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데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사랑이란 것이 워낙에 주관적인 부분이다 보니, 그에 대한 대답 역시 사람마다 제각각일 겁니다..
게다가 남자와 여자의 대답 역시도 상이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대답 중에 이것이 정답이고 저것은 오답이다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겁니다..
예전에는 사랑하는 마음만 있으면 조금 팍팍하게 살더라도 얼마든지 알콩달콩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믿었고, 또 그렇게 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그런지 몰라도 경제적인 뒷받침이 되어주지 않으면 사랑도 쉽지 않은 세상이 되었습니다..
남자든 여자든 사랑을 위해서는 자기 스스로 어느 정도 정해놓은 하한선보다는 괜찮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야 사랑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나마 20대 정도의 청춘남녀들은 그런 조건을 조금은 덜 따지기는 하지만, 20대 후반 이상만 되면 직업은 무엇인지, 연봉은 얼마인지, 집안은 어떠한지 등등을 따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보니 결혼정보업체가 우후죽순격으로 여기저기서 생겨나고, 그렇게 결혼한 커플들이 오래 가지 못하고 이혼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물론 사랑을 하게 되면 결혼을 생각해야하고, 그러다 보면 경제적인 부분을 무시할 순 없지만, 그 부분이 전부가 된다거나 최우선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랑, 그것은 그 어느 조건보다 상대방의 인간적인 됨됨이가 우선이 되어야 할 것이고, 결혼은 그 됨됨이에서 나아가 이 사람이 아니면 안되겠구나 할 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냥 때가 됐으니까, 나이가 많이 됐으니까 그냥 결혼하자 하는 마음이면 그 결혼생활이 행복하리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난 이제 보니 네가 아니면 안되겠다, 하는 마음이 있어야 그 결혼생활이 행복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신청곡입니다..
달콤한 소금 <프로포즈>
N.E.X.T. <Here, I Stand For You>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세요~~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