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의 충만함이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
뜨거운 햇볕으로 인해 자연의 모든 풀이 마르고 꽃도 시드는 여름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사랑하셔서 이 뜨거운 여름 햇볕 아래에서도 열매를 맺는 보리를 식량으로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주님, 우리를 사랑하시는 주의 인자하심을 찬양합니다. 마르고 시드는 풀과 들꽃도 입히시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니 믿음이 적은 이 세대에 사는 우리를 긍휼히 여기셔서 자족하는 마음을 주소서.
주님, 잠언 21:5에 부지런한 자의 경영은 풍부함에 이르며 조급한 자는 궁핍함에 이른다고 말씀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마음은 조급합니다. 성전에 예배하러 왔다가 사흘씩이나 성전에서 성경공부하는 소년 예수님과는 달리, 저희는 예배를 마치면 이내 서둘러 교회당을 떠나곤 합니다. 이러한 우리의 조급함이 우리를 궁핍함에 이르게 하는 것을 깨닫게 하소서.
성부 성자 성령께서 교제하시는 것처럼 우리도 주님과 여유 있게 교제함으로 복 있는 자가 되게 하소서.
주님, 우리 마음에는 욕심이 가득합니다. 마음의 욕심은 우상을 섬기는 것과 같다고 하셨지만 우리는 여전히 욕심으로 말미암아 불행한 길을 걷고 있습니다.
주님, 우리가 성령 충만하여서 우리의 영혼이 깨끗하게 되며, 주의 은혜가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하시기를 구합니다.
주님 이 세상에 살다보면 우리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잊어버리게 됩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가 돈이 많다하여 기뻐하지 않으시며, 우리가 세상의 힘을 가지고 있다하여 기뻐하지 않으심을 우리가 알고 있습니다.
나의 왕 되신 하나님은 우리가 인자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바라고,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을 언제나 기뻐하십니다.
주님, 우리 삶의 목적이 날마다 여호와를 영화롭게 하는 것이 되게 하소서.
오늘도 나의 삶이 세상 모든 이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는 신앙의 본이 되게 하시고, 나의 말하는 것이 근심에 빠진 자들에게 위로가 되게 하시며, 나의 믿음이 연약한 자들에게 도움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망원동 새소망교회 남은우 목사(***-****-****. jescipl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