하는 마니아들은 물론이고 일반 영화팬들에게도 큰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미국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음악”으로 꼽힌 존 윌리엄스의 <스타워즈 : 새로운 희망> 사운드 트랙 전곡을 대형 스크린 속의 영화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40여년 전 첫 개봉한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는 신화적인 성공을 거두며 혁명을 넘어서 극장가와 문화 전반을 장악하는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발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영화에 담긴 영웅적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에 더해 획기적인 특수 효과와 함께 영화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존 윌리엄스의 사운드 트랙은 스타워즈를 더욱 많은 대중들에게 깊이 각인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타워즈 시리즈 중 특히 2005년 미국 영화 연구소로부터 “미국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음악”으로 꼽힌 <스타워즈 : 새로운 희망>은 스타워즈 시리즈 중 가장 극찬을 받은 사운드트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필름 콘서트를 통해 선보이는 존 윌리엄스의 사운드 트랙은 단지 영화의 배경 음악이 아닌 영화를 살아 숨쉬게 생동감 넘치는 음악으로 웅장하면서도 생생한 감동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현존하는 최고의 음악감독이자 작곡가인 존 윌리엄스

현존하는 최고의 음악감독이자 작곡가인 존 윌리엄스는 아카데미 시상식 최고의 영화음악상을 수상(1978년)한 <스타워즈 : 새로운 희망>을 시작으로 전체 8편의 스타워즈 영웅 시리즈를 담당해 영화의 존재감을 더욱 깊이 각인시키는 중대한 역할을 했다. 제국의 역습 (The Empire Strikes Back), 제다이의 귀환 (Return of the Jedi),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 (Star Wars: The Force Awakens), 스타워즈 : 라스트 제다이 (Star Wars: The Last Jedi) 또한 각각 같은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그는 현존하는 미국 최고의 음악감독이자 작곡가라는 명성을 얻었다.
이러한 명성에 힘입어 ‘영화 사운드트랙의 성공이 없었다면 영화의 흥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었을 것’이라는 평론가들의 평에 걸맞게, 영화의 메인 테마곡 및 주요 음악은 전세계 누구에게나 친숙함으로 다가오며 스타워즈 시리즈에 더욱 큰 기대감을 갖게 하는 요소가 되었다.
존 윌리엄스는 총 5개의 아카데미상 수상, 4개의 골든 글로브 상 수상, 7개의 브리티시 아카데미 필름상 수상, 5개의 에미상 수상, 23개의 그래미 상을 수상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그는 아카데미에만 무려 51회 노미네이트 되며 현재 실존하는 인물 중에는 가장 많은 노미네이트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2005년에는 미국 영화 연구소(American Film Institute)에서 <스타워즈 : 새로운 희망>의 사운드트랙을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음악으로 꼽으면서 또한 “문화적으로, 역사적으로 또는 미학적으로 중대한 의미를 지닌다”는 찬사와 더불어 미국 의회 도서관의 국가 레코딩 등록소(Library of Congress in the National Recording Registry)에 보존되었다.
그는 2000년 미국 헐리우드 볼 명예의 전당(Hollywood Bowl's Hall of Fame)에 이름을 올렸고 2004년에는 케네디 오너스 훈장(Kennedy Center Honors)을, 2009년에는 미국 국가예술훈장(National Medal of Arts)을, 2016년에는 AFI 평생공로상을 수여 받았다. 존 윌리엄스는 스타워즈 시리즈 외에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쉰들러 리스트>, <워 호스>, <캐치 미 이프 유 캔> 등의 다양한 영화의 사운드 트랙으로 주목 받았으며, 미국 박스오피스 최고 흥행작 20편 중 8개의 작품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기록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2017 ’픽사 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지휘자 백윤학과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는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함께 펼치는 <스타워즈 인 콘서트 : 새로운 희망>

오는 8월 3일 4일 2회 공연되는 <스타워즈 인 콘서트: 새로운 희망>은 2016년 롯데콘서트홀 제야음악회, 2017 픽사 인 콘서트, 미녀와 야수 인 콘서트를 연주하며 완벽한 호흡을 선보인 지휘자 백윤학과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맡는다.
무엇보다 전편에 걸쳐 영화가 상연되는 스크린을 주시하며 오케스트라를 이끌어 적재 적소의 순간에 영화음악을 삽입하는 필름 콘서트 지휘는 그 무엇보다 순발력과 영화 전체의 분위기를 아우를 수 있는 깊이 있는 안목이 중요하다. 여러 번의 필름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롯데콘서트홀에서의 제야음악회 연주를 통해 홀의 음향, 스크린의 시야각 등 공연장의 여러 요소를 잘 알고 있는 백윤학은 이번 필름 콘서트를 이끄는 데 가장 적합한 지휘자임에 틀림없다.







***지휘 백윤학
지휘자 백윤학은 미국과 한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젊은 음악가로 서울과학고, 서울대학교 공대전기공학부 졸업 후 동대학교 음악대학 지휘전공으로 편입하여 대학원 수료 후 도미, 커티스 음악원과 템플대학교에서 수학하였다. 관현악 지휘자로2015새해맞이 음악회 희망 창조, KBS교향악단을 지휘하였고, 서울시향, 부산시향, 대구시향, 수원시향, 군산시향 등을 지휘하였다. 2014년부터 정기적으로LA디즈니홀에서Bank of Hope Orchestra와 함께 공연을 하고 있으며, 오페라 지휘자로서 콘서트 오페라 필라델피아의 음악감독 겸 지휘자로 다수의 오페라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2014년부터 영남대학교 음악대학에 재직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지난해5월과7월, 그리고12월 픽사 인 콘서트 지휘를 맡아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끈바 있다.






***연주 코리아쿱오케스트라
2012년12월 창단한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는 정기연주회, 오페라, 발레, 순회연주회, 해외공연 등 정통 클래식 공연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음악회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창단 후 지금까지2016롯데콘서트홀 제야음악회, 유키구라모토와 친구들, 국립합창단<오페라 베르디>, 성남문화재단 파크콘서트<라 트라비아타>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5월과7월 픽사 인 콘서트 및8월 미녀와 야수 인 콘서트 연주를 맡았다.







# 프로그램

Imperial Attack
Princess Leia’s Theme
Inner City
The Return Home
The Last Battle

외 스타워즈IV :새로운 희망 수록곡 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