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cbs/upload/save/board/cbs_P000216_photo/18384_01.jpg)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 중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 9390 문자로
<공연 제목>과 <본인 성함>을 정확히 적으셔서 신청해주세요.
당첨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자를 보내드립니다.★
1. 일시 : 2018년 1월 7일 (일) 저녁 6시
2. 장소 :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3. 초대인원 : 5쌍 (1인 2매, 총 10매)
4. 작품설명 :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우리, 그 안을 들여다보다'
도스토옙스키의 작품이 뮤지컬로 재탄생
아버지의 죽음을 둘러싼 치열한 법정 추리극
뮤지컬 ‘카라마조프’
-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도옙스키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뮤지컬로 재탄생
- 인간의 내면에 대한 치밀한 표현과 그에 맞는 극적인 구성 선보여
- 2017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선정
톨스토이와 더불어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세계문학의 거장인 도스토옙스키(Dostoevsky, Fedor Mikhaylovich)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1880)을 각색한 뮤지컬 '카라마조프'가 2018년 1월 3일(수)부터 14일(일)까지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초연된다. 2017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으로 선정된 본 작품은 지난 해 CJ문화재단의 ‘스테이지업’ 공모전에 선정되어 리딩공연을 올려, 높은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기대작으로 꼽혀왔다.
뮤지컬 카라마조프는 19세기 러시아를 배경으로 하는 동명 소설에서 모티브를 따왔지만, 아버지의 존속 살해 재판에 대한 부분을 가져와 현대에 맞게 내용을 새롭게 구성, 관객에게 흥미를 유발할 만한 다양한 장치를 마련하였다. 단순히 법정추리물의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넘어, 모든 인물들이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을 관객이 느끼게 될 것이다. 이를 위해 관객은 개별적으로 한두 명의 캐릭터를 따라가며 극에 몰입을 하다가 법정 장면으로 전환하여 몰입을 깨고, 객관적인 시선에서 바라볼 수 있는 장치를 마련했다.
뮤지컬 '카라마조프'에는 <팬텀싱어2>에서 소름 돋는 가창력으로 'Look inside'를 부르며 심사위원에게 호평을 받았던 이정수가 사건의 피해자이자 검사인 아버지 '표도르 카라마조프'로 분할 예정이며, ‘그루샤’ 역에는 최근 뮤지컬 팬레터에서 히카루 역을 맡아 비밀스러운 뮤즈의 역할을 섬세하게 표현해 극찬을 받은 김히어라가 맡는다. 또한 뛰어난 연기실력으로 연극과 뮤지컬 모두 완벽하게 소화하며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김바다가 카라마조프의 하인 ‘스메르’로 캐스팅되어 강렬한 매력을 선보인다. 연출은 '여보셔 신드롬'을 일으키며 매회 흥행열풍을 일으켜온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의 박소영과 ‘안녕! 유에프오’를 공동연출한 허연정이 이번 작품에도 함께 맡았다. 작가 정은비와 작곡가 이유정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으로 현재 주목받는 신예창작자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러시아어로 ‘검은 얼룩’이라는 뜻의 '카라마조프’는 ‘인생에서 인간들이 가지고 있는 검은 얼룩을 과연 씻을 수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둡고 나약한 인간의 본성,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가게 하는 힘, 그리고 피할 수 없이 얽혀있는 인간의 관계에 대해 탐구하며 관객에게 인생에 대한 진지한 화두를 던질 것이다
시놉시스
1881년 2월 9일, 러시아 소도시에서 한 남자가 살해를 당한다. 그는 악명높은 지주인 표도르 카라마조프이고, 용의자는 그의 첫째 아들인 드미트리이다. 주인공 표도르 카라마조프는 자신을 죽인 사람이 누군지 밝혀내기 위해 ‘검사’의 역할을 맡아 자신의 살인 사건 재판에 참여한다. 그는 드미트리가 범인이라고 처음부터 확신하지만, 재판이 진행될수록 다른 형제들에 대한 의심쩍은 물증과 증언들이 나온다. 자신의 변호사를 했던 이반, 자신을 사랑해주는 알렉세이, 그리고 자신을 항상 떠받들었던 하인 스메르, 그리고 애인이라 믿었던 그루샤까지 모두가 살인사건에 가담되어있다.
배역 및 출연진 소개
표도르 카라마조프 : 이정수
드미트리 : 조태일
이반 : 이준혁/이해준
알렉세이 : 신현묵
스메르 : 김바다
카챠 : 박란주
그루샤 : 김히어라
조시마 : 최요한
앙상블 : 김상훈, 우금, 이기현, 임예슬, 정소리, 홍선
제작진 소개
프로듀서 : 심재훈
연출 : 박소영, 허연정
작가 : 정은비
작곡 : 이유정
안무 : 심새인
음악감독 : 신경미
무대디자인 : 인혜란
의상디자인 : 홍문기
조명디자인 : 민경수
음향디자인 : 이인선
소품디자인 : 임정숙
분장디자인 : 김영아
무대감독 : 박연주
제작PD : 김보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