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새 해 새 날을 열어주시니 감사합니다. 특별히 새 해 첫 날 새아침을 맞이하니 어느 때보다도 하나님을 의지하고픈 마음이 간절합니다. 작년에도 한 해를 출발하면서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리라고 굳게 다짐했지만, 언제나 마음 뿐이었습니다. 하나님 도와주십시오. 하나님만이 나의 영광이요 나의 반석이요 나의 머리를 높여주시는 분이시오 내게 복을 주시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올해도 이 나라에 복을 주시고 이 민족을 기억하여 주셔서 주의 얼굴을 들어 빛을 비쳐 주시며, 정직하고 의로운 자들을 강성하게 하시고 저들로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올 해는 슬프고 마음이 아픈 자들에게 많은 위로가 있게 해 주십시오. 고통 받는 난민들이 따뜻한 삶의 보금자리를 찾는 한 해가 되도록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픈 자들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고침을 받고, 불의로 인해 억압을 받는 자들이 자유의 기쁨을 누리며, 고난으로 인해 어두움에 있는 자들이 새 삶을 사는 은총을 베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다투고 갈등으로 인해 영적으로 핍절해 있는 자들이 화해와 사랑으로 새 길을 걷게 해 주십시오. 잃어버렸던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들을 되찾는 한 해가 되게 해주십시오. 그래서 이 땅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하나님, 무엇보다도 올 해는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게 하소서.
여기저기서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는 새 사람들이 나타나게 하소서. 많은 백성들에게 소망을 주는 위정자들이 나타나게 하소서. 예수님의 십자가를 따라가는 자들이 많아지게 하소서. 하나님께서 이 땅의 반석을 쳐서 못물이 되게 하시며, 차돌을 쳐서 샘물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도움이신 것을 믿습니다. 우리에게 복을 주시는 하나님, 하나님을 찬송하는 소리가 이 땅에 영원하게 하옵소서.
이 민족을 위해 큰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 찬양 받으소서.
이 모든 말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
망원동 새소망교회 남은우 목사(***-****-****)