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곡입니다..
이승환 <..사랑하나요!>
이소라 <청혼>
세상에 완전한, 혹은 완벽한 존재가 어디 있겠습니까..
인간이라는 존재 자체가 부족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20년 전쯤에 중국에 여행을 간 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 버스를 타고 가는데, 라디오에서 방송이 나오더라구요..
우화 같은 걸 읽어주는 것 같았는데, 그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옛날 어느 마을에 나이를 한참 드신 할아버지께서 살고 계셨는데, 그 연세가 되도록 결혼을 하지 않은 채 살고 계셨답니다..
그 마을을 지나던 한 젊은인가 그 어르신께 왜 결혼을 안하셨느냐 여쭈니, 자기의 이상형에 맞는 완전한, 혹은 완벽한 여인을 찾고 있다고 하시더랍니다..
그래서, 이 젊은이가 그러면 지금까지 단 한번도 그런 여인을 만난 적이 없느냐 다시 여쭈니 젊었을 때에 딱 한번 그런 여인을 만난 적이 있다고 하시더랍니다..
그러면 그때 왜 그 여인과 결혼하지 않으셨느냐 여쭈니, 그 당시 그 여인이 하는 말이 자기는 자기에게 딱 맞는 완벽한 남자를 찾고 있다고 하더랍니다..
자기에게 딱 맞는 그런 사람, 세상에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모든 걸 다 갖추고 만나는 인연이 과연 오래 갈 수 있을까요..
사랑, 그리고 결혼이라는 것은 많은 이들이 이야기 하지만, 서로 부족한 존재 둘이서 만나 그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주면서 살아가는 거라 했습니다..
서로 부족한 존재이다 보니 다툴 수도 있고, 언성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마음으로 얼마든지 극복해낼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수십년 살아온 두 사람이 만났는데, 어떻게 다툼이 없을 수 있겠습니까..
그저 서로가 부족한 존재임을 자각하고, 자기자신을 조금 더 낮추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그 다툼은 오래가지 않을 겁니다..
아름답게 사랑합시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세요~~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