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아침입니다

표준FM 월-토 04:00-04:56 (주일 04:00-05:00)
9/27(토) 장영호목사
2016.08.22
조회 122
거룩하신 하나님
누구도 살아 보지 못한 새 날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고, 오늘의 순간들이 어떻게 펼쳐지며 기록될 것인지 기대와 설렘을 안고 주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갑니다. 감사하는 마음과 믿음으로 어제보다 더 성장하고, 사랑으로 더욱 성숙하여서 오늘을 후회 없이 살기를 소망합니다.

믿음의 하나님
해와 달과 더운 여름과 새로운 계절이 모두 하나님 손 위에 있습니다. 이번 더위가 극심해서 바다에는 어류가 죽고, 과실은 제대로 자라고 익지 못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열질환을 앓고 있고 그들의 생업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가뭄 또한 심합니다. 그래서 온 국민의 시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심정을 헤아려 주소서. 서늘한 바람을 보내어 주시고 소낙비를 내려 주소서. 오늘의 고통을 거두어 가을의 풍성함으로 바꾸어 주소서.

소망의 하나님
청년들은 결혼, 연애, 인간관계, 집, 꿈, 희망, 출산을 포기한 7포 세대라 합니다. 혼자 살아가기도 벅찬 사회생활을 누군가와 같이 한다는 것이 부담이 된다고 합니다. 노인들은 고독감과 부족한 경제력과 질병으로 힘들어 합니다. 우리 모두를 불쌍히 여겨 주소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을 다 쉬게 하리라 약속하신 말씀이 주님을 바라보는 모든 이들의 귀에 응하게 하소서. 예수님에게서 진정한 쉼을 얻게 하소서. 우리를 회복시켜 주소서. 질병을 치료하시며 새 힘을 얻게 하소서.

사랑의 하나님
올림픽에서 우리 선수가 메달을 딸 때 좋았습니다. 금메달을 딸 때는 더욱 감격했습니다. 그러나 경기에서 진 사람들에게는 무관심했고 때로는 비난도 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고, 최선을 다했지만 이기지 못한 이들에게도 진정한 격려의 박수를 보낼 수 있게 하소서. 그들의 아픔을 느끼고, 신음하는 소리를 듣고, 좌절하지 않도록 격려하게 하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행복한 세계로교회 (신앙상담 ***-****-**** davidzan@naver.com)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