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하신 하나님!
새날을 주신 주님을 찬양하며, 이른 아침에 주실 은혜를 바라보며 주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갑니다. 밝게 뜨는 태양과 같이 주님의 은혜를 우리 위에 환하게 비춰 주소서. 오늘도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는 말씀 안에 거하도록 주님의 보혈로 덮으시고 하늘의 변함없는 사랑과 믿음으로 살게 하소서.
소망의 하나님
싸늘한 칼바람이 세찬 소리를 내는 추운 겨울 아침입니다. 계절의 겨울 뿐만 아니라 역사의 겨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에서 대통령 탄핵을 심의하는 비정상적인 국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조류 인플루엔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었다는 소식이 우리를 더욱 차갑게 합니다. ‘어느 때까지 입니까?’ ‘어느 때까지 입니까?’ 라는 시편 기자의 절규는 오늘 우리의 외침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고난의 칼바람도 두려워하지 않는 담대한 믿음으로 서고 싶습니다. 십자가를 향하여 성큼 성큼 걸으신 주님을 따라 승리하기를 소망하며 거룩함을 이루게 하소서.
믿음을 주시는 하나님!
모두가 가나안 땅을 소망하지만, 누구나 그 땅을 누리지는 못합니다. 그 소망을 이루기 위해 건너야 할 요단강과 무너뜨려야 할 여리고 성이 우리 앞에 있으나 우리는 두려움으로 주저하며 불평합니다. 하나님, 정말 이제는 새로운 땅에서 살고 싶습니다. 새로워지게 하소서. 우리 모두에게 은혜를 베푸셔서 새로운 사람이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말씀 붙들고 강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담대하게 하소서.
사랑의 하나님
우리들을 하나님의 자녀 삼으시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 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뜻에 귀를 기울이게 하소서. 주님의 자녀 삼은 뜻을 잘 감당하기 원합니다. 우리들의 모습에서 하나님 사랑과 정의가 드러나도록 열심히 살겠습니다. 수많은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이 위로와 평안을 얻는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어 가게 하소서. 성령님을 통하여 순간마다 힘을 얻게 하소서. 모두에게 은혜를 베푸셔서 서로 존경하고, 서로 사랑함으로 웃고 웃는 행복한 하루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행복한 세계로교회 (신앙상담 ***-****-**** davidza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