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하나님,
우리는 잉태하지 못한 여인 같으며, 산고를 겪고 있는 여인 같습니다. 주의 큰 긍휼로 우리를 도와주소서.
주 여호와 우리 하나님! 우리와 동행하여 주소서. 우리 믿음의 돌판 위에 주의 계명을 다시 새겨 주소서.
우리의 현실이 사막과 같사오니 강을 내 주시고, 우리의 삶이 광야와 같사오니 길을 내어 주소서. 우리가 좌우로 퍼지며 우리의 자손은 열방을 얻으며 황폐한 성읍들이 사람이 살만한 곳이 되게 하소서.
이제 우리는 우리의 장막을 넓히겠으며, 우리 처소의 휘장을 아끼지 않고 널리 펴되 우리의 줄을 길게 하며 우리의 말뚝을 견고히 하겠습니다. 우리가 능력대로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넘치도록 능히 이루실 여호와께 찬송을 올립니다. 주님! 주의 큰 긍휼로 우리와 우리 자녀들이 주의 평안을 누리게 하소서.
여호와 하나님,
주는 우리의 미래를 위해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이전 일을 기억하지 않게 하시고 오직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께 순종하여 살게 하소서. 하나님은 요셉에게 샘 곁의 무성한 가지가 담을 넘듯이 복을 주셨습니다. 수치와 치욕을 당한 과거의 기억으로 인해 여호와 하나님을 떠나는 이 민족에게 구원을 베푸시고 복을 내려 주소서.
사랑의 하나님, 우리 가운데 용서의 바람이 불게 하소서. 청년이 노인에게 욕을 하고 장년이 청년에게 흉기를 휘두르는 이 땅에 용서의 바람이 불게 하소서. 아버지와 아들이 다투는 가정에 용서의 바람이 불게 하소서. 주의 종과 주의 백성들 사이의 일어난 갈등으로 서로 간에 원수가 되는 주님의 교회에 용서의 바람이 불게 하소서.
주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모세의 손에 있는 지팡이로 민족을 구원하게 하시고, 삼갈의 손에 있는 막대기로 블레셋 군인 600명을 죽이게 하신 것처럼, 우리 손에 있는 것이 아주 미약한 것일지라도 주의 크신 능력으로 주의 큰 역사를 이루어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망원동 새소망교회 남은우 목사(***-****-****. (jescipl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