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스페셜-국화빵 쏭 제3편>
이번 주 일요스페셜은 지난 해 7월에 이어서 멜로디가 서로 비슷한 노래를 비교해서 들어보는 국화빵 쏭, 그 세 번째 편으로 꾸며드리겠습니다.
<김형준의 FM POPS에서 드리는 음악 선물>
* 선물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정확한 성함과 주소, 그리고 우편번호를 반드시, 필히, 꼭, 그리고 무조건 남겨주세요.
오이 스트리트 제공으로 젊은 감성 세대의 대중문화 소통 공간, 월간 오이 스트리트 3개월 구독권을 매주 두 분께 드립니다. 성함과 주소, 우편번호를 반드시 남겨주세요.
에그 뮤직 제공으로 Heart의 새 앨범 Jupiters Darling을 드립니다.
이 앨범은 1993년에 발매한 Desire Walks On 이후 10년 만에 발매하는 스튜디오 음반으로 앤과 낸시는 이 앨범에서 그들 음악의 본질을 다시금 보여줍니다. 특히 펄 잼의 마이크 맥크래디와 앨리스 인 체인스의 기타리스트 제리 칸트렐이 참여해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이번 앨범에는 미국 발매 앨범에는 포함되어있지 않은 Fallen ones의 언플러그드 버전과 데뷔음반 Dreamboat Annie에 수록된 How deep it goes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EMI 뮤직 제공으로 Stacie Orrico의 신보 Beautiful Awakening을 드립니다.
오랜 우상이었던 로린 힐, 휘트니 휴스턴, 빌리 할리데이, 아레사 프랭클린 처럼 혼을 담아 노래하는 R&B/소울 음악 쪽에 포커스를 두고 만들어진 이번 새 앨범에는 이미 일본과 국내 라디오 리퀘스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첫 싱글 I’m not missing you를 비롯해 다시 찾은 가족애의 기쁨을 노래한 So simple, 착착 감기는 비트와 미끈하게 넘어가는 그녀의 보컬이 이루는 조화가 기가 막힌 Don’t ask me to stay, 그리고 재지하게 흐르는 성숙함 물씬한 보컬이 인상적인 로맨틱 발라드 Easy to love you 등 총 12곡의 트랙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소니/BMG 뮤직 제공으로 Outkast의 새 앨범 Idlewild를 드립니다.
타임, 롤링 스톤, 모조, 스핀, NME, 올뮤직가이드 등에서 올해의 앨범에 선정되며 만장일치의 극찬을 얻은 전작 Speakerboxxx/The Love Below를 잇는 2006년도 올해의 앨범의 초강력 후보 Idlewild. 앨범 Stankonia 이후 6년 만에 두 멤버가 호흡을 맞춘 싱글 Mighty 'O', 빅 보이의 폭발적 재능이 결집된 첫 번째 싱글 Morris Brown, 안드레 3000의 폭넓은 음악성이 담긴 Idlewild blue 등 총 25곡은 전작의 영광과 찬사를 재현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칠리 뮤직 제공으로 Halfby의 앨범 Green Hours를 드립니다.
2005년도 타워레코드 인디 차트 2위를 기록한 하프비(다카하시 타카히로)의 신보 Green Hours. 자신의 감각으로 여러 가지 타입의 음악의 재미있는 부분을 편집해 자신 속에 가지고 있는 하프비만의 느낌을 리얼하게 소리로 표현하고 싶다고 하는 소망을 구체화시킨 게 바로 이번 앨범 Green Hours입니다. 이로 인해 드럼 브레이크의 토대 위에서 재즈, 일렉트로닉스 등 다채로운 음악 본질의 센스가 멋지게 어우러진 그야말로 진짜 럭셔리한 앨범이 탄생했습니다.
유니버설 뮤직 제공으로 t.A.T.u.의 베스트 앨범 The Best를 드립니다.
오는 9월 19일에 내한 공연이 확정된 타투가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베스트 앨범 발매했습니다. All the things she said(영국 차트 연속 4주 1위), Not gonna get us(CF 배경음악), All about us(일명 도레미 송으로 알려진 중독성 강한 히트곡)를 포함한 이들의 모든 히트곡과 리믹스 곡들뿐만 아니라 미발표된 신곡 3곡이 추가되어 모두 20곡이 수록되었습니다. 게다가 1시간 46분 상당의 소장가치 만점의 보너스 DVD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006년 9월의 첫 주 FM POPS에서 드리는 음악선물과 공지사항
2006.09.03
조회 2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