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라디오책방] 도서안내
2011.05.31
조회 4058
◈ 6월 [라디오책방] 도서안내
▷ [106회]
로버트 매캐먼 의 「소년시대. 1,2권」 (검은숲),
더글라스 케네디 의 「위험한 관계 」 (밝은세상), 와 함께 합니다.
▷ [107회]
호아킴 데 포사다 의 「바보빅터」 (한국경제신문사),
정혜신 의 「홀가분」 (해냄),
차인표 의 「오늘예보」 (해냄), 와 함께 합니다.
◎ 라디오 책방에 좋은 글이나 독후감 올려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드립니다!!
☞ [라디오책방] 바로가기
◆ 로버트 매캐먼 의 소년시대. 1,2권 ☞ [시공사] 바로가기
모든 마법이 가능했던 소년 시절로 되돌아가다!
소년이 될 그들과 소년이었던 당신을 위한 마법과도 같은 이야기
‘소년시대’는 열두 살 소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본 마법 같은 세상 이야기를 다룬 성장소설로, 소년 시절의 순수했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소설은 총 2권으로, 1권은 봄부터 여름까지, 2권은 가을부터 겨울까지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더글라스 케네디의 위험한 관계
☞ [밝은세상] 바로가기
은밀하게 변심한 남편은 낯선 남자보다 더 위험하다!
전 세계 30여 개국에 판권 판매! 아마존 프랑스, 아마존 영국 베스트셀러 1위!
더글라스 케네디의 소설 중에서 국내에 두 번째로 소개되는 《위험한 관계》는 사실 유럽 독자들의 입에 가장 빈번하게 오르내리는 화제작이다. 그 이유는 워킹우먼(이 소설에서는 신문기자)인 샐리 굿차일드가 이 소설의 주인공이며, 그녀가 겪는 고통이 일하는 여성들의 위기감을 제대로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 때문이다. 이 소설의 주인공 샐리는 곧 일하는 여성들의 분신이자 자화상인 셈이다.
◆호아킴 데 포사다의 바보빅터
☞ [한경BP] 바로가기
지금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놓치고 있지는 않나요?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멘사 회장의 이야기
자신의 진가를 모르고 자신감 없이 살아야 했던 IQ173의 천재 빅터와 아름다운 여성 로라의 감동적인 이야기『바보 빅터』.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IQ173의 천재 빅터와 자신을 못난이로 여기며 살아온 아름다운 여성 로라가 삶에서 잃어버린 진실을 되찾아 가는 여정을 그려냈다.
◆정혜신 의 홀가분
☞ [해냄] 바로가기
마음주치의 정혜신의 나를 응원하는 심리처방전
치유의 방법
『홀가분』은 “어떠한 경우에도 심리적으로 나를 보호하는 것이 우선이다”, “‘사람’이란 말의 맨 앞줄에는 늘 ‘나’가 있을 수밖에 없다”, “나와 나 아닌 것을 제대로 구별하지 않으면 코미디밖에 될 수 없다” 등, 전폭적인 응원의 메시지를 통해 진정으로 나와 조우하고, 타인의 기준과 시선에 불안해하지 않는 내적 자신감과 건강한 자기애를 회복할 수 있는 지혜를 무한 리필해 줄 것이다.
◆차인표 의 오늘예보
☞ [해냄] 바로가기
악명 높은 인생예보자,
작가 차인표가 전하는 코끝 찡한 위로!
1993년 방송 데뷔 이래 폭넓은 연기활동은 물론 사회를 향한 따뜻한 시선과 나눔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차인표가 두 번째 장편소설 『오늘예보』를 출간한다. 2009년 위안부를 소재로 한 처녀작 『잘가요언덕』에서 차분하고 투명한 문장으로 아픈 과거사를 조명했던 그는, 『오늘예보』에서 고단한 하루하루를 살아내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작과는 또다른 유머와 위트 넘치는 문체로 그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