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의 하나님
모든 환난 가운데 있는 우리들을 능히 위로하시는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화려하고 견고한 성전건물도 돌 위에 돌 하나 남지 않고 무너지리라고 예언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합니다. 지금 이 세상은 온갖 재난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위로가 절실한 때이니 주의 백성들을 위로하시어 사람들에게 미혹당하지 않게 하시고, 여기저기 들리는 소문으로 말미암아 두려워하지 않게 하소서.
주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위로를 힘입어 끝까지 인내하여 구원에 이르게 하시고 주의 백성들이 쉬지 않고 기도하여 감당치 못할 시험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
우리에게 앞으로 나타날 영광을 보여주실 여호와 하나님
이 세상은 우리의 목마름을 풀어줄 수 없는 한 방울 물과 같으며, 겨울의 추위를 녹이지 못하는 부족한 땔감 같습니다. 여호와여 아무 것도 아닌 이 세상에 사는 우리에게 주의 영광을 보여주소서. 우리의 육체는 시드는 풀과 같고 떨어지는 꽃과 같으니 주의 말씀의 능력으로 우리를 채워주소서. 오늘도 주께서 우리에게 강한 자가 되어 주시며, 우리의 목자가 되어 주셔서 우리를 먹이시며 우리를 품에 안아 주소서.
이삭에게 백배나 복을 주신 여호와 하나님,
이삭은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믿음을 물려받아 장차 있을 일에 대해 야곱과 에서에게 믿음으로 말하였습니다. 이삭은 참으로 좋은 믿음을 가졌습니다. 우리의 믿음이 이삭처럼 순종하는 믿음이 되게 하시고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믿음이 되게 하소서. 우리의 믿음이 좋고 귀한 것을 하나님께 바쳐 참되게 예배하는 믿음이 되게 하시고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복 주시는 하나님이심을 믿는 믿음이 되게 하소서.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은 피곤한 자에게 능력을 주시고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오늘도 우리가 여호와 하나님을 앙망하오니 우리에게 새 힘을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망원동 새소망교회 남은우 목사(***-****-****. (jescipl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