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나님, 행복한 아침입니다.
내가 아침에 일어나 이렇게 행복을 누리는 것은 주께서 내게 행복한 마음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행복하지 못한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저들은 지혜가 없어 행복하지 못하고, 세상이 악하여 행복하지 못하고, 사탄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행복하지 못합니다.
나의 하나님, 내게 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게 믿음을 주셔서 세상의 악에서 떠나 있게 하시고, 사탄의 유혹을 이기게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나의 하나님, 내게는 하나님께서 이미 아시는 나만의 고민이 있습니다. 주의 병에 나의 눈물의 기도를 넘치도록 채우셔서 나로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내게는 주의 긍휼하심이 있기에 항상 감사할 뿐입니다.
믿음의 사람들을 특별히 돌보시는 하나님,
지난 주일에는 선지동산에서 같이 공부하고 졸업한 후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선교사를 만났습니다. 브라질 아마존강에서 사역하는 그 친구를 통하여 큰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며 기쁨을 누렸습니다.
하나님, 이 세상의 많은 이들이 고통 받는 이유는 하나님 안에서 누리는 기쁨이 없기 때문입니다. 돈도 성공도 명예도 기쁨을 주지만 거기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어둠이 있음을 일찍이 주님은 가르쳐 주셨습니다. 주님! 곡식을 얻을 때보다, 새 포도주를 얻을 때의 기쁨보다 더 큰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때의 기쁨이 내 안에 늘 충만하게 하소서.
하나님 행복한 아침입니다.
창 밖 저 너머를 보니 세상에는 벌써 일터로 나가는 사람들이 눈에 보입니다. 하나님, 이제 저도 교우들과 함께 새벽을 깨우며 기도하기 위해 교회로 갑니다. 기도할 수 있으니 기쁘고 감사합니다. 언제나 하나님이 눈동자와 같이 우리를 감찰하시기에 오늘 겪을 고생도 아픔도 힘든 것도 두렵지 않습니다.
오늘도 주님처럼 겸손함과 온유함을 가지고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오늘도 성령의 인도로 말미암아 나의 모든 불편함이 은혜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망원동 새소망교회 남은우 목사(***-****-****. jescipl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