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아침입니다

표준FM 월-토 04:00-04:56 (주일 04:00-05:00)
4/8(토) 장영호목사
2017.04.03
조회 387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사순절 순례 여정의 마지막 고난주간을 앞두고, 고난을 넘어 부활의 승리를 소망하며 주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갑니다. 저희는 주님이라고 부르면서도 예수를 따르지 않습니다. 주님의 고난을 바라보면서도 내 욕심을 채워달라고 기도합니다. 주님을 우리의 길이라고 하면서도 그 길을 걷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지만 아직 남아 있는 죄성으로 말미암아 여전히 어둡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주의 얼굴을 내게 비추어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생명이 다한 나무도 심기만 하면 살고, 거꾸로 심어도 나무가 산다는 4월입니다. 십자가를 심기 원합니다. 십자가를 알고, 십자가의 삶을 이루게 하소서. 목욕탕에 함께 가 몸을 씻어드리며 우리의 죄를 씻어 주신 주님의 십자가를 전하는 분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우리 입술에 하나님 사랑의 속삭임을 주시어 우리도 십자가를 전하고, 십자가를 심는 일군으로 사용하여 주소서.

믿음의 하나님!
갈렙은 견고한 성읍을 보고도 낙망하지 않았습니다. 아낙 자손을 보고도 낙심하지 않았습니다. 85세의 나이에도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라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말씀이 이루어지기를 소원했습니다. 저희도 환경과 조건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할 수 있다’고 외치며 갈렙처럼 충성된 일군이 되게 하소서. 높은 자리와 물질이 아니라 하나님의 일을 달라고 기도하게 하소서. 이제는 하나님의 은혜로 십자가를 피하지 않고 바라보게 하소서. 십자가를 외면하지 않고 짊어지며 묵묵히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소망의 하나님!
골고다의 십자가를 지기 위하여 겟세마네 동산에서 땀방울이 피가 되도록 기도하시던 주님을 따라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논과 밭에서는 농부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이른 봄비로 생명을 만들어가는 손길을 찬양하며 땅을 일구고 씨앗을 심습니다.
오늘도 십자가를 통하여 주님의 마음을 배우게 하시고, 저희 심장에 감사의 노래를 심게 하소서.
♬우리 오늘 눈물로 한 알의 씨앗을 심는다. 꿈꿀 수 없어 무너진 가슴에 저들의 푸른 꿈 다시 돋아나도록 우리 함께 땀 흘려 소망의 길을 만든다.♪
오늘도 십자가의 길을 사랑하며, 소망하며 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행복한 세계로교회 (신앙상담 ***-****-**** davidza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