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곡입니다..
강산에 <할 수 있어>
봄여름가을겨울 <Bravo, My Life>
가까운 옆나라에 휴양차(?) 갔다가 어제 돌아왔습니다..
그쪽은 제법 포근한 봄날씨여서 거리를 다니기 괜찮았는데, 집으로 돌아오니 입김이 나올 정도로 쌀쌀하더군요..
겨울이 다시 돌아온 줄 알았습니다..
물론 여행을 갔던 그 곳에어서도 4일중에서 이틀은 비를 맞고 다니느라 조금은 더 피곤하기는 했습니다만, 간만에 방문한 옆나라였기에 모질게 마음먹고 비가 내리는 날에도 햇살이 비추는 날에도 쉬지 않고 걸어다니며 거리 곳곳, 골목 곳곳을 구경도 하고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그곳에서 우연히 어느 아카펠라 그룹의 공연이 있어서 구경을 했습니다..
노래도 제법 잘 하고, 공연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잘 하길래 계속 구경을 했습니다..
그런데, 공연이 끝나고 나서도 입안에 맴도는 노래가 한 곡 있어서 집으로 돌아와서는 일본어를 잘 아는 지인에게 제가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을 보내주었더니 제목을 알려줘서 검색해서 들어보니 굉장히 유명한 노래였더군요..
제목은 <내일이 있잖아>라는 곡인데, 원곡이 있고, 리메이크곡이 있는데, 두 곡이 내용이 아주 다른데, "내일이 있잖아"라는 부분만 같더라구요..
어쨌든 두 곡 다 결론은 오늘은 비록 힘들고 어렵지만 내일이 있으니까, 힘을 내서 오늘을 견뎌내자 라는 내용이더라구요..
물론 현실은 내일이라고 해서 딱히 뾰족한 수가 생긴다거나 오늘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을 거라는 희망조차 없을 수도 있을 테지만, 그래도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으니까 행복해진다는 말처럼 계속해서 내일은 더 나아지겠지, 내이은 오늘보다 더 좋아지겠지 하고 마음먹고 오늘 더 노력하고, 더 힘 쓰고, 더 열심히 시간을 보낸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감기조심하시구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세요~~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