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자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신 하나님은 말씀으로 만물을 창조하심으로 꿈을 이루셨습니다. 주께서 인간을 창조하실 때, 꿈꾸는 본능을 인간에게 허락하셨지만, 인간은 타락함으로 꿈꾸는 본능을 상실하고 말았습니다.
오 주님, 우리에게 거룩함을 주셔서 꿈꾸는 능력을 회복하게 하소서. 메시야를 통해 우리에게 이 거룩함을 회복하게 하셨으니 이제 주를 믿는 믿음으로 꿈꾸는 자가 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자들이 되게 하소서. 요셉이 임종할 때 후손들에게 이집트를 떠나서 약속의 땅에 가서 살라고 꿈을 심어준 것같이 우리가 죄악에서 떠나 믿음 안에서 살기를 꿈꾸며 그것을 현실로 이루게 하소서.
우리의 삶을 선하게 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선한 분이십니다. 우리가 비록 아무 것도 아닐지라도 하나님과 함께 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선하게 만들어 주시는 줄 믿습니다. 우리가 남이 부러워할 만큼 최고의 선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하나님과 함께 하지 않으면 우리는 결국 아무것도 아닌 존재가 됨을 잘 압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우리를 선하게 만드시는 하나님께 더욱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영원히 사랑하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부족하고 불충분해도 하나님은 여전히 우리를 사랑하시기에 우리는 하나님께 더욱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선하신 하나님께서 이 민족을 긍휼히 여겨 주소서.
아비같이 어미같이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
낮에는 구름이 성막을 덮고, 밤에는 불이 성막 앞을 지키듯이 아비가 되어 우리를 인도하시고 어미가 되어 우리를 지켜 주시는 하나님을 이 새 아침에도 찬양합니다. 오늘도 우리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면 우리의 모든 삶이 형통할 줄 믿습니다. 우리는 지혜도 명철도 없고 오늘 무슨 일을 만날지 알지 못하지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므로 우리는 행복할 것을 확신합니다.
좋으신 하나님. 주를 의지하며 주께 순종하는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와 늘 함께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망원동 새소망교회 남은우 목사(***-****-****. (jescipl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