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주인이신 여호와 하나님
오늘도 새 아침을 맞이하며 기이한 일들로 이 민족을 방백들 위에 세우신 위대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는 이 민족에게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기에 유월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주님! 유월을 맞이한 우리들에게 다시 한 번 큰 은혜를 내려주소서. 칼과 창으로 여호와 하나님의 백성을 멸시한 골리앗을 이기도록 믿음의 사람 다윗을 인도하신 것처럼 우리를 인도하여 주소서.
기쁨의 근원이신 여호와 하나님
한 마리의 양을 잃어버려 기쁨을 상실한 목자처럼, 한 드라크마를 잃어버려 기쁨을 잃어버린 한 여인처럼, 사랑하는 아들이 집을 멀리 떠나 기쁨을 잃은 아버지처럼, 우리가 우리의 얼굴에서 기쁨을 잃어버린 지 오래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품을 멀리 떠나 기쁨을 잃은 자들이 돌아와 기쁨의 잔치를 베풀게 하시고, 교회 안에 있으나 기계적인 태도로 말미암아 기쁨을 상실한 자들이 주님과 동행하여 기쁨의 잔치에 참여하게 하소서. 주께서 우리 안에 주시고자 하는 기쁨은 실로 우리의 행복 비타민임을 온 세상이 알게 하소서.
거룩하신 여호와 하나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한신 말씀을 기억합니다. 안타깝게도 이 세상은 거룩함을 상실하였습니다. 가짜들이 진짜인 것처럼 세상을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주님도 아시듯이, 이 세상에서는 가짜를 분별할 수가 없습니다. 여호와 하나님, 구하옵기는 이러한 가짜들로 인하여 주의 백성이 멸망의 길로 들어서지 않게 하소서. 여호와 하나님이 택하신 종들을 통하여 주의 백성들을 의의 길로 인도하소서.
아바아버지. 가짜들로 인하여 우리의 고독이 깊어갈지라도 우리를 지켜주시고 우리를 십자가에서 구해주신 주님이 우리의 힘이 되게 하소서.
우리의 몸이 의지 없을 때 큰 믿음 주셔서 우리의 어둔 영혼 밝게 하여주시고, 이 세상에서 쉬지 못하는 우리들이지만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평안으로 채워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망원동 새소망교회 남은우 목사(***-****-****. jescipl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