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아침입니다

표준FM 월-토 04:00-04:56 (주일 04:00-05:00)
3/11(금)
2016.03.07
조회 174
언약을 이루시는 여호와 하나님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지시하시고 약속하셨던 땅, 성지의 새 아침을 생각합니다. 그 땅에 울리던 여호와의 말씀, “너희는 마음을 다하고 힘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라” 고 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순종하는 자에게는 한없는 은혜를 주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순종하지 않았던 롯과 사울 왕 등에게 질문해 봅니다. “왜 순종하지 않으셨습니까?”
여호와 하나님!
그들의 한없이 흘리는 회개의 눈물이 내 마음 속에도 흐릅니다.
오 주님! 순종하게 하소서. 하늘 아래 주께서 선택한 모든 주의 백성들에게 순종할 수 있는 힘을 주소서.

담대하라고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
그 땅은 이삭과 이스마엘의 다툼 이래로 오늘날까지 그 후손들의 전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두가 서로를 경계합니다. 주님 역사의 자취를 찾는 저희도 마음의 두려움을 가지고 필요 이상의 경계로 마음을 닫게 됩니다.
오 주님, 그 땅에 화평의 강물이 흐르게 하소서. 사랑의 강물이 흐르게 하소서. 여호와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선포했던 말씀처럼, 창과 칼로 보습과 낫을 만들게 하셔서 전쟁을 연습하지 않게 하소서. 여호와여 원하옵건대, 북한의 핵무기를 굶어가는 백성들의 식량으로 바꾸어 주셔서 우리 민족이 서로 신뢰하고 서로 왕래하게 하소서.

은혜를 주시는 여호와 하나님
이 세상의 신들 중 여호와 하나님만큼 우리들에게 은혜 주시는 분이 어디에 또 있습니까? 하나님을 알고 믿게 된 것은 가장 큰 감사의 조건입니다.
예루살렘 거리 곳곳에서 기도하는 모습을 보며 “네 골방에서 은밀한 중에 계시는 여호와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하라” 고 하신 말씀을 생각합니다. 그들의 기도가 하나님께 이르는 기도가 되고 하나님께서 응답하심으로 그 땅에 평화가 오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

망원동 새소망교회 남은우 목사(***-****-****. jescipl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