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하나님,
십자가의 은혜를 가슴 속 깊이 누리며 새 아침을 맞이합니다.
생명으로부터 나오는 그리스도의 향기를 우리 안에 채우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사순절을 통하여 그리스도에 대하여 더욱 많이 알게 하셔서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향기가 충만하게 하소서.
우리 안에 가득한 혼잡함을 씻어 주시고 순전한 마음을 갖게 하셔서 그리스도의 향기로 세상을 이기게 하소서.
여호와 하나님,
주님께서는 더러운 귀신이 주님을 향하여 ‘하나님의 아들’이라 부르며 절했을 때에, 그 절을 받으시기보다 더러운 귀신에게 경고하셨습니다. 그 일을 생각하며 우리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온전하신 것처럼 우리도 온전하라는 말씀을 깨닫습니다.
여호와 하나님, 주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추소서.
그리하시면 우리가 평안히 눕고 잠자며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이 우리를 안전히 살게 하시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여호와 하나님,
우리의 부르짖는 기도를 들으소서.
여호와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큰 일을 행하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이 민족 위에 새로운 지도자가 나타나 옳지 못하게 행해 왔던 일들을 바로 잡게 하시고, 오만하고 죄의 길에 선 자들이 주님과 사람 앞에 서지 못하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은 오직 주의 풍성한 사랑을 힘입어 주님의 집에 들어가 주를 향하여 예배하게 하소서. 이 민족이 너무 많은 허물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허물을 쳐다보고 탄식함으로 자신들의 눈이 몹시 쇠하여 가는 주의 종들이 있으니, 이제 이들의 울음소리를 들으시고 모든 악이 이 민족에게서 떠나가게 하소서.
사랑의 예수님, 우리로 십자가에 죽으신 구주 밖에는 자랑을 하지 말게 하시고
놀라운 사랑을 받은 우리들은 우리의 몸으로 제물을 삼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망원동 새소망교회 남은우 목사(***-****-****. jescipl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